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로컬 자원을 활용한 식품을 개발 제조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스타트업 ‘스푼랩’ 2024-10-17 08:52:43
전 해외 콘텐츠 마케팅 업무를 했습니다. 당시 한류에 열광하는 해외 친구들을 분석했었는데, 국내에서는 쌀에 대해 특별할 것 없이 생각하지만, 해외는 달랐습니다. 한류 후광효과로 K화장품, K푸드가 굉장히 핫 합니다. 특히 K푸드가 정말 재밌습니다. 해외에서 인기 있는 K푸드가 김밥, 떡볶이, 고추장 등 쌀을 베이스로...
국화축제·K-POP 월드페스티벌…가을, 창원은 축제에 '풍덩' 2024-10-16 15:59:15
행사들로 창원특례시 전역을 물들고 있다. 글로벌 한류 축제인 ‘2024 창원 케이팝(K-POP) 월드페스티벌’은 10월24일부터 25일까지 창원종합운동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 행사는 이틀로 늘었다. 첫날인 24일에는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오후 7시부터 결선 경연이 펼쳐지고, 이튿날인 25일엔 같은 장소에서 오후 6시...
에이블리, 남녀패션 잘 팔리더니…日까지 잡고 '거래액 대박' 2024-10-15 11:58:53
기존 주력하던 여성복에 이어 남성복이 잘 팔렸고, 한류 열풍에 힘입어 일본 패션 시장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애플리케이션(앱) ‘4910’, 일본 쇼핑 앱 ‘아무드’까지 포함한 통합 거래액과 주문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 31% 늘었다. 플랫폼별로...
"日서 한류 대단하네"…2만명 몰렸다 2024-10-13 12:49:09
도쿄에서 열렸다. 이날까지 이어진 한류박람회는 대형 K-팝 콘서트와 대규모 수출 상담회가 연계돼 열렸다. 전날 K-팝 공연과 함께 진행된 개막식에는 약 2만명의 관중이 몰렸다고 주최 측이 전했다. 국내 기업 상품을 알리는 박람회에는 국내 기업 128곳, 일본 바이어 300곳 등 총 42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산업부는...
일본 도쿄서 '한류박람회'…개막식에 2만 관중 몰려 2024-10-13 11:00:00
도쿄에서 열렸다. 이날까지 이어진 한류박람회는 대형 K-팝 콘서트와 대규모 수출 상담회가 연계돼 열렸다. 전날 K-팝 공연과 함께 진행된 개막식에는 약 2만명의 관중이 몰렸다고 주최 측이 전했다. 국내 기업 상품을 알리는 박람회에는 국내 기업 128곳, 일본 바이어 300곳 등 총 42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산업부는 도쿄...
CJ라이브시티, 'K-컬처밸리 아레나' 경기도에 기부채납 신청 2024-10-12 00:13:42
2조원을 들여 K팝 전문 대형 공연장(아레나)과 한류 콘텐츠 관련 상품 쇼핑센터, 숙박시설, 4DX 스튜디오 등을 포함한 한류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도는 전체 사업 공정률이 3%에 불과한 가운데 CJ라이브시티의 사업 추진 의지가 없다고 판단해 지난 6월 'K-컬처밸리 사업 기본협약' 해제를...
"한류로 수출 문 연다"…일본 도쿄서 12∼13일 '한류박람회' 2024-10-11 06:00:01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한류박람회는 한류 확산 지역의 장점을 활용해 국내 상품·서비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기업·상품 브랜드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2025년 오사카 엑스포 개최 및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에 앞서 한류를 통한 한국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도쿄...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일본 롯데는 ‘원 롯데’의 첫번째 협력 전략 상품으로 빼빼로를 선정했다. 2035년까지 매출 1조 원을 달성, ‘글로벌 톱10’, ‘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운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 방안으로 베트남과 인도 등 기존 진출 국가에서 시장을 확대하고, 잠재력 높은 국가에 새롭게 진출하며, 공동 소싱과 마케팅 교차 활동...
정부·이마트·신세계디에프 지원…'K-전략품목 어워즈' 모집 2024-10-09 12:00:07
밝혔다. K-전략 품목은 한류 인기에 따라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분야를 말한다. 중기부는 이번에 중소기업 수출 1위 품목인 화장품 등을 포함한 뷰티 분야와 라면, 과자, 음료, 냉동 김밥 등 역대 최고 수출을 기록하고 있는 푸드 분야를 2대 전략 품목으로 설정했다. 뷰티 분야는 신세계디에프와 협업한다. 이는...
관광공사, 미국 애틀랜타서 처음으로 'K-관광 로드쇼' 개최 2024-10-08 09:09:23
관광공사는 건강검진, 한방, 웰니스 상품 등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조희진 관광공사 미주지역 센터장은 "애틀랜타에서의 첫 대형 로드쇼를 계기로 현지 여행업계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K-컬처 상품을 홍보해 방한 관광객을 집중적으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