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화·콘텐츠 주식 '100억 클럽' 34명…방시혁 압도적 1위 2023-12-18 11:00:00
의장이 보유한 하이브 주식은 1천315만1천394주이며 금액은 3조774억원으로 평가됐다. 주식 평가액은 지난 2월 10일 기준 2조5천684억원에서 10개월 사이 5천90억원가량 늘었다. 방 의장의 주식 재산은 3월 말 2조4천842억원까지 하락했다가 6월 말까지 다시 상승해 3조7천21억원까지 올랐고, 이어 7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中, 11월 수출 7개월만에 증가세 전환…반등 조짐 속 신중론도(종합2보) 2023-12-07 17:26:47
11월 무역흑자는 684억 달러(약 90조5천억원)로 10월(565억3천만 달러)에 비해 증가했다. 1월부터 11월까지 11개월간 수출은 전년 동기에 비해 5.2% 줄어들었고 수입도 6.0% 감소했다. 중국 무역통계는 위안화를 기준으로 보면 더 나은 실적을 기록했다. 위안화 기준 11월 수출은 전년 동기에 비해 1.7% 증가했고 수입 역시...
中 11월 수출, 7개월만에 증가세 전환…제조업경기 되살아나나(종합) 2023-12-07 13:07:33
11월 수입 증가율은 전달(3.0%)과 전망치(3.3%)를 모두 밑돌았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계속해서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했던 중국의 수입은 지난 10월 1년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한 달 만에 다시 하락세로 전환됐다. 국가별로 보면 한국으로부터의 수입은 가장 감소 폭이 큰 20.1%로 나타났다. 대만으로부터의...
11년 만에 '수출의 탑'…현대차·기아 역대급 한해 2023-12-05 17:28:24
<앵커> 올해 현대차와 기아는 나란히 상장사 1, 2위 영업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결국 수출의 힘이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네요? <기자> 현대차와 기아는 글로벌 생산기지가 있지만 국내가 핵심 생산기지입니다. 현대차는 48%을 기아는 55%를 국내에서 생산해 해외로 수출합니다. 특히 전기차 같은...
비대면 소비는 활기?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20조원 첫 돌파 2023-12-04 12:00:04
감소한 6천377억원, 1천684억원으로 나타났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이 12.3%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음식 서비스(11.0%), 여행·교통서비스(10.5%) 순으로 뒤를 이었다. 온라인 쇼핑 거래액 가운데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10.0% 증가한 14조7천158억원으로 집계됐다. 마찬가지로 역대 최대...
"中 '립스틱오빠'도 '광군제'서 매출 급감…소비 둔화 반영" 2023-11-13 18:06:43
총 2천684억위안(약 49조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알리바바와 징둥은 지난해 처음으로 광군제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고, 올해도 구체적인 숫자를 제시하지 않았다. 두 회사는 올해 광군제 거래액과 주문 등이 지난해보다 증가했다고만 밝혔다. 골드만삭스는 3∼4주간 진행된 두 회사의 광군제 쇼핑 축제...
페르노리카, 아이리시 위스키 '레드브레스트 15년' 출시 2023-11-13 14:51:08
보면 올해 1∼9월 위스키 수입량은 2만4천968t(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6% 증가했다. 올해 9월까지 수입액은 2억331만달러(약 2천690억원)로 지난해 전체 수입액(2억6천684만달러)을 넘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가능성이 있다. 다만 9월 수입 금액은 2천29만달러로 작년 동기(2천30만달러)보다 근소하게 감소했다....
中 광군제 "매출 늘었다"...거래액은 미공개 2023-11-12 17:14:50
이달 1∼11일 처리한 택배 건수도 총 53억건으로 전년보다 23% 급증했다고 덧붙였다. 블룸버그는 "광군제는 전통적으로 중국 소비 심리의 바로미터로 여겨져왔는데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이 이뤄진 올해 소비 심리는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며 "올해 광군제는 지갑을 열지 않으려는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해 큰폭의 저가...
中알리바바 "광군제 매출 긍정적 성장"…中 11일 택배 6억여건(종합) 2023-11-12 15:39:01
11월 11일 알리바바가 처음 시작한 후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이 됐다. 2019년 광군제 때 알리바바는 24시간 동안 타오바오,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2천684억위안(약 49조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알리바바와 징둥은 지난해 처음으로 광군제 매출을...
경제 둔화 속…中소비자 '광군제'에 저가·필수·국산 제품 찾아 2023-11-12 10:58:28
않았다. 그러면서 60여개 브랜드가 매출 10억위안(약 1천800억원) 이상을 기록했고, 약 2만개의 브랜드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중국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는 이날 오전 타오바오, 티몰의 매출이 전년 대비 "긍정적인" 성장을 했다고만 밝혔다. '싱글의 날'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