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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테·쉬 등 국내 대리인 지정 의무화 2024-08-19 18:05:58
19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신속한 피해 구제를 위해 전자상거래법에 동의의결제도도 도입한다. 개정안에 따르면 앞으로 국내에 주소·영업소가 없는 해외 사업자도 매출, 이용자 수 등이 일정 기준을 넘으면 국내 대리인을 둬야 한다. 대리인은 국내에 주소 또는 영업소가 있는 자로 한정된다. 지정된 국내 대리인은 법...
"해외 e커머스, 국내 대리인 지정해야" 2024-08-19 14:07:13
전자상거래법에 동의의결제도를 도입해 소비자 피해를 신속히 구제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19일 밝혔다. 개정안 주요내용은 일정 기준 이상의 해외 사업자에 대한 국내대리인 ...
"알테쉬 등 해외 사업자, 국내 대리인 지정 의무화" 2024-08-19 11:41:12
19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신속한 피해 구제를 위해 전자상거래법에 동의의결제도도 도입한다. 개정안에 따르면 앞으로 국내에 주소·영업소가 없는 해외 사업자라 하더라도 매출액, 이용자 수 등 일정 기준을 넘는 경우 국내 대리인을 지정해야 한다. 대리인은 국내에 주소 또는 영업소가 있는 자로 한정된다. 지정된...
알리·테무도 '국내 대리인' 지정 의무화…전상법 개정 2024-08-19 11:16:50
대리인' 지정 의무화…전상법 개정 소비자 피해 구제 의무 등 수행…동의의결 제도도 도입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앞으로는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해외 전자상거래 사업자도 소비자 보호를 위한 '국내 대리인 지정'이 의무화된다. 소액의 소비자 피해 구제를 쉽게 하기 위해 전자상거래법에...
소비자원 집단분쟁조정 성립률 43%…'참여자 최다 티메프'는 2024-08-18 06:11:00
동일 기준을 적용해 보상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다. 티몬·위메프 여행 관련 상품 미환불 피해 사건은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이 집단분쟁 조정에 참여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소비자원이 19일부터 티몬·위메프에서 판매된 상품권 관련 집단분쟁 조정 참여 신청을 받으면 참여자는 1만명을 훌쩍 넘을 것으로 보인다....
"제 역할 못하는 분조위, 금감원서 떼어 내야" 2024-08-16 11:09:45
점도 지적된다. 금감원 분조위에 집단 피해자들을 위한 구제책이 없는 탓에 금융에 특화하지 않은 한국소비자원 등을 통하는 등 한계가 있어 왔다. 이 연구위원은 분조위를 금감원에서 분리하는 게 우선적인 제도 개선사항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독립된 비영리법인으로 세우거나,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소비자원을 모델...
소비자원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에 보상하라"…넥슨 "수용"(종합) 2024-08-14 12:11:01
소비자원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에 보상하라"…넥슨 "수용"(종합) 집단분쟁조정서 레드큐브·블랙큐브 사용액 각 3.1%·6.6% 보상 결정 80만명 대상으로 확대시 217억원…넥슨 "전체 이용자에 동일 기준 적용해 보상"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김주환 기자 =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 게임 유료 아이템 확률 조작으로...
소비자원 '티메프' 집단조정 6천여건 접수…내일 신청 마감 2024-08-08 12:00:00
못 받은 피해 고객의 집단 분쟁조정 신청 건수가 6천건을 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8일 오전 9시 기준 6천677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현장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홈페이지(www.kca.go.kr)에서만 참여 신청을 받으며 9일 오후 11시59분 접수를 마감할 예정이다. 이번 집단 분쟁조정의 당사자는 여행상품 판매자와...
"불공정거래, 과징금만으론 부족…거래제한·정보공개도 필요" 2024-08-08 10:00:02
다양화 필요성에 공감하면서도 실질적인 피해자 구제 방안 등이 동시에 마련돼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정수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전반적인 개선 방안에 대해 동의한다"면서도 "다만 자본시장법 내 처벌·제재 간의 균형을 고민할 필요가 있으며, 실질적인 피해자 구제를 위해 감독기관이 집단소송을 제기해 ...
"티메프 피해자 금주 환불"…정부, 판매대금 별도관리 2024-08-07 10:44:05
후속 조치로서, 소비자·판매자 피해를 신속히 구제하기 위한 추가 지원방안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개선 방향이 마련됐다. 먼저, 피해 소비자의 일반상품에 대한 환불 처리를 상품권·여행상품 또한 신용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발행사·여행사와 협조해 이번주 중 완료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