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세계적인 AI 열풍…월가 "레스토랑도 AI 수혜주" 2024-06-05 16:18:23
염 브랜즈는 KFC와 피자헛, 타코벨 등을 소유한 프랜차이즈 업체다. 다수의 브랜드를 소유할 수록 더 많은 데이터를 선점하는 데 유리하다는 분석이다. 나아가 AI 로봇을 활용해 자동화를 시도하는 사례도 있다. 치폴레멕시칸그릴은 '치피' 로봇을 통해 아보카도를 다듬고 칩과 샐러드 등을 요리하는 서비스를 시범...
'징거버거, 너마저'...KFC 가격 조정 2024-06-04 17:46:23
최근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KFC가 오는 5일부터 징거세트를 100원 올리는 등 일부 메뉴 가격을 인상하거나 인하한다고 4일 웹사이트에 공지했다. 오리지널 치킨과 핫크리스피 치킨, 핫크리스피 통다리 1조각은 각각 300원 오른다. 칠리 징거 통다리 세트는 300원 저렴해지고 클래식 징거 통다리 박스는...
KFC 일부 메뉴 가격 조정…징거세트 100원 인상 2024-06-04 17:38:39
= KFC가 오는 5일부터 징거세트를 100원 올리는 등 일부 메뉴 가격을 인상하거나 인하한다고 4일 웹사이트에 공지했다. 오리지널 치킨과 핫크리스피 치킨, 핫크리스피 통다리 1조각은 각각 300원 인상된다. KFC는 "원·부자재 가격, 인건비, 배달 수수료 등 제반 비용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불가피하게 일부 메뉴 가격을...
"알바 구하기 어렵네요"…김밥집 사장님 해결사 된 직원의 정체 2024-06-01 15:32:39
현재 세부 업종을 가리지 않고 퍼졌다. 가장 먼저 맥도날드·롯데리아·KFC 등 패스트푸드에 이어 카페 프랜차이즈 대부분이 키오스크를 들였다. 치킨 업계에서는 BBQ가 코로나19 첫해인 2020년 포장·배달 특화 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를 열며 인건비 절약을 위해 관련 매장에 키오스크를 도입했다. 매장 내 주문...
맘스터치 도쿄 매장 40일만에 10만명 찾았다 2024-05-30 10:23:47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일본 맥도날드와 KFC의 매장별 월 매출 평균보다 각각 3배와 5배가량 많은 수치라고 맘스터치는 설명했다. 일평균 방문객 수는 2천500명으로 하루 테이블 회전율은 프랜차이즈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도는 10여 회에 이른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매장 내 좌석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1.2조 일본 KFC 매각 딜 자문한 한국 회계법인 2024-05-23 17:16:09
함께 지난해 KFC코리아를 인수할 때 자문 업무를 맡아 얌브랜즈와 관계를 두텁게 쌓았다. 당시 삼일PwC 크로스보더팀의 능력을 눈여겨본 얌브랜즈는 KFC홀딩스 재팬을 매각할 때도 삼일PwC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삼일PwC 크로스보더팀은 일본 시장 상황에 밝은 PwC 재팬과 함께 딜을 자문했다. PwC 아시아퍼시픽 M&A...
집밥 필수품 된 간편식 양념…'소스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2024-05-21 18:09:27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KFC와 협업해 ‘불닭 칠리 슈퍼박스’를 선보였다. 농심은 ‘짜파게티’와 ‘배홍동’ 소스, 팔도는 ‘틈새라면’의 매운맛을 담은 ‘틈새소스’와 ‘틈새소스 핫소스’를 판매 중이다. 치킨 프랜차이즈업계에선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1월 ‘K1 핫소스’ 3종을 미국 아마존에 출시한 데...
10% 할인에서 멤버십까지…배달앱 3사 수천억원 '출혈경쟁' 2024-05-19 06:33:01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배달 수수료 부담이 커지자 KFC, 파파이스 등은 이미 '이중 가격제'를 도입해 같은 메뉴라도 매장 주문보다 배달 주문을 더 비싸게 판매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구독료나 배달료에 더해 음식에 추가된 비용까지 부담해야 하는 셈이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은 이에 대해 "...
[신상잇슈] 5배 커진 삼립 초코케익·육공육 직화 삼겹 2024-05-18 07:00:04
▲ KFC는 삼양식품[003230]과 손잡고 '칠리 징거 통다리'와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를 더 화끈한 매운맛으로 즐길 수 있는 '불닭 칠리 슈퍼박스' 2종을 출시했다. 소비자 취향에 따라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도록 삼양식품 불닭소스는 별도로 제공한다. '불닭 칠리 슈퍼박스'는 오는 7월...
최저임금 폭탄 맞은 뉴욕·캘리포니아도 결국 고용 줄였다 2024-05-15 18:12:55
더욱 빨라질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타코벨과 KFC 등을 운영하는 미국 패스트푸드 업체 얌브랜즈는 드라이브스루 주문 등에서 생성 AI가 고객과 소통하며 주문받는 기능을 시험하고 있다. 얌브랜즈는 앞으로 재료 주문부터 직원 교육 등 전반적인 매장 관리에 AI를 접목할 방침이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