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컬처 알리는 국가대표, 파리에 떴다 2024-07-25 18:23:58
등 다양한 마케팅을 벌일 예정이다. 이날 코리아하우스 개관식 만찬에서는 신용준, 권영욱 등 젊은 한식 셰프 6명이 세계 각국에서 모인 귀빈에게 한국의 맛과 멋을 알렸다. 퀴진케이는 CJ제일제당의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다. “세계인이 1주일에 1~2회 이상 한식을 즐기도록 하겠다”는 이재현 회장의 목표에 따라 유망한...
모나 용평, '용평밸리' 신규 출범…배우 이영애 동참 2024-07-22 11:06:08
여행 가성비가 좋아, 콘서트와 드라마 촬영 등을 유치해 마케팅을 진행하면 평창 지역을 리조트뿐만 아니라 K컬처의 산지로 도약시킬 수 있다"며 "K푸드 문화를 함께 알리면 평창과 모나 용평이 국내외 많은 사람이 여행하고 싶어 하는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
"괜찮아" 한마디에 7600만 폭발…'여기' 올리자 대박 났다 2024-07-16 07:00:01
'틱톡샵' 서비스를 한류 시장이 큰 국가를 중심으로 출시한 상태다. 한국에선 출시되지 않았지만 미국, 영국,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8개국 사용자는 틱톡을 이용해 영상 시청과 쇼핑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앞선 조사에서 응답자 중 66%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시청·쇼핑이...
"한류시장 잠재력, 2030년 273조원으로 성장"(종합) 2024-07-15 14:28:27
"한류시장 잠재력, 2030년 273조원으로 성장"(종합) 틱톡·칸타 공동백서…"미·동남아 10명 중 7명, 한류지출 늘릴 것" "틱톡숍 한국 진출은 정해지지 않아"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노재현 기자 = 전 세계를 강타하는 한류의 잠재적 시장 규모가 2030년에 약 270조원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틱톡코리아와...
中관영지 "韓화장품, 혁신 부족에 中서 약세…中브랜드 매력적" 2024-07-10 15:28:12
화장품 업체들은 연구·마케팅·판매 채널·고객 확보를 촉진하면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왔다"며 "화장품 업체들은 연구·개발 투자를 적극적으로 늘리고 핵심 성분과 기술 개발을 통해 브랜드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고 자평했다. 매체는 이어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전통 중국 문화와 동방의 미학에서 영감을...
하이퍼코퍼레이션, IP콘텐츠 자회사 '하이퍼프리즘' 설립...SBS '더매직스타' 전국투어 주관 2024-07-10 14:34:23
기존의 마케팅 역량 및 운용 중인 여러 사업을 연계해 공연, 마술키트 커머스 등의 부가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퍼프리즘 김주훈 대표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HOT, SES 등 다양한 뮤지션들을 육성하였으며, 휘트니휴스턴·웨스트라이프·켈리클락슨 공연 등 다양한 글로벌 페스티벌과 K-한류 비즈니스 기획 및...
'中企 수출 대행' 전문무역상사 601개로 확대…쿠팡 등 신규지정 2024-07-05 06:00:03
올해부터 탄소중립, 디지털 전환, 한류 등 새로운 기회가 열리는 다양한 수출 분야의 전문무역상사를 집중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산업부는 전문무역상사가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활동할 수 있도록 유망 업종 중심으로 지원을 고도화하고, 하반기부터 해당 지역의 주력 품목을 뽑아 매칭 상담회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화장품 쓸어 담는 외국인들…아마존, K뷰티 해외진출 돕는다 2024-06-26 15:43:30
마케팅에 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아마존이 K뷰티에 힘을 주는 것은 한류를 타고 전 세계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은 85억달러(약 11조원)로 2021년(92억달러)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많았다....
[마켓칼럼] 중국과 다른 美 화장품 시장…기형적 유통구조서 탈피 2024-06-25 15:00:01
마케팅과 백화점 유통망 중심의 비싼 유통 구조에서 벗어나 온라인이나 화장품 전문점을 통해 손쉽게 인디브랜드 구매가 가능해졌다. 과거와 달리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내기 쉬워졌단 의미다. 코스알엑스, 조션미녀, 아누아 같은 수출에 성공한 대표 인디브랜드는 아마존의 화장품 카테고리별 판매...
"K컬처의 본고장, 한국으로 오세요"…문체부·관광공사 프랑스서 홍보 행사 개최 2024-06-21 09:53:08
이학주 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지난해 한국을 찾은 프랑스인은 13만3000명으로 팬데믹 이전인 2019년 11만 명 대비 20% 이상 증가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며 "공사는 파리 올림픽 기간 전후로 프랑스 시장 특성에 맞춘 교육여행, 한류관광 등 맞춤형 마케팅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