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중기 60여곳, 하노이서 고객 직접 만나…뷰티 시장 등 공략 2024-08-29 18:02:52
많이 먹인다"고 덧붙였다. 주최 측은 디지털 네일아트 서비스 체험, 화장 시연 행사인 메이크업 쇼 등을 통해 쇼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전시장 곳곳의 행사 로고를 촬영하거나 자신의 SNS에 사진을 올리는 등 이벤트에 참여해 주최 측의 사은품을 받고 포토 부스에서 '인생사진'을 찍는 등 한국식 쇼핑 체...
1% 수익률도 모으면 태산…혼란한 장세에선 '저변동성 종목'이 승리한다 [이시은의 투자고수를 찾아서] 2024-08-28 16:28:18
서비스 동향과 외국인 순매수세를 따져 적시에 투자하면 하반기에도 작은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대표적 경기 방어주로 손꼽히는 식음료 업권도 주의 깊게 분석 중이다. ‘불닭볶음면’의 성공으로 신고가를 다시 쓴 삼양식품처럼, 해외 실적이 중요한 대형주가 여럿이라는 설명이다. 실제로 시장에서는...
티메프 사태가 이마트에 어떤 기회 될까 [안재광의 대기만성] 2024-08-26 08:25:24
바보사랑, 천삼백케이(1300k) 등도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티메프 사태가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의 구조조정을 촉발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반면 티메프 사태로 기대를 갖는 기업도 있습니다. 경쟁 유통사들입니다. 티몬, 위메프가 원가보다 더 싸게 물건을 팔았고 이게 결국 미정산 사태까지 간 것인데요....
"이달 증시 회복은 기술적 반등…통신·식음료株 피난처로" 2024-08-25 17:48:13
재평가받고 있다”며 “각 사의 신규 서비스 동향과 외국인 순매수세를 고려해 투자하면 올 하반기에 톡톡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최 부장은 통신주와 함께 유력한 경기 방어주로 거론되는 식음료 종목도 주목하고 있다. ‘불닭볶음면’의 성공으로 신고가를 다시 쓴 삼양식품처럼 해외에서 제품이 큰 인...
인재 양성 나선 BNK경남은행, '투자상품 전문가 4기' 운영 2024-08-22 15:45:15
투자상품 전문가 양성과정 4기에는 신임 PB들과 PB직군을 희망하는 경남지역 영업점 직원 등 총 13명이 참여했다. 참여 직원들은 오는 11월까지 4개월간 투자이론(자산배분ㆍ포트폴리오ㆍ리스크평가 등), 경제동향(거시경제ㆍ주식ㆍ채권ㆍ외환ㆍ펀드 등), 독서토론(경영ㆍ경제 등), 칼럼작성 등 전통 MBA 방식의 교육을 받...
KDI "플랫폼 자사우대, 경쟁 촉진할 수도…행위별 평가 필요" 2024-08-21 12:00:05
행위는 스스로 만든 플랫폼에서 자사나 계열사의 상품·서비스를 경쟁사업자보다 더 유리하게 취급하는 것이다. 흔히 '심판이 선수로 뛰는 상황'으로 비유된다. 구글의 자사 비교쇼핑 검색 우대, 애플의 사용자 데이터 추적 기능 관련 자사 앱 우대 등이 대표적 사례다. 쿠팡도 지난 4월 직매입·자체브랜드(PB) 상...
세븐일레븐, 동결건조 행성젤리 출시…'재밌는 식감' 선사 2024-08-18 08:56:17
재밌는 식감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끄는 동결건조 젤리 차별화 상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결건조 젤리는 젤리를 동결 건조한 상품으로 젤리 특유의 탱글탱글함 대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상큼한 젤리의 맛과 바삭한 식감을 즐기는 재미에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추구하는...
에듀테크 강자 아이스크림미디어, 시가총액 5300억원 정조준[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4-08-17 09:58:54
상품뿐만 아니라 PB(프라이빗 브랜드) 제품도 제공해 수익성을 대폭 키웠다. PB 제품은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상품을 직접 개발할 수 있게 해 우수한 활용도를 인정받았으며 현재 시장의 91%를 점유하고 있다. 학부모 대상으로도 회사의 앱 ‘하이클래스’와 연계해 가정과 학교에서 자녀 교육에 필요한...
"온라인 가전고객 어디로 갔나"…앱 방문자 '반토막'에 와신상담 2024-08-16 21:00:04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가전 전문 이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것이 골자다. 지난 5월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전시상품을 온라인에서도 판매하기 시작했다. 새롭게 선보인 자체브랜드(PB)와 다양한 특화 MD 등을 활용해 차별화된 상품군을 갖추고 '하이마트 안심 케어', '오...
"시중 청소기보다 60% 저렴"…롯데하이마트, PB제품 출시 2024-08-15 18:28:52
번째로 판매하는 PB ‘싱글원’ 상품이다. 스테이션 청소기는 보관, 충전, 먼지 비움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거치대에 자동 먼지통 닫힘 기능이 장착된 게 특징이다. 4~5시간 충전하면 최장 50분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9만9000원으로 비슷한 기능의 상품보다 약 60% 저렴하다.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