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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걸 먹으라고"…또 도진 논란 2024-06-11 13:32:10
삼겹살 사러 동네 정육점으로 출발한다"며 "알리에 환불 및 처리를 요청했다"고 적었다. 이어 '중국산 삼겹살이냐'는 질문에 "국내산 냉장이다. 알리가 한국 상품을 한국 내 배송도 한다"고 덧붙였다. 해당글 작성자는 지난달 30일 삼겹살을 구매하고 이달 2일 수취 후 판매자에게 환불을 요청했으나 무응답으로...
알리익스프레스도 '비계 삼겹살' 논란…"강제조정으로 환불" 2024-06-11 11:48:14
삼겹살 사러 동네 정육점으로 출발한다"며 "알리에 환불 및 처리를 요청했다"고 적었다. 이어 '중국산 삼겹살이냐'는 질문에 "국내산 냉장이다. 알리가 한국 상품을 한국 내 배송도 한다"고 덧붙였다. 작성자는 이날 연합뉴스에 "지난달 30일 구매하고 이달 2일 수취 후 판매자에게 환불을 요청했으나 무응답으로...
항공사 '미사용 항공권 환불·수하물 미탑재' 안내 의무화 2024-06-02 06:47:00
항공권의 경우 유효기간이 더 짧을 수 있다. 환불 신청 기한은 대개 유효기간 만료 시점부터 30일이다. 현재 대부분 항공사는 항공권을 판매할 때 환불 절차 등을 안내하지만, 항공권 미사용 시 고객에게 따로 연락하는 항공사는 일부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부 관계자는 "일부 항공사는 환불 안내체계 마련에 다소 시간...
[단독] 영업익 3배 늘었는데 문 닫아?…강형욱의 '보듬 미스터리' 2024-05-22 08:01:41
프로그램을 구입해 수강했다는 A씨는 "원하는 수업을 약정 기한 내에 들을 수 없고, 환불하려니 어이없는 금액을 제시해 항의하는 과정에서 직원이 '나중에 더 실망하실까 봐 말하면 안 되는데 말씀드린다'면서 '보듬이 내년에 문을 닫는다'고 말해주는 걸 11월에 들었다"며 "저는 '문을 닫기 전 내...
"뜯지도 않았다니까요"…중고거래로 산 '영양제' 괜찮을까 [이슈+] 2024-05-20 19:59:01
씨는 "섭취하는 제품은 환불이나 교환이 간편한 공식 경로 외에는 이용하기 꺼려진다"며 반대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중고 거래 플랫폼 기업은 소비기한 필수 입력·판매 글 등록 시 본인 인증·다각도의 신고·모니터링 등을 통해 식약처 규정 위반 게시물을 잡겠다는 방침을 내놨다. 당근 관계자는 "정책을 위반한 판매...
국민클럽비투비, 해외 수출전용 플랫폼 확장 "K-상품 해외 진출 탄력" 2024-04-11 18:39:42
특히, 공구추천상품, 특가할인행사상품, 유통기한임박상품, 최다판매상품 등 회원사 니즈에 맞는 다양한 테마로 폐쇄몰 도매사이트 선두주자로 자리잡고 있으며, '합리적인 비용이 영업인들의 자신감이자 성공'이라는 모토 아래 최소의 마진으로 사업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태무, 알리 등 중국이커머스가...
정부 '규제 카드'에…中 알리 "90일내 무조건 반품·환불" 2024-03-14 18:02:08
이내에만 반품·환불을 받아줬다. 이 기간을 약 6배 늘린 것이다. ‘배송 약속’이란 서비스도 내놨다. 판매상품에 ‘5일 배송’ 또는 ‘7일 배송’으로 표시돼 있다면 14일 이내에, 그 이외의 상품은 30일 이내에 도착하지 않으면 100% 환불 조치한다. 배송 약속을 어긴 게 확인되면 주문당 1300원짜리 쿠폰을 신청해 받을...
정부 규제 카드 꺼내 들자…알리, 소비자 보호 대책 발표 2024-03-14 10:26:35
상품을 발송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받지 못하면 100% 환불되고 그 외 배송 약속 상품은 30일 기한을 두고 환불을 진행한다. 다음 달 1일부터는 상품 발송일로부터 30일 내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면 자동 환불된다. 이와 별도로 고객은 배송 약속 기한을 초과한 주문당 1천300원짜리 쿠폰을 신청할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무인매장 잘못 계산시 절도범 몰린다 2024-02-28 07:25:20
않거나 거스름돈이 환급되지 않는 경우,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이 판매된 경우가 각각 11건으로 가장 많았다. 판매 가격이 비싸다는 불만도 6건으로 집계됐다. 특히, 결제 오류의 경우 점주-소비자 간 분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다. 실제 A씨는 2021년 3월께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에서 제품 3개를 구매해 결제했으나...
결제 오류로 절도범 몰린 소비자…무인매장 불만 사례 보니 2024-02-28 06:00:16
소비자원 조사…결제·환불 관련 불만 가장 많아 출입 보안 허술…절도 배상액도 30∼100배 제각각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최근 크게 늘고 있는 무인 매장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소비자 불만이 꾸준히 제기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년부터 작년까지 3년간 접수된 무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