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메프' 환불, 오늘부터 본격화…물품 배송정보 PG사에 전달 2024-08-01 06:11:01
'티메프' 환불, 오늘부터 본격화…물품 배송정보 PG사에 전달 금융당국, 신속한 환불 지도…상품권·여행 제외한 일반물품부터 1주일간 티메프 관련 신용카드 민원 13만건·550억원 규모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카드사·결제대행업체(PG사)의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결제 취소가 이르면 오늘부터...
"아직 취소 안 됐어요"…티메프 환불 처리 지지부진에 '답답' 2024-07-31 13:44:59
"아직 취소 안 됐어요"…티메프 환불 처리 지지부진에 '답답' '위메프 적립금 받았다' 게시글도…판매업체 '블랙리스트' 돌아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차민지 기자 = "아직 저는 취소 안 됐어요", "카드사는 아무것도 안 하는 건가요" 31일 티몬·위메프 사태 피해자들이 모여있는 오픈...
페이코 "티몬·위메프 이용자 결제액 선환불 진행 중" 2024-07-31 11:57:25
대해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페이코는 이날 "많은 요청이 단기간에 접수되고 있고 티몬·위메프 측 정보 확인에 어려움이 있지만, 최대한 빠르게 확인 후 접수 결과에 대한 안내 및 취소·환불 처리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그러면서 "7월 30일 저녁부터 정보 확인이 완료된 결제 건에 대해...
中공급업자 수백명, 테무 본사서 시위…"가혹한 환불 벌금 불만" 2024-07-31 10:30:01
"판매 후 문제가 발생하면 테무가 고객에게 환불 조치를 하고 제품을 보관하게 한 다음 판매업자들에게 제품 가격 두배 이상의 벌금을 부과한다"며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벌금도 증가했다"고 주장했다 다른 판매자는 자신이 테무에서 약 80만위안(약 1억5천만원) 상당의 제품을 판매했지만, 벌금 및 환불 조치 규정 때문에...
결국 나랏돈 긴급 수혈…구영배 "지분 내놓겠다" 2024-07-30 18:06:20
정부가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 신속한 환불처리를 압박하고 나서면서 여행주도 줄줄이 하락세입니다. [임수진 / 대신증권 연구원 : 대형사들의 경우 자구적으로 사태를 해결했으면 하는 것이 정부의 방향입니다. 6월과 7월은 손실처리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어 7~8월은 서프라이즈를 내기는 어려운 환경입니다.]...
국회로 간 '티메프' 피해자 단체…"복구 미흡시 대규모 시위" 2024-07-30 16:43:51
앞에서 ‘제대로 환불 처리하라!’, ‘사기꾼 기업 큐텐 임원진 구속하라’ 등이 적힌 우산과 피켓을 들고 시위를 벌였다. 피해자들은 이른 시일 내에 사태가 해결되지 않으면 금융위원회가 있는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추가로 연다는 방침이다. 피해자 모임은 티몬과 위메프로 상품을 결제했다 환불받지 못한...
공정위원장 "티메프 626억원 환불 대기 상태…환불 상담 급증" 2024-07-30 14:41:07
상담창구에도 소비자들의 여행상품 관련 환불 상담이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정위는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가 본격화한 이후 금융감독원과 합동 조사반을 구성해 긴급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소비자원과 협조를 통해 피해 소비자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금융권에 협조도 요청한 상태다. 한 위원장은 관계 부처...
네이버페이 "티메프 환불요청 첫날분 1차답변 완료" 2024-07-30 14:36:11
1차답변 완료" 카카오페이도 환불 사례 나와…"최대한 빠르게 처리 노력"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네이버페이가 '티메프'(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 선환불 신청 접수 첫날 들어온 요청건 대부분에 대해 1차 답변을 완료했다. 30일 IC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페이는 '티메프' 사태로 인한...
티몬·위메프 '환불대란' 지속…'티몬열차' 비아냥도 2024-07-30 13:50:30
없이 결제 수단과 판매처에 따라 환불 절차와 보상 방침이 다르다 보니 혼란이 가중되는 것이다. 카드 결제가 아닌 무통장입금으로 결제를 한 피해자는 PG사의 결제 취소나 신용카드 이용대금 이의제기 절차 등을 밟을 수 없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위메프에서 무통장 입금으로 가전제품을 구매한 30대 중반 최모 씨는...
델타항공, MS 등 상대 IT대란 소송 준비…소송 잇따를 듯 2024-07-30 09:50:06
이로 인해 17만6천건 이상의 환불 또는 환급요청을 처리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이번 혼란으로 3억5천만∼5억 달러(약 7천억 원)의 손해를 입은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 19일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MS 클라우드 가동이 중단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공항과 방송, 통신,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