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시 '큰 손', K뷰티·K푸드 더 담았다 2024-07-12 11:20:17
탈바꿈한 게 주효했다고 진단했습니다. 화장품에서 시작된 K 뷰티, 라면과 김밥의 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은 K 푸드 바람이 기업 가치를 끌어올렸고, 강달러 환경이 조성된 만큼 환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요인입니다. 최근 국민연금이 담은 일부 종목들이 하락했음에도 비중을 늘린 건 저가매수로 해석할 수 있다는...
소용량 화장품에도 전성분 표시해야…화장품법 시행규칙 공포 2024-07-09 10:26:12
위해 50㎖(g) 이하 소용량 화장품에 대한 기재·표시 의무가 강화된다. 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화장품법 시행규칙'을 개정·공포했다. 이에 따르면 이전까지는 용기에 기재 면적이 부족한 소용량 화장품은 표시 사항 중 일부를 생략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소비자 사용 시...
"대학은 세상 바꿀 게임체인저…韓서 '제2 마리 퀴리' 키워낼 것" 2024-07-07 18:25:26
피부 수분을 유지하는 보습 효과가 있어 화장품에도 들어갑니다. 이번 인수로 사이언스코는 생명 공학 기반 기술을 통해 화학을 재구성하는 걸 배울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성 인재를 키우기 위한 선행 조건은 무엇입니까. “다양한 분야에 여성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
노인 울리는 인포벨홈쇼핑…"과장광고 불만신고 급증" 2024-07-04 13:43:17
고령자층에 익숙한 모델을 기용해 건강식품, 화장품, 식료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배송받은 제품이 광고와 다르다는 불만이 다수 제기돼 제품 구매 시 주의가 요구된다고 소비자연맹은 설명했다. 지난해 소비자연맹과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인포벨홈쇼핑 관련 소비자 불만 ...
디지털 시대 … AI가 소비자 마음 움직인다 2024-07-02 16:12:40
남녀 화장품은 코스모코스 다나한 제품이 67.99점으로 3년 연속, 꽃을든남자가 67.50점으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산업에선 삼성서울병원이 70.11점, 신라호텔이 71.30점을 기록해 올해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항공운송에선 대한항공이 1위였으며, 저비용항공운송은 t’way항공이 59.21점으로 10년 연속 1위를...
코스닥 하반기도 험난…주목할 종목 4가지 [성공투자오후증시] 2024-07-01 15:27:47
상위주의 주가는 1/3 수준으로 내려와 일정 부분은 주가에 반영되어 있는 상황 - 2차전지가 반등해야 코스닥 중심의 강세가 가능하며, 묶여있던 2차전지 투자 자금이 시장에 풀려야 시장은 활성화 될 수 있다고 생각함 - 2차전지가 반등하지 않는 선에서는 개별주 위주의 테마주 장세가 지속되거나, 실적주(반도체/화장품...
美 마이크론 실망·고환율 발목…코스피 약세 2024-06-27 09:27:05
내리고 있다. 수출주인 화장품주의 강세가 돋보이며 실리콘투(+4.32%), 마녀공장(+8,30%), 스킨앤스킨(+8.10%) 등이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다. 증권가에선 업종간 차별화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반도체 업종의 마이크론 실적 기대감 선반영 인식 속 차익실현 매물 출회되며 개별 업종...
돌아온 '강달러'…눌리는 코스피·방어 나선 코스닥 2024-06-26 09:26:50
셀트리온제약(-0.77%), 삼천당제약(-0.27%) 등이 내리고 있다.특히 화장품주의 반등이 돋보인다. 실리콘투가 해외법인 물류창고 확정 등을 위해 417억 원 규모의 단기차입금 증가를 결정했다고 공시하며 실리콘투는 전 거래일보다 1,950원, 4.02% 오른 5만 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외 클래시스(3.46%), 토니모리(+2.97%...
'인셀덤' 악성물량에 방판원 "비명"...공정위, "다단계 전환 검토 중" 2024-06-25 18:12:29
기업의 화장품(인셀덤) 판매원인 셈이다. 업계에 따르면 4~5년 전만 해도 인셀덤 방문판매원은 3000여 명에 불과했다. 회사는 2018년 전후로 판매원 모집에 공격적으로 나서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등을 제친 방판 화장품 1위 업체로 올라섰다. 문제는 회사가 ‘외형 키우기’에 급급하면서 불거졌다. 회사와 최상위...
K뷰티 글로벌 시장 성공 이끈 인디브랜드…국내로 역주행하며 인기몰이 2024-06-21 11:26:40
배치하고 제품 텍스처 테스트, 맞춤형 화장품 추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경험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의 K뷰티 전성시대는 숏폼 등 SNS의 영향으로 과거의 대기업 주도 성장이 아닌 국내 인디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양상을 보인다”며 “SNS를 통한 콘텐츠 확산이 용이해진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