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시대 불평등의 팬데믹"…지구촌 소득·소비 양극화 심화 2022-01-22 05:30:00
일부 부자들의 목소리가 주목받고 있다. 미국 월트 디즈니 가문의 상속자 애비게일 디즈니 등 전 세계 102명의 부자로 구성된 '애국적 백만장자들'이라는 단체는 지난 18일 공개서한을 통해 "현재의 조세 체계는 공정하지 않다"며 부유세 도입을 요구했다. 부유세를 걷어 코로나19 대응과 빈곤층 지원에 사용하자는...
미 증시 연초부터 출렁…넷플릭스·디즈니 등 대거 약세장 진입 2022-01-18 11:57:56
출렁이면서 넷플릭스, 디즈니 등 약세장에 진입한 기업들이 속출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 증시에 상장한 시가총액 100억달러(약 12조원) 이상 기업 가운데 220여곳의 주식이 고점 대비 20% 이상 떨어져 약세장에 접어든 것으로 분류됐다. 여기에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불확실성 장세…'M·O·S·E' ETF 로 넘어야" 2022-01-10 18:20:37
넷플릭스와 월트디즈니도 포트폴리오에 담겼다. 지난해 수익률은 약 16%이며 운용 수수료는 0.12%다. 석유·가스 섹터는 에너지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변동성 장세에서 높은 수익을 올릴 투자처로 눈여겨봐야 한다는 조언이다. 올해 원유 수요가 팬데믹(전염병 대유행) 이전 수준으로 급증하면서 고유가가 지속될 것이라는...
여성 TV, 남성은 식품 통념 뒤집은 소비패턴 2021-12-27 17:16:27
대한 고정관념이 뒤집힌 점이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의 보급으로 집에서 영상물을 시청하는 시간이 늘면서 여성의 디지털가전 수요가 크게 늘었다. 여성의 TV 구매 객단가는 지난해보다 39% 증가했다. 지난해 100만원짜리 TV를 샀다면 올해에는 139만원짜리를 구매했다는 뜻이다. 남성의 TV 객단가 증가율 28%를 크게...
'오역' 디즈니플러스, 이용자 3분의1 감소…'지옥' 넷플릭스, 증가 2021-11-29 08:00:38
26일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디즈니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의 국내 일일 모바일 이용자 수(DAU)는 출시일인 지난 12일 59만3066명에서 21일 39만9426명으로 32.7% 줄었다. 15∼21일 1주 동안의 이용자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100.2분으로 웨이브(236.8분), 넷플릭스(191.4분), 티빙(186.7분),...
"넷플릭스 잡는다"…디즈니, 330억弗 콘텐츠 투자 2021-11-26 17:06:36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가 내년 콘텐츠 예산으로 330억달러(약 39조3890억원)를 책정했다. 대규모 콘텐츠 투자를 통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1위 업체인 넷플릭스를 따라잡겠다는 구상이다. 미국 영화 전문 매체 할리우드리포터는 25일(현지시간) 디즈니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례 보고서를...
디즈니+ 이용자 32% 급감…`반짝` 출시 효과 이후 `글쎄` 2021-11-26 14:03:42
OTT 공룡 디즈니+의 이용자 수가 출시 열흘 만에 급감했다. 26일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21일 디즈니+의 일간 이용자 수는 39만 9,426명으로 출시 첫날인 12일(59만 3,066명) 대비 32.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논란이 됐던 엉터리 자막과 콘텐츠 부족이 이용자 감소의 주요...
디즈니+, 국내 사용자수 감소세…넷플릭스에 완패 2021-11-26 10:10:52
조사 결과가 나왔다. 26일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디즈니+의 일간 사용자수(DAU)는 12일 59만3천66명으로 집계됐지만 1주 후인 19일에는 41만9천419명으로 줄었다. 이어 21일에는 39만9천426명을 기록해 출시 첫날 대비 32.7% 감소했다. 이는 같은 날 넷플릭스의 DAU 395만5천517명 대비 9.9...
디즈니+ 초기 국내 사용자수 감소세…12일 59만→21일 40만 2021-11-26 10:03:57
나왔다. 26일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디즈니+의 일간 사용자수(DAU)는 12일 59만3천66명으로 집계됐지만 1주 후인 19일에는 41만9천419명으로 줄었다. 이어 21일에는 39만9천426명을 기록해 출시 첫날 대비 32.7% 감소했다. 이는 같은 날 넷플릭스의 DAU 395만5천517명 대비 9.9%에...
OTT 시장 전쟁…디즈니, 내년 콘텐츠 예산 쏟아 붓는다 2021-11-26 07:01:15
월트디즈니가 내년 콘텐츠 예산으로 39조 원을 책정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영화 전문 매체 할리우드리포터 등에 따르면 디즈니는 330억 달러(39조2천800억 원) 규모의 2022 회계연도 콘텐츠 지출 계획을 공개했다. 디즈니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례 보고서에서 내년 콘텐츠 예산을 올해보다 8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