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요 대기업 3분기 영업익 40조원 육박…실적 상승 국면 돌입 2023-11-15 06:01:00
15.8% 감소했다. 이어 현대자동차(9.8%↓), KT(44.1%↓), 현대제철(50.9%↓), 삼성엔지니어링(55.5%↓) 순으로 감소폭이 컸다. 다만 기아와 현대차의 경우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면서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hanajjang@yna.co.kr (끝)...
유가 하락에도…종합상사株 반등 2023-11-05 18:19:29
종합상사 주가에 악재로 평가된다. 하락세를 걷던 종합상사주를 끌어올린 것은 신사업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1일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에 10년간 6조원 규모의 동박 원료를 공급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LX인터내셔널 역시 같은 날 HD현대오일뱅크와 친환경 바이오 원료인 PFAD(팜잔사유)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유가 따라 떨어진 종합상사株…신사업으로 기사회생? 2023-11-03 11:12:55
거래를 마쳤다. 하락세를 걷던 종합상사주를 끌어올린 것은 신사업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1일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에 10년 간 6조원 규모의 동박 원료를 공급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차전지 등 친환경 종합회사로의 변신을 선언한 바 있다. LX인터내셔널 역시 같은 날 HD현대오일뱅크와...
코스피 2400선 깨질 때…외국인은 주식 8500억원어치 샀다 2023-10-23 15:28:41
HD현대일렉트릭(128억원), HD현대인프라코어(122억원) 순이다. 주로 반도체, 기계, 상사, 자동차 등 경기민감업종들이 외국인 순매수 상위권에 포진했다. 외국인의 순매수 덕분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이 기간에도 주가를 지킬 수 있었다. 삼성전자는 지난 한 주간 주가가 1.17% 올랐다. SK하이닉스는 같은 기간 1.20%...
"육아휴직 3번 썼어요"…男 직원들 '놀라운 일' 벌어졌다 2023-10-16 18:32:52
말 그대로 자동이기 때문에 상사 결재가 필요 없다. 2017년에는 육아휴직 기간을 종전의 1년에서 2년으로 늘렸고 남성 육아휴직도 의무화했다. 현재까지 육아휴직을 사용한 남자 직원은 총 8000여 명. 휴직 대상자의 90%가량에 해당하는 비율이다. 대표적인 남초(男超) 계열사인 롯데건설의 남성 육아휴직 사용률도 90%를...
"현대백화점, 3분기도 견조한 외국인 매출 예상"-유안타 2023-10-05 08:08:39
유안타증권은 현대백화점에 대해 3분기에도 외국인 매출은 견조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만7000원을 모두 유지했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5일 "3분기도 현대백화점의 외국인 매출은 여전히 견조할 것으로 상사된다"며 "외국인 매출 신장은 견고한 명품 매출 성장, 영패션 성장에서...
[단독] 이젠 자석까지…포스코, 전기차 소재 영토확장 2023-10-03 18:16:56
종합상사인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전기차 필수 부품인 영구자석 시장에 진출하면서 포스코그룹의 전기차 소재 사업 포트폴리오는 더 탄탄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포스코그룹은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리튬 개발·공급부터 양극재·음극재 생산, 폐배터리 재활용 등으로 빠르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中 장악한 영구자석에...
벤츠 중고가 300만원? 당했네…"현대차는 낫겠지" 기대감↑ [배성수의 다다IT선] 2023-10-01 18:04:39
됐고 지난해 지정 해지가 최종 결정됐다. 현대차·기아는 중고차 시장에서 기존 매매 상사와 온라인 중개플랫폼 업체가 하던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정부 권고에 따라 주행 이력 5년, 주행 거리 10만㎞ 미만의 자사 차량에만 200여개 항목의 품질검사를 통과한 차량만 선별해 ‘인증 중고차’로 판매한다....
"K브랜드 모셔와라"…韓 소비재에 빠진 日 2023-08-30 17:54:31
일본 상사가 먼저 찾은 것도 놀라운데, 판권만이라도 사겠다는 제안을 해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일본을 대표하는 상사·유통업체가 일본에서 팔 K브랜드를 직접 찾아 나서는 건 매우 이례적이라는 게 국내 유통업계의 시각이다. 일본 무역 전문업체 JUMBO-K의 김성일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몇몇 한국 브랜드가 도쿄 등...
아무도 예상치 못한 대박…'BTS 슬리퍼'로 시작된 '일본 침공'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30 14:41:05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판매하는 콧대 높은 일본 상사 기업이 먼저 찾는 것도 놀라운데, 일본 내 판권이라도 사겠다는 제안을 해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이토요카도, 이토추상사 같은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K브랜드를 직접 찾아 나서는 건 매우 이례적이라는 게 국내 유통업계의 시각이다. 일본 무역 전문업체 JUM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