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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D-OLED·역삼투막 기술…공학한림원, 올해 기술성과 19개 발표 2022-10-12 17:59:32
17 │ 세계 최고 수준 콜센터를 위한 AI능동복합대화 기술 │ KT │ ├──┼─────────────────────────┼────────┤ │ 18 │ 헌터 희귀질병 치료제(생산) 기술 │GC녹십자│ ├──┼─────────────────────────┼────────┤ │ 19 │ 누리호,...
아이폰 통화녹음 앱 넘어…고객의 '시그널' 읽는다 [긱스] 2022-10-12 06:17:48
있다고 생각해요. "B2C에서 B2B로 확대AI컨택센터 시장은 KT, 카카오 등 대기업들이 미래 산업으로 점찍은 분야다.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리서치앤마켓은 AI 콜센터 시장이 2020년 115억달러(약 14조원) 규모에서 2025년 361억달러(약 46조원)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하지만 회사가 사업을 시작한 2010년대...
[위클리 스마트] 통신3사, 통신·ESG 분야 협력…경쟁은 신사업에서 2022-08-20 10:00:02
기술 경쟁이 대표적이다. 진짜 사람처럼 인간과 소통하는 AI 언어 모델과 콜센터에 AI를 접목한 '인공지능 콘택트 센터'(AICC) 등은 통신 3사가 모두 뛰어든 격전지다. SKT는 올해 5월 고객과 자유 주제로 한국어 대화가 가능한 서비스를 표방한 성장형 AI 서비스 'A.'(에이닷)을 출시했다. KT는 같은 달...
"KT 콘텐츠 잘만드네" 우영우 효과…KT, 상반기 '역대 최대매출' [종합] 2022-08-10 12:37:06
전년 대비 2.4%, 전분기 대비 10.9% 줄었다. 회사 관계자는 "AI콜센터(AICC), 스마트모빌리티 등 B2B 디지털 전환(DX) 사업 확대 추세이나 kt cloud 설립 등으로 매출이 다소 감소했다"고 전했다. 다만 상반기 B2B 사업 수주액은 전년 대비 33%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KT는 핵심 인프라와 차별화된...
"일자리 뺏는다"던 AI 상담원…콜센터 퇴직률 30% 줄였다 2022-08-08 17:26:02
줄 알았는데 살리는 AI네.” 전국 최대 규모 콜센터인 KT고객센터에서 나오는 얘기다. 총 7000명가량이 근무하는 이 콜센터는 올 상반기 직원 퇴직률이 전년 대비 30% 낮아졌다. AI 솔루션이 궂은일을 많이 가져간 덕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KT 콜센터는 작년 5월부터 AI 기반 음성·채팅 상담을 도입했다. 1년 만에 직원...
KT, 금융 디지털전환 본격화…"신규가치 창출·사업 성장 기여" 2022-07-27 07:00:03
"KT는 2011년부터 내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컨설팅 조직을 뒀다가 2016년부터 외부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면서 "7월 중순까지 6년여간 시행한 135건의 컨설팅 중 금융사 고객은 28건으로 금융 분야 규모에 비해 많은 편"이라고 부연했다. ◇ AICC로 고객 대기시간 줄이고 상담효율성 개선…마이데이터도 활용...
5대 신사업 매출 모두 1000억 돌파…체질 확 바꾼 KT 2022-07-26 17:34:09
도입한 AI상담센터 KT는 요즘 다양한 분야에서 신성장 동력을 육성하고 있다. 작년 출시한 AI상담센터 사업이 대표적이다. 2020년 AI엔지니어 200여 명을 투입해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작년 5월 전국 최대 규모인 KT 콜센터에 처음 적용했다. 이용자 민원과 잘못된 안내, 운영비 등이 모두 줄어들자 금융 보험 유통 분야...
디지털플랫폼으로 '재미'보는 KT…'A·B·C'부터 바꿨다 2022-07-25 17:20:53
KT는 AI컨택트센터(AI콜센터), 첨단 물류 사업 등 AI와 빅데이터를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외부와 ‘원팀’ 구성해 협업플랫폼 기업답게 외부와의 협업에 적극적인 것도 KT의 성공 비결이란 분석이 나온다. KT는 2020년 2월 AI 원팀을 조직했다. 5개이던 회원사는 최근 20곳을 넘었다....
더 빠르게·더 효율적으로…AI로 진화한 KT 고객센터의 풍경 2022-06-30 06:00:02
더 빠르게·더 효율적으로…AI로 진화한 KT 고객센터의 풍경 AI가 실시간 대화록 작성·고객 문의 해결 지원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최근 이동통신사들은 '인공지능 콘택트 센터'(AICC)를 강화하고 있다. 기존 콜센터에 음성 인식과 텍스트 분석, 보이스봇, 챗봇 등 다양한 AI 기술을 접목한 AICC를 통해...
KT CS "서울 1,200석 규모 AI컨택센터 인프라 구축" 2022-06-10 10:57:00
KT의 콜센터 자회사 KT CS가 서울에 대형 AI컨택센터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KT CS는 600석 규모의 보라매 컨택센터를 새로 구축해 올해 4월부터 운영 중이다. 이에 따라 KT CS는 제1사옥인 염창 컨택센터와 함께 서울에 1,200석 규모의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KT CS는 지난 21년간 쌓아 운영 노하우와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