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로마티카, ‘플라스틱 재생원료 100% 사용’ 승인 2024-11-08 09:30:45
사용 중이다. 아로마티카 김영균 대표는 "화장품은 식품에 이어 플라스틱 배출이 많은 산업인 만큼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재생원료를 화장품 용기에 적용하는 데 힘써왔다"며 "앞으로 재생원료 수요가 늘어나 자원순환 시스템이 잘 정착되고 국내 재활용율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I 기업 마크비전, 더파운더즈에 마크AI 솔루션 제공 2024-11-07 14:49:11
스킨케어 화장품 부문에서 토너와 클렌징 오일 카테고리 최상위권에 오르며 ‘아마존 탑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마크비전은 아누아의 브랜드 보호를 위해 위조상품 유통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일본, 미국 등 11개 국가에서 신속한 제재 조치할 예정이다. 모니터링 대상은 아마존, 이베이,...
"10대女 화장품 가방에 가득"…4300억 잭팟 터졌다 2024-11-07 11:49:03
20% 가까이 뛰다가 7.4% 상승 마감했다. 엘프뷰티는 아이, 립, 페이스의 첫 알파벳 글자를 딴 이름으로 미국 내 대표적 저가형 화장품이자, 10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손꼽힌다. 수년간 바이럴 마케팅과 가성비 있는 제품으로 젊은층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타랑 아민 최고경영자(CEO)는 “엘프뷰티는 Z세대의 사랑을...
LG생활건강, 13일까지 70% 할인 럭키뷰티 그랜드위크 2024-11-07 09:51:04
1위 수상을 기념해 13일까지 '럭키뷰티 그랜드위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화장품 브랜드별 대표 제품을 중심으로 70% 할인해주는 행사로, 더후, 숨37°,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 글린트 등 화장품 13개 전 브랜드가 참여한다. 백화점과 면세점, 헬스앤뷰티(H&B)스토어 등 오프라인 매장과 각 브랜드...
에이피알, 3분기 영업이익 272억원…25% 증가 2024-11-06 15:29:05
PN(폴리뉴클리오티드) 사업을 강화하고 신규 뷰티 디바이스 출시도 예정대로 진행한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가 거둔 글로벌 성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과 외형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었다"며 "창립 이래 매년 4분기에 좋은 성과를 거둔 만큼 철저히 준비해 연중 최대 성수기에 최고의 실적을 거두...
중동 최대 스타트업 행사서 'K-혁신' 전파…중기부 통합관 운영 2024-11-06 12:00:01
또 'K-뷰티 혁신사절단'을 파견해 비반 행사장에서 K-뷰티 전시·홍보관을 운영한다. 사절단은 화장품, 미용 의료기기 등 19개 중소·벤처 기업으로 구성됐다. K-혁신사절단 파견은 지난 8월 베트남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사절단은 이날 바이어, 참여기업, 통역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는 현지바이어 매칭...
한국콜마, 화장품 신제품 출시 6개월 단축서비스 가동 2024-11-06 10:26:08
자회사인 화장품 패키징 기업 연우와 협업을 강화해 차별화된 패키징 설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한국콜마는 K뷰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22년 연우를 인수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K뷰티의 관심이 높아져 중소 인디 브랜드, 제약과 식품 등 이종 산업군에서 화장품 사업 진출을 문의하는...
재벌 3세의 '홀로서기'…"홍보 위해 가수 데뷔" 2024-11-05 18:13:51
성경에서 따왔다. 화장품의 핵심 성분은 흰 민들레 부위 중 효능이 집약된 태좌부분에서 세포를 배양해 추출했다. 국내에서 원료를 채취하고 배양해 추출하는 작업을 거친 뒤 미국 캘리포니아 공장에서 생산한다. 채 대표는 인터뷰 중간중간 “(K뷰티를 대표하는) 애경 집안 딸이니까 잘하면 본전, 못하면 망신”이라는...
"K팝 앨범 팔아요" 편의점 특화매장 경쟁 2024-11-05 15:09:52
최근 패션·뷰티 특화매장을 서울 동대문(세븐일레븐 동대문던던점)에 새롭게 열었다. 기존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패션잡화와 화장품, 체험형 놀이공간, 자체브랜드(PB) 전시존 등으로 매장을 꾸몄다. 특히 일반 점포 대비 패션과 뷰티 상품 구색을 30% 늘렸다. 세븐일레븐은 이외에도 먹거리 특화 매장...
GS리테일 "중소 협력사 태국서 77억원 상당 수출 상담 성과" 2024-11-05 09:15:32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한국 화장품이었다. 국내 참가 기업 15개 가운데 10개가 뷰티 관련 업체였다. 태국 현지에서도 유명 화장품 기업 바이어들이 앞다퉈 참가했다. 닷새간 78건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이 가운데 화장품 관련 상담이 51건으로 65%를 차지했다. 전체 수출 상담 액수는 560만달러로 지난해보다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