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1-25 15:00:02
지원 180125-0594 경제-0552 12:00 혼밥 유행 효과…삼각김밥·햇반용 쌀소비 14%↑ 180125-0595 경제-0553 12:00 병원 평가에 신생아중환자실·마취 등 3개 항목 추가 180125-0597 경제-0555 12:00 '어린이놀이터 세균 조심'…수도권 10곳중 3곳서 대장균 검출 180125-0598 경제-0556 12:00 가뭄·AI 여파로 작년...
실속형 가공식품 선물세트 '봇물'…복합형·간편식 인기 2018-01-22 10:35:08
구성한 2만∼4만원대의 중저가 복합구성 선물세트인 '안심특선' 선물세트가 주력 상품이다. 또 '혼밥', '혼술'을 즐기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소포장 제품 구성을 확대했다. 얼리지 않은 참치로 만든 '생생참치'와 천연 향신료로 연어의 맛을 살린 '연어레시피' 등 프리미엄 상품...
이제 설선물도 편의점에서…1인가구·직장인 겨냥 선물 출시 2018-01-15 19:27:53
한우실속세트, 실속굴비세트도 새롭게 선보였다.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은 1인가구와 직장인을 겨냥한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혼술족, 혼밥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1인용 쌀, 가정간편식(hmr) 등 소포장 먹거리를 설 선물로 출시했다. ‘고시히카리 선물세트4.5㎏(2만7000원)’은 고시히카리 품종...
2017년 유통가 키워드 '1코노미'…1인 가구 맞춤형 상품 봇물 2017-12-24 09:10:00
가구와 혼밥족을 겨냥해 기획한 냉동 도시락과 건강 죽 세트가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에스앤씨 혼밥 도시락 세트', '별미 혼밥', '혼닭 닭가슴살 큐브 샐러드' 등이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1인 가구, 혼밥족 등 나홀로 트렌드는 앞으로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출산...
연말 외식도 '양극화'…'1인 최대 17만원' 레스토랑 예약 '끝' 2017-12-21 06:20:01
않은 탓에 그럴 수도 있지만, '혼밥'(혼자 먹는 밥)을 선호하거나 가성비가 좋고 편리하다는 점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회사원 김모(36)씨는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타코벨과 맥도날드, 버거킹 등 평소 즐겨 찾던 패스트푸드점에서 끼니를 때울 계획이다. 김씨는 "치킨이나 피자를 배달시키면 혼자...
새해 외식 트렌드는…가심비·빅블러·반(半)외식 확산 2017-12-19 13:34:17
것으로 전망됐다. 올해 외식업계를 이끈 혼밥과 간편식 발달이 내년에도 지속하면서 외식 메뉴를 집에서 즐기는 '반외식 확산'도 확산할 것으로 농식품부는 내다봤다. 특히 내년에는 세트메뉴, 반찬과 요리상품의 포장·배달 등 고급화가 빠르게 진행될 것이란 전망이다. 농식품부는 이와 함께 반찬 수는 줄이고...
피자헛 "남들 배달할 때 레스토랑으로 승부" 2017-11-05 18:14:58
런치세트와 혼자 먹기 좋은 8인치 소형 피자, 샐러드, 커피, 맥주 등 다양한 메뉴를 판다. ‘혼밥족’부터 단체 고객까지 다양한 유형의 소비자가 찾는다. 가벼운 메뉴가 많아 오후 3~5시대 손님도 많다. fcd 매장의 점심과 저녁 사이 시간대 주문 비율은 24%로, 기존 피자헛 레스토랑(18%)보다 높다는 게 회사...
주문만 하면 취미가 배달되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인기 2017-11-01 15:06:00
정기구독료 1~2인 세트: 1만8000원~2만4000원 상이, 3~4인 세트: 3만2000원~ 4만5000원 상이 배송 오후 1시까지 주문하면 밤 12시부터 익일 오전 7시 사이에 배달 혼술을 넘어 홈술까지, 맥주 배달서비스 ‘벨루가’ 1인 가구와 혼밥족이 증가함에 따라 이른바 ‘혼술족’도 늘고 있다. 벨루가를...
미스터피자, 4천900원짜리 1인용 피자 출시 2017-10-17 10:41:56
'혼밥'(혼자서 밥을 먹는 것을 의미) 트렌드를 반영해 피자를 샌드위치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핑 종류별로 '쉬골샌드', '포골샌드', '불고기샌드' 등 3종으로, 각각 4천900원이다. 스파이시 포테이토, 콜라가 추가된 세트는 6천500원이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테이크아웃 식사로 즐기는 와플… 와플 전문 브랜드 `와플볼` 창업 인기 2017-10-13 16:31:48
브랜드 `와플볼`의 경우, 밥 위주의 기존 테이크아웃 메뉴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새로움과 뛰어난 맛으로 소비자와 예비 창업주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다. 와플볼은 기존 와플처럼 디저트 개념으로 즐길 수 있는 쿠앤크 와플볼, 화이트홀릭 와플볼 등 달콤한 맛의 와플 메뉴는 물론 콘치즈, 마늘간장, 어니언, 스윗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