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톡스앤필 코스메틱, 새 브랜드 슬로건 공개…뷰티시장 본격 진출 2023-09-15 14:19:59
임상 기술과 아름다움을 연구하는 톡스앤필 만의 뷰티 노하우로 완성된 스킨케어 브랜드다. 톡스앤필 코스메틱은 히알루론 부스팅 앰플, 세라마이드 코어크림 등 피부 장벽 개선을 위한 기초라인 4종, 민감성 피부를 위한 판테놀 재생라인 2종, SPF50+PA+++를 포함한 3중 기능성 썬라인 2종, 그리고 집중적인 홈케어를...
NH투자 "코스맥스 올해 영업이익·목표주가 상향조정" 2023-09-08 08:56:18
단체 관광객 유입, 헬스앤뷰티(H&B) 채널 활성화 등을 고려해 올해와 내년 국내 법인 매출 증가율을 각각 22%, 11%로 수정해 제시하고 영업이익 추정치도 상향 조정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반기 중국과 미국의 쇼핑 페스티벌 재고 축적 강도와 신규 고객사 유치 등에 따라 실적 증가 가능성도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형 LLM 평가 시스템 나온다…리멤버는 헤드헌팅사 투자 [Geeks' Briefing] 2023-09-05 16:18:08
해당 프로그램은 글로벌 헬스케어 업체 로슈와 액셀러레이터(AC) 플러그앤플레이가 설립했으며, 국내 업체가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원을 바탕으로 뉴로핏은 알츠하이머의 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의 위험도를 AI로 예측하는 기술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리멤버, 유니코써치 투자 명함...
뷰티·패션 ODM, 70년대생 2세 시대 '활짝' 2023-08-20 18:46:19
플랫폼인 ‘쓰리와우(3WAAU)’를 출시했다. 윤 부회장이 베인앤컴퍼니 컨설턴트 출신답게 적극적인 인수합병(M&A)으로 덩치를 키우는 데 비해 코스맥스는 2017년 미국 누월드 인수 후 별다른 M&A 없이 ODM 본업에 집중하는 건 차별화 포인트다. 윤 부회장이 주도해 2018년과 2022년 각각 인수한 HK이노엔(옛 CJ헬스케어),...
미국에 울고 중국에 웃은 증시…코스피 2600선 '턱걸이' 마감 2023-08-10 15:53:06
코스닥 시총 상위 종목은 대체로 빨간불을 켰다. 에코프로(3.46%)는 3% 이상 상승했고, 셀트리온헬스케어(1.43%), 엘앤에프(1.56%), HLB(0.97%), 펄어비스(0.53%), 셀트리온제약(1.34%) 등은 1% 안팎의 강세를 보였다. 에코프로비엠(-1.75%), 포스코DX(-1.41%), JYP엔터(-0.7%) 등은 약세였다. 이날 중국의 단체 관광...
CJ온스타일, 유망 헬스앤뷰티 브랜드 발굴해 성장 지원 2023-08-09 11:49:06
CJ온스타일, 유망 헬스앤뷰티 브랜드 발굴해 성장 지원 '온큐베이팅' 2기 모집…판로 확대·품질 개선 등 도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CJ온스타일은 오는 10∼27일 국내 유망 헬스앤뷰티(H&B) 브랜드를 발굴해 판로를 지원하는 '온큐베이팅'(온스타일+인큐베이팅) 2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편의점 이익 줄었지만 슈퍼·호텔 선전…GS리테일, 2분기 영업익 94% '껑충' [종합] 2023-08-08 15:24:29
12.5%, 14.9% 감소한 2863억원, 273억원으로 집계됐다. 의류와 식품 등 카테고리 매출 하락으로 이익이 감소했다. 또한 2분기 실적에는 지난해 2분기 GS파크24 매각 관련손익, 중단된 헬스앤뷰티 사업 손익이 중단 영업손익으로 재분류됐다고 전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의 견고한 성장세와 슈퍼, 호텔 등 호실적을...
"적자여도 괜찮아"…화해·식신·삼쩜삼의 'BM특례상장' 뭐길래 [긱스] 2023-08-08 09:58:25
떨어질 수밖에 없다. BM특례 상장한다는 스타트업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뷰티테크 스타트업 버드뷰는 지난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사업모델 특례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 '대신밸런스제14호스팩'이란 기업인수목적회사와 합병해 하반기 중 코스닥 입성이 목표다. 화...
컬리에 쿠팡까지 참전…온라인 뷰티 시장 판 커진다 2023-08-06 05:57:00
올해로 3년째를 맞는 판촉 행사 '메가뷰티쇼'에서는 처음으로 오프라인 팝업 형태의 고객 체험관인 '버추얼스토어'를 선보인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쿠팡은 뷰티 부문 성장을 발판으로 온라인 유통시장의 진정한 왕좌를 차지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글로벌...
LG생활건강, 중국 리스크에 2분기도 부진…영업이익 27.1%↓(종합) 2023-07-27 16:18:09
백화점, 헬스앤뷰티(H&B) 등의 내수 채널은 비교적 선방했으나 중국 시장과 면세 사업 부진으로 전체 실적이 크게 악화했다.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면세사업 매출은 두 자릿수 감소세를 각각 기록했다. 영업이익 역시 주요 판매 채널의 실적 둔화 속에 사업 효율화를 위한 비용까지 더해져 크게 줄었다. 생활용품(HDB)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