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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4개사 분사 2023-03-09 08:50:49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물류업체가 선사에 직접 확인해 유휴 선복을 찾지 못하면 물류 장애가 생기거나 갑작스러운 물동량의 변동으로 선복이 남아 비용을 지불하는 등 애로사항이 있었다. 서프컴퍼니의 선복 공유 플랫폼은 선사/선박별 선복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물류업체 간 유휴 선복 거래를 중개해...
인천항만공사, 해운·항만·물류 스타트업 지원 2023-02-12 11:04:38
내달 13일까지 모집한다. 해운·항만·물류 분야 혁신제품·서비스를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이 대상이다. 테스트베드는 새로운 기술·제품·서비스의 성능 및 효과를 시험할 수 있는 환경 혹은 시스템을 말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스마트 엑스 씨포트’는 IPA와 인천스타트업파크가 지난해 3월부터 공동...
[인사] 신한금융지주 등 2022-12-30 21:21:13
신동수▷물류정책실 김호석▷항만건설실 문영기▷항만시설부 류현준▷ESG경영실 한욱희▷항만운영실 민노을▷신항지사 황인중▷재생개발실 이종민▷항만운영실 최문환▷재난안전실 조세진▷기획조정실 김진숙▷뉴딜사업부 김민서▷재난안전실 조원오▷ESG경영실 이소림▷재무회계부 김재용▷재무회계부 진한별▷정보융합부...
해수부, 2030년까지 2조 투자해 항만배후단지 2배로 키운다 2022-12-16 14:17:12
단지에서 물류업과 제조업의 겸업과 출자자 지분 변경도 허용한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현장의 수요에 맞춰 항만배후단지를 적기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항만 배후단지를 스마트·친환경화 하는 부분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내년 해수부는 항만배후단지 개발을 비롯해 해운·항만의 스마트·디지털화에...
물류·제조 결합 막는 규제 풀어…로테르담처럼 '고부가 항만' 만든다 2022-11-09 18:21:45
기준 국내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의 58%가 물류업으로 화물 운송이나 하역, 창고 운영에 그치고 있다. 로테르담항 등 선진국 항만은 항만 터미널 배후에 원자재·중간재를 활용한 제조 공장, 선박수리 단지, 해양 금융·법률 컨설팅 업체 등 해운·항만 파생 산업이 밀집해 있다. 이에 따라 해수부는 제조업과 물류업 병행...
바닷가 캠핑 위한 편의시설 허용…호핑투어도 가능해진다(종합) 2022-11-09 15:04:24
있게 허가한다. 항만배후단지는 해운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발하는 부지로, 화물의 조립·가공·제조시설이나 물류기업 등이 입주하는 1종 단지와 업무·상업·주거시설이 입주하는 2종 단지로 나뉜다. 1종 항만배후단지의 경우 입주기업이 물류업과 제조업을 겸업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5년간 금지했던 출자자 지분 변경도...
海水 규제 83개 풀어 1.5조 투자 유도…해수부 “한국의 로테르담항 만들 것” 2022-11-09 12:38:13
물류업으로 화물 운송이나 하역, 창고 운영에 그치고 있다. 항만 터미널 배후에 수출입된 원자재·중간재를 활용한 제조 공장, 선박 수리 등 조선업 단지, 해양 금융 및 법률 컨설팅 업체 등 해운·항만 파생 산업이 밀집한 로테르담 등 고부가가치 항만과 다른 부분이다. 먼저 해수부는 제조업과 물류업 병행이 불가능했던...
항만배후단지 키우고 해양레저 규제 대폭 푼다 2022-11-09 11:25:20
있게 허가한다. 항만배후단지는 해운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발하는 부지로, 화물의 조립·가공·제조시설이나 물류기업 등이 입주하는 1종 단지와 업무·상업·주거시설이 입주하는 2종 단지로 나뉜다. 1종 항만배후단지의 경우 입주기업이 물류업과 제조업을 겸업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5년간 금지했던 출자자 지분 변경도...
해운항만 기능 장애 대비 도상연습…"비상대응체계 관리" 2022-10-30 11:00:05
전쟁이나 해운업체 파산, 대규모 항만운영업체 휴업 등으로 해운·항만 기능에 장애가 생기더라도 해상물류가 제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국가필수해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국가 필수 선박 88척과 국가 필수 도선사 59명, 하역업, 예선업, 선박급유업, 줄잡이업, 화물고정업 등 필수 항만서비스업체 56개소가 대상이다....
항공사들 무더기 자본잠식 위기…정부, 고환율 어려움 살펴야 [사설] 2022-10-03 17:22:11
웬만한 LCC도 3000억~5000억원 선이다. 업계가 이번 위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무너진다면 회복에 얼마나 긴 시간이 걸릴지 알 수 없다. 2017년 파산한 한진해운이 반면교사다. 당시 해운업을 팽개치면 안 된다는 견해가 많았지만 정부는 모호한 구조조정 원칙을 앞세워 정리했다. 그 결과 거대한 해운 네트워크가 한순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