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꿀잠의 경제학…침대 빅2 “이런 호황 처음” 2021-11-26 17:06:24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국내 1위 인테리어 업체 한샘도 지난 3월부터 온라인 한샘몰에서 렌털 전용 매트리스 판매를 시작했다. 이 회사의 올해 상반기 매트리스와 침대 매출은 각각 8%, 37% 증가했다. 침대업계 관계자는 “국내 침대 시장은 1조5000억원 규모인데 매년 커지고 있다”며 “렌털업체와 중소 브랜드가 소비자...
쿠팡 등 온라인쇼핑몰, 인증·리콜정보 활용해 제품안전 강화 2021-11-18 11:00:00
포럼 의장을 맡은 쿠팡을 비롯해 다이소, 11번가, 한샘[009240], 위메프, 우리홈쇼핑 등 3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포럼은 쇼핑몰·유통, 소프트웨어·벤처, 제품 안전산업 등 3개 분야 분과위원회로 구성된다. 쇼핑몰·유통기업은 입점 업체가 등록하는 제품이 인증기관에서 제대로 인증을 받았는지, 리콜된 제품은 아닌지 ...
[단독] 새 투자유치 나선 '오늘의집', 기업 가치 최대 2조원 거론 2021-11-10 17:57:12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버킷플레이스뿐만 아니라 가구 업체와 경쟁 인테리어 관련 스타트업도 지난해 눈에 띄는 매출 증가세를 나타냈다. IMM PE가 경영권을 인수한 국내 1위 가구업체 한샘은 2020년 2조67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1조6984억원 대비 22% 늘어난 규모다.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스타트업 집닥은...
"인테리어 시장 더 커진다" 빅3 각축전 돌입 2021-11-07 18:09:53
종합 패키지 서비스로 B2C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종합 인테리어 직매장을 2019년 13개에서 지난해 27개, 올해 33개로 꾸준히 늘리는 등 오프라인 영업망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국내 1위 업체인 한샘은 2016년 업계 최초로 종합 인테리어 패키지 상품인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도입했다. 이를...
전체 사업부 침체 롯데쇼핑…3분기 영업익 전년비 73.9%↓ 2021-11-04 16:59:21
구축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한샘, 중고나라 등을 인수해 사업 경쟁력을 키우고, 월드타워 지분을 매각하는 등 재무구조 개선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이를 바탕으로 사업부별 전략을 내왔는데 먼저 백화점 경우 공격적인 리뉴얼을 단행하는 한편, 롯데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다짐했다. 롯데마...
조창걸 한샘 명예회장, IMM PE와 경영권 양도 계약 2021-10-26 00:57:57
특수관계인 7명의 지분 12.3%다. 거래 금액은 1조4513억원이다. 이번 한샘 인수에는 롯데쇼핑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해 2995억원을 출자한다. 한샘은 연내 거래를 종결할 예정이다. IMM PE는 한샘을 주거 환경의 혁신과 감동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새롭게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IMM PE는 “다양한 제품 구색 확보, 공사 기...
한샘 조창걸 명예회장, 사모펀드 IMM PE와 경영권 양도 계약(종합) 2021-10-25 18:47:58
한샘 인수에는 롯데쇼핑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해 2천995억원을 출자한다. 한샘은 향후 이사회와 임시주총을 거쳐 올 연말까지 주식매매 거래를 종결할 예정이다. 한샘은 "거래 종결일은 주식매매계약 상 대금 수령 및 주식 인도 예정일로서 추후 변경될 수 있다"며 "최대주주 변경이 완료되는 시점에 재공시하겠다"고...
한샘, `리하우스 롯데 건대스타시티점` 개관 2021-10-21 15:49:14
제공하고, 1,000만원 이상 계약 시 키친웨어를 선착순 증정한다. 안흥국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 사장은 "집꾸미기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백화점과 대형쇼핑몰, 마트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한샘의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경험하기 원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한샘은 백화점 내 인테리어 매장을 확대하고 맞춤형 3D...
인테리어가 어려워?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비용은 낮게··· 인테리어티쳐 인기 2021-10-07 08:59:20
팔수록 이득이다. 때문에 별도 디자인 비용만 내고 서비스를 받고 싶어도 받을 수 없는 현실이다. 최근 소비자들이 원하는 공간 디자인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전문 디자이너의 가이드를 받아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플랫폼이 인기다. 인테리어 스타트업 ‘인테리어티쳐’는 누구나 쉽게 공간의 가치를 누릴 수 있...
카드 캐시백, 쿠팡·쓱배송은 안 되고 마켓컬리는 인정 2021-09-28 07:02:38
필요성이 크지 않다는 의견을 냈다. 지난해 주요 가구 브랜드 매출액은 한샘 2조674억원, 리바트 1조3천846억원, 이케아 6천634억원 등이다. 작년 매출 증가율은 한샘 21.7%, 리바트 11.8%, 이케아(작년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3.4% 등이었다. GS수퍼마켓,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 기업형 슈퍼마켓의 경우 소상공인·자영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