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진스처럼 나도 할래요"…1020 푹 빠진 놀이에 엄마 '한숨'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7-20 12:09:50
소비심리를 공략하는 것을 말합니다. MZ(밀레니얼+Z)세대에게 굿즈란 한정판 제품을 갖는 느낌,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캐릭터 상품을 수집하는 하나의 트렌드죠. 이런 굿즈를 상품과 함께 판매해 하나의 마케팅 전략으로 삼는 겁니다. 실제로 지난 17일 배스킨라빈스는 7월 이달의 맛 '블루 서퍼 비치' 출시를 기념...
"전부 리니지 같던 시대는 갔다"…게임업계의 '깜짝 변신' 2024-07-17 07:00:05
만큼 과금모델도 '패스'(기간 한정 정액형 상품) 위주로 구성하거나 계절성 아이템, 패키지 판매 등으로 수익에서도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태 동양대 게임학과 교수는 "현재 게임업계는 확률형 아이템 등으로 MMORPG 시작이 위축돼 해당 BM에 크게 의존했던 부분들을 전면 재검토 하거나 방향을...
'30년 의약 외길' 정치인이 "바이오 벤처투자 안전하다"는 이유 [인터뷰+] 2024-07-16 08:14:29
3세대 표적항암제의 선발주자인 아스트라제네카의 '타그리소'(오시머티닙) 대비 뛰어난 약효를 바탕으로 ‘베스트 인 클래스’(계열 내 최고 약물)가 될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다. 렉라자는 개발·상업화 권리가 세 번이나 이전된 약물이다. 바이오벤처인 제노스코가 처음으로 물질을 도출했다. 이 물질의 권리는...
MZ 세대 사로잡은 헬시플레저…제주 한라수 등 청정보고 제주맛 식음료 인기몰이 2024-07-11 10:23:53
MZ세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도 40㎎/ℓ의 연수 제품으로 쿠팡, 11번가, 지마켓 등 대형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며 편의점과 대형마트, 고속도로 휴게소 등으로 유통채널을 확대 중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제주도에서 수확한 제주 특산물인 제주산 한라봉을 급랭해 과육을 듬뿍 갈아낸 '제주 한라봉...
생수·빵·과자까지…제주 특산물 쓰니 "잘 팔리네" 2024-07-11 08:00:04
시즌 메뉴로 한정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몽생이(망아지)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내놨다. 초콜릿 버터쿠키 사이에 제주말차로 만든 버터크림과 브라우니를 넣고 퍼즐처럼 4가지 인장을 새긴 ‘제주 몽생이 샌드’를 제주 특화 매장에서 한정 출시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즐겁게 건강관리를 하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2024년 주택시장 90년대생이 온다 2024-07-10 16:19:01
구매 결정으로 연결하려는 방식이 이 세대의 특징이다. 이런 1990년대생이 주름잡는 주택시장에서는 ‘묻지마 투자’와 ‘이유 없는 상승’이 발생하기 어려워 보인다. 주택 형태에서는 특별한 강점을 갖춘 주택보다 치명적 약점이 없는 팔방미인형 주택이 더 매력적인 자산으로 부각될 가능성이 크다. 최근 전세시장에서...
코지모지-현대백화점면세점, 시즌 한정판 콜라보 키링 출시 2024-07-10 10:20:42
‘레드 스트라이프’의 튜브 액세서리를 장착한 한정판 키링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팀 관계자는 “‘하입클럽(HYPE CLUB)’은 MZ 세대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무료 멤버십으로 ‘테디뵈르하우스’와의 콜라보를 이어 MZ 세대가 사랑하는 브랜드 코지모지와 함께 멤버십 고객 대상 두번...
코지모지,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콜라보…한정판 키링 출시 2024-07-10 10:03:40
튜브 액세서리를 장착한 한정판 제품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팀 관계자는 “‘하입클럽’은 MZ 세대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무료 멤버십으로 테디뵈르하우스와의 콜라보에 이어 코지모지와 함께 멤버십 고객 대상 두번째 혜택을 기획했다”라고 밝히며 “해외 여행을 더욱 즐겁게...
모햇, ‘매월드림모햇Plus’ 출시…누적 투자금액 1,700억 원 돌파 2024-07-09 11:14:53
지급하여 인생 2막을 준비하는 4060 세대에게 매력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떠올랐다. 모햇은 투자금액으로 발전소를 짓고, 생산된 재생에너지를 20년간 한전 자회사에 판매하여 매월 이자를 돌려주는 에너지 투자 플랫폼이다. 모햇 발전소는 AI 기술 기반 운영 서비스인 솔라ON케어를 통해 건설 및 운영되어 전국 발전소...
조망·조경 프리미엄…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분양 2024-07-05 14:40:54
있다. 2회차 분양물량의 모든 세대(222세대)가 단지 전면부에 배치돼 백운산 등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는 단지로 현재 우수한 조망권으로 매수가 가능한 분양단지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이 유일하다. 단지 내 조경면적 비율이 무려 43.3%로 비슷한 시기 일대에 공급된 단지의 조경면적 비율과 비교해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