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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출근길 차량 95%가 '나홀로 운전' 2023-06-13 18:24:01
지적도 나온다. 서울시는 남산 1·3호 터널에 부과되던 혼잡통행료 2000원을 지난 4월 17일부터 한 달간 면제하는 실험을 해봤다. 그랬더니 남산 1·3호 터널 통행량이 약 14% 증가했고, 우회도로의 통행량은 6.3%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혼잡통행료가 교통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게 확인된 것이다. 이에 따라 서울...
[포토]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다시 받아요" 2023-05-17 20:47:05
서울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징수가 재개된 17일 차량들이 남산 1호 터널 요금소를 지나가고 있다. 통행료는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세 명 미만이 탑승한 차량에 대해 2000원이 부과된다. 서울시는 연말까지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정책 방향을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임대철 기자...
[포토]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징수 다시 재개 2023-05-17 14:27:11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징수가 재개된 17일 차량들이 서울 중구 남산 1호 터널 요금소를 지나고 있다.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징수가 재개된 17일 차량들이 서울 중구 남산 3호 터널 요금소를 지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 3월부터 두 달 간 실시한 남산 터널 혼잡통행료 면제 효과와 전문가, 시민, 시의회...
"2000원 다시 준비해야겠네"…오늘부터 남산 1·3호 터널 통행료 재징수 2023-05-17 09:53:42
두 달간 면제했던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징수가 17일부터 재개된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평일 오전 7시∼오후 9시 운전자를 포함해 두 명 이하가 탑승한 10인승 이하 승용차 또는 승합차는 남산 1·3호 터널을 통과할 때 기존처럼 혼잡통행료 2000원을 내야 한다. 주말과 공휴일은 무료다. 시는 1996년부터...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다시 징수 2023-05-17 07:11:45
두 달간 면제했던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를 17일부터 다시 징수한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평일 오전 7시∼오후 9시 운전자를 포함해 두 명 이하가 탑승한 10인승 이하 승용차 또는 승합차는 남산 1·3호 터널을 통과할 때 기존처럼 혼잡통행료 2천원을 내야 한다. 주말과 공휴일은 무료다. 시는...
[포토] 내일부터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2000원 징수 2023-05-16 16:14:42
서울시가 오는 17일 오전 7시부터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2000원 징수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앞서 정책 효과 등을 점검하기 위해 3월17일부터 5월16일까지 약 2개월간 단계별로 통행료 면제를 실시했다. 최혁 기자
남산 1·3호 터널 통행료, 17일부터 다시 받는다 2023-05-14 18:13:46
또는 승합차는 통행료 2000원을 내야 한다. 서울시는 혼잡통행료의 도심 혼잡도 개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2개월 동안 통행료 부과를 중단하고 전후 차이를 분석하는 실험을 했다. 6월 효과 분석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전문가 자문, 시민 의견수렴, 시의회 의견 청취 등을 거쳐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유지...
남산터널 통행료 면제 '끝'…17일부터 다시 징수 2023-05-14 12:39:37
간 진행한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면제 실험을 마치고 다시 요금을 부과한다. 서울시는 이달 17일부터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를 징수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상은 운전자를 포함해 두명 이하가 탑승한 10인승 이하 승용차 또는 승합차로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혼잡통행료 2천원을 받는다. 주말과...
[책마을] "비록 동네북 신세일지라도…경제학은 꼭 필요하다" 2023-05-12 18:25:39
많다. 도로 혼잡 통행료와 교통 혼잡 부담금을 개발한 것도 경제학자들이다. 1997년 아일랜드 더블린은 경제 분석에 근거해 모든 택시 면허자에게 두 번째 면허를 발급하고 팔 수 있게 했다. 택시 부족을 해결하고, 기존 택시 운전사들에게 보상도 해줄 수 있었다. 물론 가치 판단의 문제는 근본적인 난관일 수밖에 없다....
“경제학은 요즘 동네북 신세다”…어느 경제학자의 항변 [책마을] 2023-05-09 15:57:20
도로 혼잡 통행료와 교통 혼잡 부담금을 개발한 것도 경제학자들이다. 1997년 아일랜드 더블린은 경제 분석에 근거해 모든 택시 면허자에게 두 번째 면허를 발급하고 팔 수 있게 했다. 택시 부족도 해결하고, 기존 택시 운전사들에게 보상도 해줄 수 있었다. 물론 가치 판단의 문제는 근본적인 난관일 수밖에 없다. 최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