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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칼럼] 비주류는 어떻게 주류를 밀어내나 2024-09-13 15:58:39
긴 대기줄은 사라졌다. 디올뿐만 아니라 다른 명품 브랜드에 대한 신뢰까지 떨어뜨렸다. 7월 국내 백화점의 해외 명품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11% 감소했다. ‘디올 사태’가 일부 영향을 미쳤다는 게 유통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이 일이 있기 전 명품의 원가에 관심조차 없던 소비자들이 이제 원가를 따지기 시작했다....
"기적을 만드는 기업들"…감춰진 성장 비법 '대공개' 2024-09-13 09:51:28
이들 기업들이 오늘날 세계적인 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전세계 200여 국가에 약 5억 명의 시청자를 보유한, 우리에겐 '히스토리 채널(History Channel)'로 더 익숙한 미국 'A&E Networks'가 제작한 명품 경제 다큐멘터리 '더 패스트 히스토리 오브 글로벌 브랜드(The FAST...
'450만원' 버버리 가방 결국…명품업계 '초비상' 걸렸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9-12 06:42:59
해외 명품브랜드들이 판매가를 잇달아 내리고 있다. 불황으로 소비자들이 비싼 명품 브랜드를 외면하고 있기 때문이다. 명품업체들이 국내시장에서 가격 인하에 나선 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이다. 12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영국 명품 브랜드 버버리는 국내 가격을 최근 20% 안팎으로 인하했다. 버버리의 인기 제품 중...
'진짜 컬렉터'의 안목으로 엿보는 인간의 초상 2024-09-11 17:12:03
니콜라스 파티 등 ‘한국국제아트페어(KIAF)-프리즈 서울’을 전후해 열린 굵직한 전시들과 함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발렌시아가 등 명품 브랜드를 경영하는 케링그룹 창업주이자 세계 최대 미술품 경매사 크리스티를 소유한 프랑수아 피노의 애장품이 걸렸기 때문. 프랑스 파리에 세운 미술관...
"고통을 전시하며 나는 자유로워졌다" 2024-09-10 18:17:36
브랜드와 협업하기도 한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발렌티노는 데일리워드의 시를 안쪽에 새긴 가방을 내놨고, 글로벌 패스트패션(SPA) 브랜드 H&M은 그의 시에서 발췌한 문구를 옷에 프린팅했다. 데일리워드는 “요즘 브랜드는 ‘3차원적인 인물’, 즉 메시지를 가진 입체적인 인물을 원한다”며 “내가 품고 있는 자유의...
집사 1500만명, 커지는 펫 시장…'애견 한복' , 아이용보다 잘 팔려 2024-09-06 17:36:23
매년 커지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4조9731억원인 펫시장 규모는 2027년 6조55억원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국내 소비자들이 반려동물을 위해 매달 지출하는 고정 양육비도 지난해 기준 12만6000원으로 집계됐다. 1년에 152만원을 반려동물에게 투자하는 셈이다. 최근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돌체앤가바나는...
[르포]어? 왜 사람이 많지?…돈 안 쓰는 관광객들[면세점 경쟁 10년②] 2024-09-06 06:05:01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관이 들어선 이곳에서 관광객을 찾는 일은 쉽지 않았다. 매장마다 2~3명의 점원이 고객을 맞이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었으나 이들의 일거리는 없었다. 1시 30분. 디올 2명, 루이비통 3명, 샤넬 0명, 에르메스 0명…. 10층은 말소리도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한국...
'영국 자존심' 버버리가 어쩌다…'간판종목서 퇴출' 굴욕 2024-09-05 06:42:27
대명사로 일컬어져왔다. 한국에서 트렌치 코트를 통상 '버버리'라고 부르는 것도 이 브랜드의 명성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수년간 중국의 더딘 코로나19 봉쇄 해제, 생활물가 급등 등으로 실적 부진을 겪으면서 주가가 급락했다. 무엇보다 수십년 넘는 기간동안의 흥행에 취해 판매량을 조절하지 못하고 지나치게...
㈜트랜드메카, 발리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티켓투더문 공식 수입 2024-09-03 13:53:26
브랜드 ‘티켓투더문(Ticket To The Moon)’의 국내 독점 사업권을 확보하고 본격 론칭을 공식화한다고 밝혔다. ㈜트랜드메카는 온라인 정품 명품 쇼핑몰로 해외 명품 브랜드 약 180여개 브랜드를 수입, 유통하고 있으며, 글로벌 명품 시계 및 쥬얼리 브랜드 ‘파슬그룹’(알마니, 디젤, DKNY, 마이클코어스, 파슬), 영국...
K면세점 추락…1위 넘본 롯데, 4위로 밀려 2024-09-02 17:37:12
전문매체 징데일리는 중국인의 한국 관광은 늘고 있지만 면세 쇼핑의 중심이 한국에서 일본으로 옮겨가고 있다고 최근 분석했다. 지난 5년간 위안화 대비 엔화 가치가 40%가량 하락한 영향이다. 이에 비해 원화 가치는 약 15% 낮아지는 데 그쳤다. 한국 면세점이 일본 면세점과의 가격 경쟁에서 밀리면서 중국인의 쇼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