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외동포재단, 2021년 한글학교 교사를 위한 온라인 연수 개최 2021-06-10 17:50:26
마련한 것에 의의가 있다. 연수의 목적은 한글학교 교사 역량 강화 및 한글학교 뿌리교육 역량 제고, 한글학교 간 교류 활성화 및 상호 네트워크 구축이다. 연수 내용은 소양교육 영역의 동영상 강의수업 16차시, 교수역량강화교육 영역의 동영상 강의수업 21차시와 실시간 원격수업 10시간, 네트워킹 영역의 실시간...
코로나 시대엔 '치유관광'이 대세…경북에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조성 2021-05-24 09:53:41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을 비롯해 최초의 한글 요리책인 음식다미방의 치유음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풍기인삼축제 등이 웰니스 관광자원으로서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체부와 경북도는 올 연말까지 정부와 지역 예산 2억원을 투입해 경북 5개 시·군을 잇는 웰니스관광 협력지구 ...
인천공항에 박물관·세종학당 생긴다 2021-04-26 17:08:15
문화를 보급하기 위해 세계 76개국 213곳에 마련된 정부 교육기관으로, 외국인 여행객이 한글의 기초단어와 문장, K팝 등 한국문화를 배울 수 있다. 공항박물관과 세종학당 설치는 공사가 항공 수요 회복을 위해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무입국 관광상품에 힘이 될 전망이다. 무입국 관광은 외국인 여행객이 인천공항터미널에...
스웨덴 아동복에 한글이?…글로벌 패션브랜드의 디자인 이유는 2021-04-08 06:30:01
'미니로디니'를 한글로 써넣은 디자인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유니콘 캐릭터가 '최고의 국수'라고 쓰인 그릇 속의 면발을 젓가락으로 집고 있는 모습을 담은 상품들도 있다. 패션업계의 한 관계자는 "해외 브랜드 입장에서는 한국 시장에 사업을 연착륙시키려는 전략에서 한글을 적용하는 경우가 있다"며...
'일본 지워버린 한국'…이탈리아 언론, 지구촌 휩쓴 한류 조명 2021-04-02 07:00:02
가장 배우기 쉬운 문자로 평가받는 한글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졌다고 전했다. 아울러 미국 아카데미영화제를 비롯해 많은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한 한국 영화와 함께 드라마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넷플릭스와 애플TV플러스가 경쟁적으로 한국 콘텐츠 산업에 거액을 투자하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이밖에 한국 아이돌...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쌈지무선망'은 왜 다듬기에 실패했나 2021-03-15 09:01:14
한 국회의원이 한글날을 앞두고 순화어 실태를 공개했다. 2004년 이후 국립국어원에서 다듬은 말 457개의 목록이었다. 이 자료에는 대부분 우리 정서에 맞지 않는, 억지스러운 순화어들이 담겨 있었다. ‘비트박스→입소리손장단, 퀵서비스→늘찬배달, 파파라치→몰래제보꾼, 글램핑→귀족야영, 키덜트→어른왕자’ 같은 게...
"카스 배씨가 일냈다"…테라 돌풍에 맥주병까지 바꿨다 2021-03-13 10:58:54
2월 한글이름을 ‘배하준’으로 정하고 현장소통을 본격화했다. 배하준은 성씨 배(裵), 물 하(河), 높을 준(峻) 자를 써 '물이 높은 곳에서 아래로 흐르듯 바다처럼 무한한 가능성으로 이끄는 리더십'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하지만 현장에서나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카스 배씨의 시조'라고 불리기도 한다....
한류로 필리핀 코로나19 방역 일선 종사자들 위로 2020-12-16 13:14:59
문화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힘겹게 일하는 필리핀 현지인들에게 한류 상품을 선물하며 위로하는 'K힐링-함께 극복하자' 프로젝트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주필리핀 한국문화원은 지난 10월 한 달간 현지 의료진, 환경미화원, 경비원, 대중교통 운전사, 교사...
이수만, 'K팝 산업' 토대 닦은 문화대통령…'엔터제국' 꿈꿔 2020-12-08 17:19:58
문화사에 기념비적인 사건이었다. 아시아 ‘K팝’ 가수들이 사상 처음으로 유럽 문화의 한복판을 ‘침공’한 것이다. 유럽 소녀 팬들은 동방신기와 소녀시대의 공연을 보면서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프로듀서(사진)는 K팝이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이란 사실을 확인시켰다. ‘K팝 열풍의...
한국 전통의 美 세계인에 통했다.. '2020 한국문화축제' 인기 2020-11-25 14:08:06
‘2020 한국문화축제’의 콘텐츠 중 하나로 한국 고유의 정서와 생활문화를 여행이라는 테마를 통해 자연스레 소개하고 있다. 가수 제시와 티파니 영이 여행자로 나선 전주 편은 한글과 한옥, 한복, 한식이 지닌 전통의 미가 영상을 가득 메우며 일주일 동안 1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미국, 인도네시아, 독일, 멕시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