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테쉬 공습' 속 온라인 패션시장 9개월 연속 역성장 2024-10-14 06:01:00
때 면세 한도는 150달러로 중저가 의류가 대표적인 수혜 대상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오프라인에서도 국내 패션 시장 위축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지난 8월 백화점 전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4.4% 증가했지만, 여성정장 품목만 유일하게 4.9% 감소했다. 남성의류와 해외 유명 브랜드의 매출 증가율도 각각 0.2%, 1.1%로,...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글로벌 패스트패션 브랜드를 모두 갖춘 점포다. 233개 브랜드 중 40%가 하노이 현지에 최초로 들어선 매장으로 현지인들의 관심이 높다. 지하 1층에 있는 롯데마트 웨스트 레이크 점은 오픈 이후 베트남 롯데마트 16개점 중 방문객 수와 매출 실적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마트 웨스트 레이크 점은 한국의 그로서리...
"한경은 초일류 선진국 이끌 대표 언론"…1300여명 축하·격려 2024-10-01 18:23:30
한국타이어 브랜드랩장(상무) △권희백 전 한화자산운용 대표 △금동근 두산 부사장 △금동희 LS전선 이사 △금석호 HD현대 부사장 △기욤자크마리조셉테리 로에베 코리아 대표 △기우성 셀트리온 부회장 △김가비 한글과컴퓨터 홍보실장 △김건호 삼양홀딩스 사장 △김걸 현대차·기아 기획조정실장(사장) △김경배 HMM...
[이번주뭘살까] 황금연휴 맞아 먹거리부터 가을 패션까지 할인 2024-09-28 07:00:05
29일까지 진행한다. 유한킴벌리와 한국피앤지, LG생활건강 등 10개 기업이 1천500여개 인기 상품으로 참여한다. ▲ 롯데온 = 다음 달 4일까지 인기 캐리어를 최대 50% 할인한다. 기내용 캐리어인 20인치부터 32인치 대형 캐리어까지 브랜드별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아메리칸투어리스터의 락포드 제품을 9만원대부터...
"디즈니 상품은 인형이 전부?… K-패션·뷰티로 글로벌 진출" 2024-09-27 15:09:28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출시한 아웃도어 브랜드로 한국과 아태지역에 300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아시아 주요 도시 거점에서 소비재 사업을 하는 디즈니의 덕이 컸다. 현지 유통사와 연계는 물론 각 국가의 소비자 특성이나 문화·지리적 특수성에 대한 이해가...
"샤넬백 100만원 싸게 샀어요"…명품족 요즘 몰리는 곳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9-26 08:00:01
등이 구매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되팔수 없도록 계약서에 명시했다가 공정거래위원회 지적을 받고 관련 문구를 시정하기도 했다. 반면 비교적 엔트리급으로 꼽히는 브랜드들은 아예 중고명품 유통에 적극 뛰어들기도 한다. 중고 시장 성장을 거스를 수 없는 흐름으로 보고 관련 소비자들을 아예 자사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게...
"5년간 수수료 면제"…역직구 나선 알리, 파격 지원책 2024-09-25 13:55:00
150% 급증했다. 화장품과 패션, 식음료를 중심으로 해외에서의 한국 상품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어 앞으로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국내외 플랫폼들도 한국 역직구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려는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세계 최대 이커머스 업체 아마존은 지난 6월 한국 중소 화장품 제조기업의...
알리익스프레스도 '역직구' 시장 진출…"5년간 수수료 면제"(종합) 2024-09-25 13:46:24
한국 브랜드가 전 세계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사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 개시로 해외 직접 구매(직구)에 이어 역직구 시장을 점유하기 위한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 간 경쟁이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해외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5년간 수수료 제로"…'파격 역직구' 서비스 내놓은 알리 2024-09-25 10:40:33
출시알리익스프레스는 다음 달부터 한국 셀러들이 해외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국과 스페인, 프랑스, 일본을 우선 대상으로 한다. 향후 점진적으로 판매 국가와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의 케이베뉴 채널에 입점하는...
"르세라핌도 쓴대"…요즘 10대들 사이 난리 난 '패션템' 2024-09-23 14:00:02
시장, 외국계 브랜드 공략 대상으로 주목도↑국내 무선 헤드폰·이어폰 시장은 외국계 브랜드의 주요 공략 대상으로 떠올랐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갖춘 제품 중심으로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 다이슨도 지난 3일 자사 최초로 오디오 전용 블루투스 헤드폰 '다이슨 온트랙'을 국내에서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