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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에 밀려 주춤했던 미샤…해외에서 날개 달았다 2024-12-25 15:14:07
화장품 열풍을 이끌었다. 이후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스킨푸드 등 로드숍 브랜드가 잇따라 나왔다. 하지만 2010년대 후반 들어 뷰티 유통 주도권이 ‘멀티 브랜드숍’인 올리브영과 온라인 등으로 넘어가면서 한때 타격을 입었다. 700여개에 달했던 미샤 오프라인 매장은 270여개로 줄었다. 에이블씨엔씨는 2020년과...
프랑스 로레알,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지 인수 2024-12-24 01:00:55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지(Dr.G)를 포함한 고운세상화장품(Gowoonsesang Cosmetics)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한국 뷰티 시장은 세계적으로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알려진 현지 브랜드들이 주도하고 있으며, ‘K-뷰티(K-Beauty)’ 열풍과 함께 해외에서도 점점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로레알은 성명에서...
트럼피즘·혼란한 정국…혁신과 도전으로 불확실성을 뛰어넘은 CEO들 [2024 올해의 CEO] 2024-12-23 06:04:01
화장품 업체들의 해외 진출 확대에 일등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한 조선미녀의 ‘맑은쌀선크림’도 한국콜마가 만들었다. 올해 6월 서울에서 아마존과 손잡고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도 진행했다.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은 올해...
12월 셋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12-21 08:30:02
좋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성장세 측면에서는 전통적인 화장품 대기업보다 중소형사들이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사 실리콘투는 화장품 제품들을 자사 플랫폼인 '스타일코리안닷컴'을 통해 전 세계 160여개 국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뷰티 제품 개발사 브이티는 '리들샷'의 중국 위생허가 신...
애경산업, 밸류업 계획 발표…“2027년까지 매출 1조, 배당성향 35% 이상” 2024-12-19 22:56:53
경쟁력 확보, 화장품 포트폴리오 및 프리미엄 라인 강화를 통한 수익성 확보 등의 계획을 수립하고 매출 성장과 수익성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주주환원 확대 방안으로 2027년까지 배당성향도 기존 30%에서 35% 이상으로 상향 조정한다. 현금배당 확대와 높은 배당성향 유지를 통해 배당수익률을 올리고 자기주식 매입...
애경산업 "2027년까지 매출 1조원 목표…배당성향 35% 이상으로" 2024-12-19 12:24:32
중심의 유통채널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화장품 포트폴리오 및 프리미엄 라인 강화를 통한 수익성 확보 등의 계획을 수립하고 매출 성장과 수익성도 제고해 나기로 했다. 또 애경산업은 주주환원 확대 방안으로 2027년까지 배당성향을 기존 30%에서 35% 이상으로 상향 조정한다. 현금배당 확대와 높은 배당성향 유지를...
KCC, 실리콘 사업 개편…美 자회사에 5500억 지원 2024-12-18 15:05:38
바커 등과 함께 3대 실리콘 업체로 꼽힌다. 실리콘은 제약품과 화장품, 자동차 부품 등에 들어가는 원료다. 하지만 인수한 뒤부터 MOM은 순손실 행진을 이어갔다. 2020년에 매출과 당기순손실로 각각 2조3497억원, 719억원을 기록한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과 당기순손실로는 각각 2조9650억원, 3059억원을 나타냈다. 올들...
"이젠 다이소도 비싸네"…3000원 화장품 내놓더니 '파격' 2024-12-18 13:00:01
다이소의 뷰티 성장세를 눈여겨봤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이소는 화장품 사업에 본격 진출한 2021년 이후 뷰티 매출 신장률이 △2022년 50% △2023년 85% △2024년 상반기 223%에 달할 만큼 쑥쑥 크고 있다. 모든 화장품 제품이 5000원 이하여서 고물가 시대 ‘짠물 소비’ 수요가 몰린 데다 올해 들어 ‘리들샷’ 제품이...
샤인앤샤인, 2024 제22회 한국색채대상 '한국디자인단체 총연합회장상' 수상 2024-12-18 10:00:01
부문에서 색채와 관련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샤인앤샤인은 한국 궁궐 정원의 자연을 모티브로 색채를 재해석해 화장품 제품의 색채와 디자인을 개발했다. ‘한국 궁궐이 품은 자연의 향기’라는 주제로 패턴을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으며, 한국적인 패턴과 꽃의 색감을 담아낸 패키지 디자인으로 궁궐 정원의...
레페리, 뷰티 시상식 'KYEA 2024' 개최 2024-12-18 09:56:52
‘K-뷰티’의 세계화를 주도하고,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아가, 미국과 일본, 아랍에미리트 등 세계 시장에서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세계적인 공신력을 갖춘 글로벌 어워즈로 규모를 키워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인석 레페리 의장은 “K-뷰티 산업 발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