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한킴벌리 '스카트' 유한양행 '엘레나'…올해 첫 1위 영예 2023-06-30 09:00:26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사진)는 오는 30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1위 기업 인증수여식’을 개최한다. 이번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는 그래미의 여명808(숙취해소음료 부문)이 황금나비상을 수상한다. 황금나비상은 5년 이상 연속 1위에 오른 브랜드 중 지속적으로 웰빙 기능을...
일화 '맛있는' 초정탄산수…무라벨로 친환경 앞장 2023-06-30 09:00:24
초정탄산수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스파클링워터 부문 1위를 2년 연속 달성했다. 일화는 1971년 설립된 식품, 제약, 인산 사업을 영위하는 전문헬스케어 기업이다. 1986년 출시된 초정탄산수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경쟁하는 스파클링워터 시장에서 탄탄한 브랜드 인지도를...
파리바게뜨, 차세대 케이크 시장 확대 및 ESG 경영 앞장 2023-06-30 09:00:21
파리바게뜨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베이커리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파리바게뜨는 1988년 첫 매장을 연 이후 국내에 생소했던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을 주도하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 최근에는 케이크 시장의 고급화 추세에 따라...
여명808, 아버지가 자녀에게 권하는 25년 숙취해소음료 대명사 2023-06-30 09:00:19
숙취해소음료 브랜드인 여명808이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숙취해소음료 부문 1위를 19년 연속 달성했다. 여명808을 발명한 주식회사 그래미의 남종현 회장은 “그래미는 인류에게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고자 천연 식물성 원료를 기반으로 한 수많은 웰빙 제품을 발명하고...
쿠첸, 3가지 압력 모드 '트리플 밥솥' 인기몰이 2023-06-30 09:00:16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쿠첸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전기밥솥 부문 1위를 3년 연속 달성했다. 쿠첸은 1976년 창립 이래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하는 경영철학을 토대로 매년 트렌디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적용한 혁신적인 밥솥을 선보이고 있다. 쿠첸은 다양해진 소비자...
유한킴벌리, 순하고 깨끗한 섬유탈취로 웰빙 라이프 2023-06-30 09:00:14
유한킴벌리의 집안관리용품 브랜드 ‘스카트(Scott)’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섬유탈취제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스카트’는 지난 10년 동안 청소와 집안관리 브랜드다. 2022년 5월 출시한 ‘스카트 순하고 깨끗한 섬유탈취제’는 소비자의 웰빙 라이프를 돕기 위한...
유한양행, 쌀 추출물로 만든 천연세제…피부 비자극 인증 2023-06-30 09:00:12
유한양행의 ‘아름다운 주방세제’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친환경 주방세제 부문 1위를 2년 연속 달성했다. 유한양행은 1926년 국민 보건과 일류 건강의 꿈을 키우며 출발했다. 창업자 유일한 박사가 실천한 사회 환원은 지금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의 표상으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건강·안전성 등 5개 평가…7만7400명 소비자 조사 2023-06-30 09:00:06
맞은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2004년 공동 개발했다.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웰빙 만족도를 보여주는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평가 지표로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5개...
KCC, 친환경 페인트로 꾸민 도심의 '작은 숲' 2023-06-30 09:00:03
KCC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친환경페인트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KCC가 선보인 ‘숲으로’는 KCC를 대표하는 친환경 수성 페인트 브랜드다. 도심 속 빌딩 숲을 환경 친화적인 페인트를 통해 자연 산림과 같이 건강하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꾼다는 의미를...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아웃도어 부문 16년 연속 1위 2023-05-31 16:27:17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16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를 차지했다. 노스페이스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31일 발표했다. 노스페이스는 매 시즌 '히트 아이템'을 선보이며 국내 아웃도어 업계는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