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전성시대'…가상인간 최경주, AI가 만든 하이볼도 등장[Geeks' Briefing] 2023-05-16 15:09:05
담당했던 홍재일 대표와 네이버에서 스포츠, 매거진, 캐스트 개발을 담당했던 서일영 최고기술책임자(CTO)가 공동 창업했다. 회사는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에 입주해 있다. 김원경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 취임 김원경 제 4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취임했다. 김 센터장은 건국대...
네이버 "AI가 카페글 분석해 맞춤 광고" 2023-05-02 17:40:54
테스트하는 단계”라며 “AI 기술이 개선되면 스포츠 중계창의 실시간 대화 등에서도 맞춤형 광고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은 AI로 광고 제작 나서해외 빅테크(대형 기술기업)도 AI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메타는 지난달 26일 “AI 기반 콘텐츠 추천 기능을 인스타그램에 도입한 결과 사용자의...
'스포츠판 배민' 꿈꾸는 스포키 "체육관 전단지 없어질 것" 2023-04-17 16:46:2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미국 야후스포츠 등이 판타지 리그 도입에 성공한 사례”라며 “프로야구를 시작으로 프로농구, 해외 축구 등으로 판타지 리그 도입을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중계권 획득 경쟁에서는 극심한 출혈 경쟁은 하지 않을 계획이다. 고 담당은 “중계권을 획득하는 건 플랫폼 사업 초반의 마중물로...
네이버, 고화질 e스포츠 시청에 P2P 도입…망 사용료 풍선효과? 2023-03-23 06:30:01
네이버 스포츠에서 이미 설치한 경우 별도 설치가 필요 없다"고 안내했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 생중계 분야의 강자였던 트위치가 작년 9월 30일부터 국내에서 최대 해상도를 1080p에서 720p로 낮춘 데 반발한 e스포츠 팬들이 대거 타 플랫폼으로 넘어간 것으로 보인다"면서 "네이버도 늘어난 시청자를 감당하려면 P2P를...
선글라스에 마스크까지…김정은 옆 '모자이크맨' 정체는 2023-03-20 11:31:45
그간 해외 스포츠 경기를 녹화 중계하면서 서방 기업 광고판을 모자이크하거나, 숙청된 인물의 등장 부분을 이후에 편집하는 정도였다. 중앙통신에 따르면 이 훈련에는 강순남 국방상과 전술핵운용부대를 총지휘하는 연합부대장, 동·서부전선 각 미사일군부대장, 당중앙위원회 간부들, 미사일총국 지휘관들, 핵무기연구소...
'이 정도는 해야 덕질이지'…50대 임영웅 팬 몰려든 곳이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3-01-28 07:00:05
생중계한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왜 네이버에서는 스포츠는 중계하면서 이런 아티스트들과의 소통 이벤트는 안하나 생각했고 생중계를 했습니다. 지금의 브이라이브 원조였죠." Q. 어떻게 창업을 하시게 되셨습니까. "카카오뮤직으로 이직을 했습니다. 직원이 400명 뿐이던 때라 400명 전체가 모인 단톡방도 있었죠. 김범수...
[인사] 신한금융지주 등 2022-12-30 21:21:13
정책팀장 유병수▷보도본부 스포츠취재부장 서대원◇SBS A&T▷기술영상본부장 김재원▷미술본부 아트1팀 노상순▷기술영상본부 영상제작1팀 김천종▷보도영상본부 뉴스디자인팀 장성욱▷경영사업국 사업기획팀 안성우▷미술본부 아트3팀장 이은범▷미술본부 영상디자인팀 소은석▷기술영상본부 영상제작1팀 김경태▷기술영...
네이버 스포츠 "월드컵 누적 시청자 수 1억2천만 명 돌파" 2022-12-21 15:14:14
네이버 스포츠 "월드컵 누적 시청자 수 1억2천만 명 돌파"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네이버[035420]는 네이버 스포츠 온라인 중계로 카타르 월드컵 64경기를 시청한 사람이 1억2천만 명을 넘었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개막식부터 결승전까지 온라인 중계 누적 시청자는 1억2천117만3천945명으로 집계됐다....
'재벌집 막내아들' 안나오는 곳이 없네…OTT, 눈덩이 적자 이유 [늪에 빠진 OTT 시장(1)] 2022-12-01 21:00:01
10여개. 애니메이션만 다루는 라프텔, 스포츠 경기 중계에 특화된 스포티비 나우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OTT 콘텐츠가 영화·TV 프로그램에 집중돼 있다.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등 해외 OTT들은 광고 요금제 도입, 게임·메타버스 등 신사업 진출로 수익 모델 다변화를 꾀한다. 콘텐츠 제작·유치에 투자를 늘릴수록 손해를...
[이학영 칼럼] '축구몽' 중국의 '설상가상' 월드컵 2022-11-29 17:49:09
꼽힌다. 중계방송을 시청한 중국인들이 관중석의 사람들이 전혀 마스크를 쓰지 않은 모습을 보면서 “이게 뭔가” “우리만 뭐냐”는 의식이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다. 카타르 월드컵이 중국인들의 울화통을 건드린 것은 마스크 문제만이 아니다. 한국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등 다른 아시아 국가들이 이번에도 어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