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승철 한남대학교 총장, “한남대 지역 내 창업자 발굴·육성에 힘써, 창업중심대학으로 올해 레전드 추가 83개 창업기업 육성” 2024-11-04 09:19:35
off, 창업 홍보부스, 상담창구, 플리마켓, 그리고 다양한 창업 이벤트를 통해 창업 문화를 널리 알리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창업에 대한 관심을 더욱 확산시키고 창업 인재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6월에는 ‘한남 창업멘토 100’과 ‘한남엔젤투자 클럽 출범식’이 있었습니다....
관광공사, 자카르타서 한국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개최 2024-11-04 09:17:08
등 한국의 우수한 의료 서비스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인도네시아 현지에 진출한 하나은행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양측은 방한 시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출시해 한국 관광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한국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상법 개정·거버넌스 개선이 밸류업의 성공 분수령” 2024-11-04 06:02:06
작동하지 않는 문화가 지적된다. 반면, 일본은 지분 분산 구조와 피어 프레셔가 작동하는 문화 덕분에 개혁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 이 회장 “한국이 1년 만에 거버넌스 프레임워크를 마련한 것은 대단한 성과다. 그러나 일본은 이 개혁을 10년간 준비해 왔다. 일본의 공무원들은 순환 보직을 하지 않아 한...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상호협력 MOU 체결·지필드 사업설명회 성료 2024-11-02 13:57:06
주최하는 골프대회와 해외 골프투어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사)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2021년1월 출범식을 통해 배철훈 회장의 주도하에 전국시도 지회 구축과 베트낭, 태국, 중국, 일본 등 해외지사도 폭넓게 설립되어지고 있는 단체이다.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전국 아마추어골프인들이 골프를...
[르포] "하루에 라면 10만개 판매"…라면축제로 구미 사로잡은 농심 2024-11-02 12:00:00
공장장은 "K-푸드 중에서도 라면이 인기를 끌면서 해외 업계 관계자나 학생이 견학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농심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 9월까지 구미공장을 견학한 3천550명 중 14%(494명)가 외국인이었다. 구미시는 작년 축제에 이어 올해 축제에도 인기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라면 축제를 홍보했...
50살 맞은 '헬로키티' 반세기동안 번 돈이…'어마어마하네' 2024-11-01 18:55:08
일본 경제가 침체하자 헬로키티는 해외로도 눈을 돌렸고, 일본문화에 관한 관심을 등에 업고 해외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2010년대에는 북미를 중심으로 키티 열풍이 일었고, 월마트를 비롯한 미국 내 기업들의 라이선스 덕분에 수익이 증가했다. 2014년 3월에 종료된 회계연도에는 사상 최대인 210억엔(약 1900억원)의...
유럽심장 정복한 K중기…2500억 사상 최대 수출계약 2024-11-01 18:03:14
맺었다. 문화와 예술의 도시 빈에서 열린 행사답게 다양한 문화 행사도 이어졌다. 젊은 한국 화가들의 작품 전시전인 ‘한국 청년 아트페어’에선 작품 132점이 ‘완판’됐다. 내년 월드옥타의 세계대표자대회는 안동에서 열린다. 29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내년 10월 인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빈=김우섭/박재원/최형창...
K-라면 세계서 통했다…10억 달러 수출 돌파 2024-11-01 16:24:08
수출 현황을 점검하고 수출 확대를 위한 기업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송 장관은 "이제 라면은 잠깐의 유행이 아니라 세계인의 일상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잡았다"며 "다양한 라면이 문화와 함께 수출될 수 있도록 K-푸드 레시피 및 K-콘텐츠 연계 홍보를 비롯해 제품 개발, 현지화, 통관 등을 밀착 지원하고, 올해 남은 기간...
한국앤컴퍼니그룹, 한온시스템 품었다…한앤컴퍼니와 본계약(종합) 2024-11-01 16:20:54
문화라고 설명하고 "프로액티브 컬처는 우리 구성원이 능동적이고, 혁신적으로 일의 주체가 되는 게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주사 한국앤컴퍼니를 포함한 그룹 전체가 한온시스템의 전략, 인사, 재무, 법무, 홍보 등 모든 부문에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한온시스템의...
50살 된 日 캐릭터 헬로키티…매출 110조원 금자탑 2024-11-01 15:33:11
1990년대 일본 경제가 침체하자 헬로키티는 해외로도 눈을 돌렸고, 일본문화에 관한 관심을 등에 업고 해외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명품 브랜드와도 손잡고 대만 에바항공 광고 등에도 얼굴을 내민 헬로키티는 이제 TV 시리즈 등으로도 만들어지며 팬들과 함께 나이를 먹어가고 있다. 1세대 팬들이 부모 세대가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