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200평 보도블럭 공장…2명이서 거뜬히 돌아가죠" 2024-07-22 14:55:17
수 있다”며 “기존 공정과 비교해 품질이 20~30% 뛰어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이유”라고 말했다.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공정 시스템도 DX를 활용한 혁신 사례다. 보이지 않는 레이저 센서는 사람이 기기에 접근하면 즉각적으로 반응해 생산 라인을 멈춰 세운다. 박 대표는 “중대재해처벌법 등 한국의 제한적인 경영...
용마로지스 "의약품 바탕으로 초격차 글로벌 물류기업 도약" 2024-07-18 15:17:58
올해는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 지난해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인 ISO 45001을 획득했다. 또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의료기기품질경영시스템(ISO 13485) 인증은 계속 유지 중이다. 용마로지스 관계자는...
예다함의 기준이 상조의 기준, 상조는 '예다함' 2024-07-18 11:01:10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심혈을 기울인다. 이렇게 양성된 예다함 장례지도사는 전국 9개 지부 직영망에 배치돼 전국 어디서나 모든 의전에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다함의 소비자 중심, 윤리적 정도 경영은 업계 내 부도덕한 관행을 타파하고 상조업계를 혁신하는 새로운 기준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
형지엘리트, 신소재·디자인 혁신…체육복 등 학생복 시장 선도 2024-07-18 11:00:55
스타킹 △형지에스콰이아와 협업으로 품질과 디자인을 강화한 벨트 등을 출시했다. 엘리트학생복은 청소년 체형 변화를 고려해 교복 사이즈 분류를 원래 사용하던 3단위에서 5단위로 늘렸다. 짧은 기장과 타이트한 핏이 아닌 편한 교복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도 전면 수정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올해 ‘교복...
시중은행 최초로 'AI 은행원' 도입…신한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확대 2024-07-18 11:00:47
체크카드’는 신한은행의 고객몰입 경영철학이 그대로 담긴 대표 상품이다. 상품 기획 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집중해 고객에게 꼭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비대면 환전 상품인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환전 수수료 무료,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등 기존 환전 서비스와 차별되는...
현대트랜시스, 인공지능으로 '불량률 제로' 도전 2024-07-17 17:09:09
AI 시스템 ‘TADA’를 생산 현장에 적용해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17일 현대트랜시스에 따르면 TADA는 △스마트 제조기술 구현을 위한 AI 시스템 개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돕는 빅데이터 플랫폼 △임직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 강화 교육 등 현대트랜시스 사업 전반에서 업무 혁신을 이끌어 내기 위해...
케이포시큐리티, ‘분산ID’ 기술 통해 안전하고 투명한 디지털 사회 구현 위한 기술 개발 2024-07-16 15:14:47
GS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1등급 획득, 벤처혁신 조달 상품으로 등록되어 있다. 특히 혁신성을 인정받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우수 정보 보호 기술 지정, 정보보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등의 성과를 냈다. 자격증명 기반 사물에 대한 사실 증명 기술인 제품 신뢰 서비스(Product Trust Service, PTS)는...
AI 기술을 빌려 모델링 작업의 혁명을 꿈꾼다: 클레이디스 [긱스] 2024-07-15 11:00:04
곳이 바로 북캘리포니아 버클리 지역이며 이곳은 혁신의 상징인 실리콘 밸리와 매우 가까운 곳이다. 특히 버클리의 하스 경영대학은 테크기업으로 둘러싸인 환경의 장점을 극대화하고자 공대와의 연계를 통한 기술창업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하스의 MBA 졸업생이 전 세계 혁신의 상징인 베이지역(Bay area- a.k.a silicon...
[게시판] KB국민은행 "서비스품질지수 은행 부문 1위" 2024-07-03 16:09:36
[게시판] KB국민은행 "서비스품질지수 은행 부문 1위" ▲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상반기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평가 모델이다....
넥센타이어, 고객 중심 제품과 서비스로 꾸준한 성장 2024-07-02 16:08:32
‘넥스트레벨’을 출시해 타이어 유통 방식을 혁신했다. 타이어를 온라인으로 주문한 뒤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교체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는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해 비재무적 성과에도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이사회 내에 ESG경영위원회를 설립해 최고경영진의 의사결정에 ESG 사안을 반영하고 있다. 올해는 글로벌 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