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이징현대, 판매량 80만대 급감…삼성 폰은 中점유율 1% 아래로 2022-08-21 17:20:02
음료, 홍삼 등 다수 영역에서 한국산 식품이 1위를 달리고 있다. 서울우유, 연세우유 등 한국산 냉장우유는 중국 고급 백화점과 마트 우유 코너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다. 홍창표 KOTRA 중국본부장은 “한국 제품은 품질에선 여전히 인정받지만 가격은 동남아시아에, 브랜드는 유럽에 밀린다는 평가가 나온다”며 “차별화를...
만들면 중국서 잘 팔렸는데…삼성·현대차가 주는 교훈 2022-08-21 14:08:56
과일주스, 홍삼 등 다수 영역에서 한국산 식품이 1위를 달리고 있다. 한국산 김은 고소득층의 어린이 간식으로 주목받으면서 지난해 수입액이 전년 대비 두 배 넘게 늘었다. 서울우유, 연세우유 등 한국산 냉장우유는 중국 고급 백화점이나 마트 우유코너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다. 중국 우유 소비 트렌드가 멸균우유에서...
"효도 상품 아니에요"…EDM 페스티벌에 뜬 홍삼 2022-08-17 19:19:55
높아지면서 요즘 홍삼이나 비타민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적극적으로 찾는 젊은세대가 예전보다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건강을 챙기는 이른바 MZ세대 소비자가 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보도에 유오성 기자입니다. [기자] 경쾌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2030 젊은이들, 최근 서울에서 열린...
뜬금없이 화장품 바르고 청소기 돌리고…'우영우'엔 없는 이유 [연계소문] 2022-07-31 07:24:20
알아차리기 어렵다. 현재 박은빈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모델로 활약 중이지만, 우영우는 그 흔한 홍삼 한번 먹지 않는다. 드라마나 영화 제작사는 광고주로부터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비를 충당하고,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작품에 노출해 간접적으로 홍보해준다. PPL을 많이 끌어올수록 제작비 부담은 줄어들지만, 반...
PPL 논란 없는 '우영우'…"지상파였으면 홍삼 먹으며 야근?" 2022-07-18 18:24:24
앱, 치킨, 음료까지 쉴새 없이 PPL 제품이 브라운관을 채웠다. 홈쇼핑을 보고 있는 건지 드라마를 보는 건지 알 수 없다는 비아냥이 이어졌다. 네티즌들은 '우영우'가 지상파에서 방영됐더라면 출근하며 멀티밤을 바르고 동료 변호사들에게 '피곤해 보인다'며 밤을 발라주는 신이 등장했을 것이라고 입을...
유통사 vs 제조사 '30년 전쟁'…힘의 균형이 기울고 있다 [박동휘의 컨슈머리포트] 2022-07-12 17:42:53
정관장에서 판매하는 홍삼 등 각종 인삼 제품은 쿠팡, 컬리 등 e커머스의 강자들이 접근조차 못 하는 난공불락이다. 야쿠르트 아줌마 조직을 갖추고 있는 hy도 비슷한 사례다. 제조사의 대리점망은 요즘의 택배업과 비슷한 역할을 맡기도 했다.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취업이 쉬웠던 만큼 갈 곳 없는 청춘들이 이곳에서...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2022-05-31 09:00:02
서비스(식음료샵인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밥스테이의 스크린토랑은 스크린골프장에 레스토랑을 결합한 형태의 식음료 샵인샵 브랜드다. 레스토랑에선 자체 개발한 140여 가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스크린토랑은 SPC와 물류공급 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식자재 공급망도 확보했다. 가맹점에서 누구나...
현대중공업그룹, 소외계층에 생필품 2022-05-18 19:11:27
현대중공업그룹은 가정의 달을 맞아 18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생필품 660세트(2000만원 상당)를 기부(사진)했다. 생필품 세트는 즉석밥, 조미김 등 레토르트 식품과 홍삼 음료 등 총 10가지로 구성됐다. 취약계층 66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 개관 6주년 기념 이벤트 선봬 2022-05-18 16:00:06
21일~22일) 뷔페 이용 고객에게 점심에는 홍삼 음료를 제공하고, 저녁에는 인삼 담금주를 1인 1잔씩 제공한다. 특히 인삼 담금주는 개관년도인 2016년에 호텔에서 직접 담근 것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에서 촬영한 추억 사진을 공유하는 ‘스로우백 이벤트’를...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2022국가대표브랜드` 각 부문 최고 브랜드 선정 2022-04-11 09:05:44
음료), 아가방(영유아복), 하이트진로 테라(맥주), 백조싱크(주방용품), NEO SAFE GUARD KF-94 MASK(방역마스크)가 선정되었으며,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방탄소년단(K팝그룹)’이 선정되었다. 뷰티 부문에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화장품), 엘지생활건강 더후(한방화장품), 올리브영(뷰티멀티숍), 웰빙헬스팜(스킨케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