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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미 '혐한 논란' DHC와 계약 종료 "원만히 합의했다" 2019-10-01 23:56:45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공식 입장을 내놨던 바 있다. 앞서 DHC는 자회사인 DHC텔레비전에 출연한 일부 극우 성향 출연자들의 한국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됐다. 이에 국민들은 '#잘가요DHC'란 해시태그 캠페인을 SNS에 펼치며 불매운동을 진행했고 결국 올리브영과 랄라블라 등 국내 H&B 스토어에서...
정유미, 모델료까지 반환하며…혐한 기업 DHC와 인연 '손절' 2019-10-01 09:15:13
적극적으로 대응한 셈이다. 지난 8월 11일 DHC 자회사 DHC-TV 시사 프로그램 '진상 도라노몬 뉴스'은 혐한 발언이 담긴 유튜브 콘텐츠를 송출했다. 해당 영상에는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다", "조센징",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했다"는 식의 혐한 발언이 담겨있다....
日 브랜드 살아나나..."불매운동 소강 국면" 2019-09-30 09:18:30
압도적으로 많았고, 롯데(3만4천150건)와 DHC(2만3천984건)가 2, 3위를 차지했다. 캔맨주 디자인에 욱일기를 활용한 아사히는 4위였다. 닐슨코리아는 "하절기 매출이 급락하고 마케팅 활동을 소극적으로 할 수밖에 없었던 일본 브랜드들은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분위기를 쇄신하려고 고삐를 다잡고 있다"며 "국내...
日제품 불매운동 소강 국면 진입했나…소셜미디어 연관어 급감 2019-09-30 06:01:01
압도적으로 많았고, 롯데(3만4천150건)와 DHC(2만3천984건)가 2, 3위를 차지했다. 캔맨주 디자인에 욱일기를 활용한 아사히는 4위였다. 닐슨코리아는 "하절기 매출이 급락하고 마케팅 활동을 소극적으로 할 수밖에 없었던 일본 브랜드들은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분위기를 쇄신하려고 고삐를 다잡고 있다"며 "국내...
또 기업인 무더기 '국감 증인' 채택 2019-09-24 17:36:00
더불어민주당은 일본 화장품 기업 DHC 본사 회장과 한국법인 사장을 증인 신청 명단에 포함시켰다. 전·현직 공직자들도 소환 대상이다. 기획재정위원회에서는 자유한국당이 제로페이와 관련해 박원순 서울시장을 증인으로 채택하자고 주장하고 있고, 소득주도성장 실패 책임을 묻겠다며 장하성·김수현 전...
김구라 인터뷰 중단한 사연은?…日시민 "일본은 한국에 수탈하러 간게 아냐" 2019-09-16 15:36:54
DHC-텔레비전을 찾아가, 혐한 망언으로 유명한 정치평론가 다케다 쓰네야스, 극우 여성 저널리스트 사쿠라이 요시코, 소설가 하쿠타 나오키와의 인터뷰를 시도했다. 그러나 김구라는 이들과 인터뷰를 시도했지만 결국 거절 당했다. 이후 그는 시내로 나가 일본 시민들에 대해 '혐한'에 대한 생각을 물었다. 아베...
"한반도 식민지배는 거짓"…'혐한' 발언에 김구라 분노 2019-09-16 11:04:18
일본 DHC-텔레비전을 찾아가, 혐한 망언 3인방을 직접 쫓았다. 이들 3명은 일본 DHC 텔레비전 '도라모논 TV'에 출연해 혐한 발언을 쏟아냈던 인물들이다. 이들은 한국에서 진행된 일본 불매운동에 대해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라고 비하했고, 일제 강점기 당시 한국인을 비하했던...
‘막나가쇼’ 전현무-김구라-장성규 기자 변신 혐한러에게 독설 2019-09-15 12:32:00
녹화에서 김구라는 꾸준한 혐한 방송으로 논란이 되는 일본 DHC-텔레비전을 찾아가, 혐한 망언 3인방을 직접 쫓았다. 검증되지 않은 이슈의 진실 여부를 따지는 ‘팩트체크’ 코너의 기자로 나선 최양락과 장성규는 최근 SNS상에서 핫한 신촌 영화관 귀신 출몰 괴담을 팩트체크한다. 귀신 나온다는 영화관 안...
‘막나가쇼’ 김구라, 일본 현지 급파…DHC-텔레비전 망언자 취재 2019-09-11 19:42:01
특파원이 돼 출동한다. 꾸준한 혐한 방송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일본 DHC-텔레비전의 ‘도라노몬 뉴스’. 그간 이 방송에서는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시켜서 지금의 한글이 된 것”, "강제징용 노동자들을 어떻게 대해줬는지에 대한 기록을 보면 한국인과 일본인이 완전히 같았다", "한류 드라마, 케이...
[편집국에서] 큰 그림 보며 일본과 싸워야 2019-09-04 17:23:51
자발적인 불매 운동까지 거세게 타오르면서 유니클로 DHC 등 일본 브랜드는 직격탄을 맞았다. 그러나 이런 반격에 일본의 대응은 어떻게 보면 얄밉도록 느긋하다. 한국 언론이 곧바로 전쟁이라도 일어날 것처럼 한·일 갈등으로 뉴스를 도배할 때도 일본 언론들은 그리 큰 비중을 두지 않았다. 한국이 “공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