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확 달라진 이마트…정용진 본업경쟁력 강화 승부수 통했다(종합) 2024-11-14 16:26:36
혁신에도 매진했다. 유통업의 최대 가치는 좋은 가격과 우수한 상품,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는 공간 혁신이라는 지론을 현장에 적용했다. 이마트가 올해 1월부터 고객 수요가 높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에 제공하는 '가격파격선언', '가격역주행' 등을 잇따라 도입한 것도 이러한 기조에 따른 것이다....
확 달라진 이마트…정용진 본업경쟁력 강화 승부수 통했다 2024-11-14 11:32:05
혁신에도 매진했다. 유통업의 최대 가치는 좋은 가격과 우수한 상품,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는 공간 혁신이라는 지론을 현장에 적용했다. 이마트가 올해 1월부터 고객 수요가 높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에 제공하는 '가격파격선언', '가격역주행' 등을 잇따라 도입한 것도 이러한 기조에 따른 것이다....
이마트, 3분기 영업익 43%↑…"본업 경쟁력 통했다" 2024-11-14 09:48:57
노브랜드를 도입해 신규 개장한 점포 전체의 평균 일 매출은 지난해 오픈한 점포의 평균 일매출보다 5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이마트는 본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는 한편, 비용 절감과 투자 효율성 제고를 통해 수익성 개선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그간 추진했던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의...
신세계, 3분기 매출 1조5천401억원 2.8% 증가…불황 속 성장세(종합) 2024-11-08 13:41:26
등 주요 점포의 리뉴얼(재단장) 투자로 감가상각비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신세계는 디저트 전문관인 스위트파크(강남·대구점), 백화점과 호텔의 경계를 허문 '하우스 오브 신세계'(강남점) 등의 공간 혁신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라다뷰티 국내 1호 매장, 세계적인 샴페인...
"대기업 납품까지 보호하는 대규모유통업법…유통업자만 부담" 2024-11-07 17:44:25
7일 서강대에서 열린 '유통산업 혁신을 위한 유통 규제 개선' 세미나에서 이같이 주장했다. 대규모유통업법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같은 유통사의 거래상 우월적 지위 남용을 방지하고 납품업체와의 공정한 거래를 유도하려는 목적으로 지난 2012년 시행됐다. 매장 면적이 3천㎡ 이상인 오프라인 점포를 운영하거나...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디지털 취약 소상공인에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추진 2024-11-07 15:57:14
점포, 노년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활동을 전개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디지털 전환은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이고 매출을 증대할 뿐만 아니라 점포 운영 부담을 감소시키는 필수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소상공인은 디지털 기기를...
구미 '그린시티' 변신…보행자·녹지천국 만든다 2024-11-06 18:47:48
LG혁신센터, 삼성반도체 연구거점, 닛산자동차 본사 등 1930개 글로벌 혁신기업의 산실로 변신했다. 273m 높이 랜드마크타워부터 해안으로 이어지는 스카이라인 곳곳을 연결하는 3개 축의 3.5㎞ 보행자 거리에는 국내외 관광객이 물밀듯 몰린다. 도시경관 전문가인 이석현 중앙대 교수는 “본사를 요코하마로 옮긴 닛산...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종합) 2024-11-01 17:53:51
추구한다.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사업전략의 테마는 '스토어 포맷 혁신 및 고객 경험 강화', '고객 평생 케어, 하이마트 안심 케어', '자체 브랜드(PB)·해외 브랜드 강화', '온·오프 경험 일체화, 이커머스' 등을 제시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점포 리뉴얼을 계속하고 인테리어나 취미,...
롯데하이마트, 영업익 312억원…실적 악화에도 '밸류업' 2024-11-01 16:16:01
위한 핵심 사업 전략을 제시했다. 핵심은 ▲Store Format 혁신 및 고객 경험 강화 ▲고객 평생 Care, 하이마트 안심 Care ▲PB·해외 브랜드 강화 ▲ON·OFF 경험 일체화 ▲이커머스 등이다. 롯데하이마트는 2023년부터 점포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까지 리뉴얼을 완료한 누적 71개 점포의 매출은 리뉴얼...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 2024-11-01 16:08:23
추구한다.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사업전략의 테마는 '스토어 포맷 혁신 및 고객 경험 강화', '고객 평생 케어, 하이마트 안심 케어', '자체 브랜드(PB)·해외 브랜드 강화', '온·오프 경험 일체화, 이커머스' 등을 제시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점포 리뉴얼을 계속하고 인테리어나 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