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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 뛰던 레깅스女 드라마에…롯데홈쇼핑, 250억 '파격 투자'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6-27 22:00:03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내 홈쇼핑 7개 사업자, 지난해 송출수수료만 1조8048억원 부담 롯데홈쇼핑이 초록뱀미디어에 투자하고 가상 인간을 내세워 사업 확대에 나선 데엔 갈수록 커지는 송출 수수료 부담을 일부 완화하려는 포석도 깔린 것으로 분석된다. TV홈쇼핑협회와 업계 등에 따르면 국내 홈쇼핑 7개...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TV 드라마 찍는다 2022-06-27 18:01:45
분석된다. TV홈쇼핑협회와 업계 등에 따르면 국내 홈쇼핑 7개 사업자가 지난해 유선방송사업자(SO)에 부담한 송출 수수료는 총 1조8048억원으로 전년보다 7.7% 늘었다. 홈쇼핑 7개사의 방송 매출 대비 송출 수수료 비중은 2017년 39.4%에서 작년엔 59.9%로 높아졌다. 이에 따른 수익성 악화는 홈쇼핑업계가 당면한 가장 큰...
작년 방송사업 매출 19.35조원…7.4% 증가 2022-06-14 10:15:03
7조4천888억원, 콘텐츠제공사업자(CP)는 2천415억원 증가한 8천563억원이었다. 종합유선방송(SO)는 786억원 감소한 1조8천542억원, 위성은 118억원 줄어든 5천210억원으로 조사됐다. 방송사업매출 점유율은 홈쇼핑PP가 2020년 21.2%에서 2021년 19.7%으로, SO가 10.7%에서 9.6%로 줄었지만 IPTV는 23.8%에서 24.0%로,...
CJ ENM '뉴 럭셔리' 앞세워 골프웨어 공략 2022-06-12 17:11:28
바스키아’ 3개 브랜드를 앞세워 내년까지 바스키아 브랜드의 누적 주문금액 4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쿠팡, 마켓컬리 등 e커머스의 약진과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에 대한 수수료 부담 등으로 외형과 이익이 모두 쪼그라들고 있다.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1조4173억원과 1200억원으로,...
"中企전용 T커머스로 520개 업체 8천개 상품 판로확보 가능" 2022-05-23 14:27:21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왔다. 최근 홈쇼핑 업체가 유료방송사업자에 지불하는 송출 수수료가 급격히 오르면서 홈쇼핑 업계의 수익성이 악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황기섭 한국TV홈쇼핑협회 실장은 “송출 수수료 문제와 판로 확대에 대해 기존 사업자들이 수긍할 수 있는 제도적 보완이 마련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민경진...
허락 없이 시청자 개인정보 넘긴 EBS에 과징금 2천470만원 2022-02-23 14:01:44
방송사업자에 대한 방송평가 기본계획안도 의결했다. 홈쇼핑사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민원처리 평가를 받을 때 기준이 되는 평가 항목을 홈쇼핑사가 소비자 피해를 구제한 조치 결과 수에서 구제 비율로 변경하기로 했다. 장애인·여성 고용 항목 기준에 '여성 간부직 고용비율'도 도입했다. 방송평가 결과는...
지역채널서 판매 방송?…홈쇼핑업계 '부글' 2022-02-14 17:32:27
홈쇼핑업계가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에게 커머스 방송 허용을 추진하는 정부 방침에 강력 반발하고 있다. 사실상 허가사업인 홈쇼핑을 허용하는 것은 기존 사업자와의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이유에서다. TV홈쇼핑협회와 T커머스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에 최종 반대 의견을 밝혔다....
과기부, 유료방송 규제 완화…방송사 간 소유제한 폐지 2021-12-28 09:51:13
개정안은 지상파 방송사, 위성방송 사업자,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간의 소유제한을 폐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간 소유제한 범위를 매출액의 33%에서 49%로, 지상파 방송사의 방송채널사용사업 소유제한 범위를 전체 PP 수의 3%에서 5%로 확대하는 내용도 담겼다. SO·IPTV 허가와 홈쇼핑 채널...
작년 방송시장 1%대 저성장…케이블매출 2조원선 붕괴 2021-12-27 12:00:11
방송사업자의 총매출액은 약 6조7천억원으로, 전년보다 5% 증가했다. 사업자 유형별 매출액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1조9천328억원(4.4%↓), IPTV 4조2천836억원(11.1%↑), 위성방송 5천328억원(2.9%↓)이었다. SO의 경우 수신료와 홈쇼핑 송출수수료의 감소로 2011년 이후로 처음으로 매출이 2조원을 밑돌았다. 수신료는...
작년 방송평가 1위는 지상파 KBS1·종편 JTBC 2021-12-08 15:26:29
종편은 JTBC가 1위를 차지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상파TV·라디오·DMB·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위성방송·종합편성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보도전문PP·홈쇼핑PP 등 154개 방송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방송평가'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지상파TV는 KBS1 608점, MBC 573점, SBS[034120] 543점, KBS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