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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위험 낮다"…서울 20개 도로 제한속도 시속 50→60km 상향 2022-03-27 11:25:51
등 한강다리 17곳과 헌릉로 내곡IC∼위례터널 입구, 도림천고가, 보라매고가 등 일반도로 3곳으로 총연장 26.9㎞다. 이들 지역은 보행자가 접근할 수 있는 보도가 없어 속도를 상향해도 안전사고 위험이 낮고, 차량 소통이 비교적 원활해 속도를 상향할 필요가 있는 구간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서울시는 교통안전표지와...
오세훈 "성산대교 균열, 엄격 조사…정밀진단 TF 조성" 2022-03-24 14:47:35
“서울시 자체 기술점검 외에도 건축·토목·교량건설 전문가, 구조 안전성 전문가들로 태스크포스(TF)를 꾸려 현장을 점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지금이라도 보강을 한다면 어떤 보강을 하는 것이 적절한지 또 그러한 보강공사로 충분한지에 대해 제3의 TF에서 엄격하고 엄정하게 조사하겠다”며 “그 의견을 반...
SOS생명의 전화, 한강다리 위 2천여명 목숨 구했다 2022-03-23 15:01:54
있다. 특히 운영 10주년을 맞은 `SOS생명의 전화`는 한강교량 20곳에 설치된 75대의 자살위기상담 전화로 지난해 466건의 상담을 하고 202명의 자살시도자를 구조했다. 지난 10년간은 총 8,830건의 위기상담과 교량 위 1,902명의 소중한 목숨을 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1년부터 추진해온 농약안전보관함 사업은 작년 한...
[이러다 또 무너진다] 와우아파트 붕괴로 시작된 50년 흑역사…후진적 인재 반복 2022-01-16 06:01:01
근본 원인으로 지목됐다. 1990년대 들어서는 아파트, 교량, 백화점이 연이어 무너지는 초대형 참사가 잇따랐다. 1993년 1월 7일 새벽에 발생한 충북 청주시 우암동 우암상가아파트 붕괴 사고는 사망자 28명, 부상자 48명의 인명 피해를 낳았다. 이재민도 370여명에 달했다. 애초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허가받았지만, 건설...
한강변 아파트의 비밀, 3분 만에 알려드림 [집코노미TV] 2021-11-17 07:00:01
올림픽공원 그 앞엔 올림픽대교도 있죠 원래 한강 다리는 교량과 이어지는 도로의 이름을 붙입니다 그래서 원래 이름은 강동대교였는데 "본인은.." 올림픽대교가 마음에 든다면서 이름을 바꿨죠 대통령이 이름을 붙인 유일한 한강다리입니다 근데 올림픽 1년 뒤에 준공된 건 비밀 그럼 이만 총총 기획 집코노미TV 총괄 조성...
서울시 2021년 충무훈련 실시…'전시 파괴된 한강다리 긴급복구' 2021-11-03 15:15:33
오후 행주대교 남단에서 한강에 설치된 교량들이 전시에 파괴된 상황을 가정. 복구하는 2021년 충무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긴급복구를 위해 조립식 트러스트교 비축자재를 활용하는 훈련으로 서울시가 주관하고 수도방위사령부와 민간 긴급복구업체가 참여하는 민·관·군 합동훈련이다. 전시에 한강 교량이 파괴된 경우,...
경기도의회 '일산대교 통행료 개선특위', 재판부에 공익처분 취소 소송과 집행정지 '탄원서 제출' 예정 2021-11-02 17:21:54
과도한 통행료로 경기서북권 주민들의 반발을 샀던 일산대교는 경기도 공익처분에 따라 지난 27일 정오를 기해 무료화됐다. 하지만 이에 반발한 일산대교(주)는 즉각 요금 재징수를 위한 소송을 제기했다. 한편 한강을 지나는 28개 다리 가운데 유일한 유료 교량인 일산대교는 민간자본 1480억원 등 1784억원이 투입돼...
일산대교 오늘부터 통행료 무료...공익처분 효력 발생 2021-10-27 13:39:10
되찾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일산대교는 한강에서 유일하게 통행료를 내는 교량이었다. 소형(1종) 기준으로 통행료는 1200원이다. 경기도에서 시공한 교량 건설로는 최초로 민자사업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가 299억원, 민간기업이 1485억원을 투입해 2008년 5월 개통됐다. 반면 일산대교 운영사인 주식회사 일산대교는...
28개 한강다리 중 유일한 통행료 내는 '일산대교', 오는 27일 정오부터 '무료통행' 2021-10-26 10:31:09
애초부터 세금을 투입해 건설했어야 하는 교량으로, 늦었지만 공익처분을 통해 무료화하게 돼 다행”이라며, “일산대교가 무료화되면, 도민들의 통행료 절감 효과 외에도 총 2000억 이상의 시설 운영비용 절감 효과, 교통량 49% 증가에 따른 약 3000억원의 사회적 편익 효과, 인접도시간 연계발전 촉진 효과 등이...
'따릉이' 페달 밟는 오세훈…6000대 더 달린다 2021-10-22 16:59:02
위해 한강교량을 포함해 서울 동서남북 1330㎞의 자전거 길을 잇는 사업이다. 안전과 비용 측면에서 실효성 논란이 있었다. 오 시장이 직접 따릉이에 올라타는 시연을 하며 공공자전거 사업 확대 계획을 밝힌 것은 최근 따릉이 신규 도입 중단 가능성을 둘러싼 논란을 불식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19일 박완주 더불어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