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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욱 "부국강병 통해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자" 2016-07-07 11:48:35
이어 지난달 10일(현지시간)에는 브라질 CSP제철소에서 화입(火入)식을 열고 국내 세 번째 고로(Blast furnace, 용광로) 제철소기업으로 도약했다. 이어 장 부회장은 "소통 방식을 업그레이드해야한다"며 "팀과 팀, 팀원과 팀원이 창의적으로 소통하면서 회사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무엇을 추진할지 의견을 나눌...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올해는 라이징스타 돼야" 2016-07-03 19:47:33
“올해 재무구조개선 약정을 졸업했고, 브라질 csp제철소 화입을 이룬 데다 임금피크제도 도입하는 등 굵직한 과제를 모두 성공시켰다”며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더욱 잘해 라이징스타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그는 “철강업계가 예전과 같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며 “...
동국제강 '3대에 걸친 숙원' 이뤘다 2016-06-12 18:33:11
지난 10일 브라질 csp제철소의 화입식을 열었다고 12일 발표했다.csp제철소는 동국제강이 30%의 지분을 투자해 브라질 북동부 세아라주 페생산업단지에 건설한 연산 300만t급 고로 제철소다. 동국제강은 기획 및 슬래브(판 모양의 철강 반제품) 구매자로 참여한다. 포스코와 브라질 철광석 회사 발레는 각각 지분 20%와...
동국제강, 용광로 꿈 이뤘다...브라질 제철소 가동 2016-06-11 19:19:42
동국제강이 2005년 현지 투자를 시작한 이후 11년만에 화입에 들어갔습니다. CSP제철소 용광로 화입으로 동국제강은 1954년 설립 이후 62년만에 처음으로 직접 투자한 용광로 제철소를 갖게 됐습니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CSP는 고로제철소를 만들겠다는 3대에 걸친 꿈의 실현이며, 2005년 브라질 쎄아라에 제철...
동국제강, 브라질 제철소 화입…62년만에 일관체제 구축 2016-06-11 11:47:36
뻬셍 산업단지의 CSP제철소에서 화입(火入)식을 열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화입은 쇳물 원료인 철광석과 코크스가 들어 있는 고로 하단부에 처음 불씨를 넣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로써 동국제강은 한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브라질에서 고로 제철소를 가동하게 됐으며, 국내 세번째로 고로를 보유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동국제강 3대에 걸친 꿈 이뤘다…브라질 제철소 가동 2016-06-11 10:00:14
화입(火入)식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화입은 쇳물 원료인 철광석과 코크스가 들어 있는 고로 하단부에 처음 불씨를넣는 것을 말한다. 화입이 이뤄지면 제철소의 심장인 고로가 박동을 시작한다. 이로써 동국제강은 한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브라질에서 고로 제철소를 가동하게 됐다. 또 국내 세번째로...
포스코 광양 5고로 화입, 세계 9번째 큰 규모로 재탄생 ‘본격 가동’ 2016-06-07 21:35:00
붙이는 화입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올 2월부터 112일간 개수공사를 실시한 광양제철소 5고로는 내용적이 3950㎥에서 5500㎥로 확대돼 하루 평균 1만3700톤의 쇳물을 생산하게 된다. 광양제철소는 5500㎥이상의 초대형 고로 3기를 가동, 연산 2300만톤 쇳물생산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이날 열린 준공식 행사에서 최규택...
포스코 광양 5고로, 초대형 고로로 재탄생 2016-06-07 18:25:36
정현복 광양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광로에 불을 붙이는 화입식을 거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월부터 112일간 개수공사를 실시한 광양제철소 5고로는 내용적이 3,950㎥에서 5,500㎥로 늘어 일일 쇳물 생산량이 1만 3,700톤에 달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광양제철소는 5,500㎥이상의 초대형 고로 3기를 가동, 연산...
세계 9번째로 큰 포스코 광양5고로 2016-06-07 17:50:57
대한 정기보수 작업을 마치고 새로 불을 지피는 화입식을 7일 열었다. 광양5고로는 2000년 4월부터 15년9개월간 쇳물을 생산하다가 지난 2월부터 정기보수공사에 들어갔다.이번 공사를 통해 광양5고로의 내부 면적은 3950㎡에서 5500㎡로 1.4배 커졌다. 세계에서 아홉 번째로 큰 규모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이날...
권오준 회장의 야심…포스코, 광양제철소 3번째 5고로 화입 2016-06-07 17:01:00
광양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9번째 규모인 내용적 5500㎥ 광양 5고로 화입식을 열었다. 이로써 광양제철소는 세계 최대 크기의 광양 1고로(6000㎥)를 비롯해 광양 4,5고로(5500㎥), 포항 4고로(5600㎥) 등 총 4개의 초대형 고로를 보유하게 됐다.권오준 회장은 "광양 5고로는 2000년부터 15년 이상 총 5000만t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