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외이사도 '억대 연봉'…삼성전자 2억원 돌파 2024-03-28 11:28:31
이어 SK텔레콤 1억6천360만원, SK이노베이션 1억6천120만원, SK하이닉스 1억5천510만원, 삼성물산 1억4천620만원, 포스코홀딩스 1억1천630만원, 현대차 1억1천460만원, 네이버 1억1천130만원, SK가스 1억580만원 등이었다. 업종별 사외이사 1인당 평균 보수는 전자업종이 8천197만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유통상사...
300대 기업 중 12곳 사외이사 평균 보수 1억원 넘어 2024-03-28 11:00:10
SK텔레콤 1억6천360만원, SK이노베이션 1억6천120만원, SK하이닉스 1억5천510만원, 삼성물산 1억4천620만원, 포스코홀딩스 1억1천630만원, 현대차 1억1천460만원, 네이버 1억1천130만원, SK가스 1억580만원 등이었다. 업종별 사외이사 1인당 평균 보수는 전자업종이 8천197만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유통상사 7천905만원,...
SK네트웍스, '알짜 자회사' SK렌터카 매각 추진 2024-03-26 16:54:23
상승과 맞물리며 부담이 커졌다. 지난해 SK렌터카의 부채비율은 573.6%까지 상승했다. SK네트웍스는 2016년부터 패션, LPG 충전소, 석유 도매 유통, 주유소, 철강 수출입 사업 등 여러 사업부를 매각해 신사업 진출 및 투자 실탄을 마련했다. 2022년 사업형 투자회사로 전환을 공식화한 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데이터...
초격차·가치 추구 브랜드, 시장서 通했다 2024-03-25 16:44:42
진출했다.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SK에너지, 삼성물산 패션부문, 신한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삼성생명, GS리테일, KT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은 포브스가 선정한 ‘글로벌 톱 2000’ 브랜드에도 들었다. K-BPI 1위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通)’하는 경쟁력을 갖췄다는 얘기다. 이에...
네이버 주가 올해만 17% 빠졌다…"개미들 속 터지겠네" 2024-03-25 16:08:14
네이버와 카카오의 패션 플랫폼인 지그재그와 크림 앱의 지난달 신규 설치 건수는 각각 20만건, 18만건에 그쳤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중국 쇼핑앱이 수수료 무료 정책을 펴는 등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다"며 "무시하기에는 중국 업체들의 성장세가 거세다"고 분석했다. AI 부문에서의 개발 속도가 더딘 점도...
생활 속 불편함에 창업…새시장 일군 여성들 2024-03-25 16:08:00
알고케어는 지난해 LG에너지솔루션, SK스퀘어, 포스코이앤씨 등 대기업 40여 곳과 신규 계약을 맺으며 연매출 8억원을 달성했다. 짧은 기간 안에 기업고객을 늘린 비결로는 분석 알고리즘에 수면 오디오 데이터를 도입한 점이 꼽힌다. 기존에 운영하던 가게 폐업이 신규 사업으로 이어진 사례도 있다. 아울소싸이어티가...
'김대리 요즘 수상하다 했더니…' 입사 5년미만 직장인 이직 급증 2024-03-06 14:19:55
양상을 보였다. 이직 시도가 가장 활발했던 업계는 호텔(69%), 패션(66%), 가구·인테리어(64%)였으며, 시도가 가장 저조했던 업계는 통신(41%), 카드(43%), 공기업(44%)이었다. 호텔과 패션은 뷰티와 함께 전체 업계 중 증가 폭이 가장 컸다. 지난해 직장인들이 이직 시도의 원인으로 가장 많이 꼽은 요인은 회사에서의 ...
노스페이스 '눕시' 엄청 팔렸다는데…'실적 부진' 무슨 일?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06 08:33:01
브랜드를 보유한 간판급 패션 기업들도 실적 악화로 신음하고 있다. ○팬데믹 기저효과 걷힌 패션업계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영원무역홀딩스의 지난해 매출은 4조3498억원, 영업이익은 8688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매출 4조4609억원, 영업이익 9206억원)를 밑돌았다. 전년과 비교해선 매출은 4.1%, 영업이익은...
SK스토아 "신규 고객 절반이 40∼50대…홈쇼핑 주고객" 2024-02-29 10:07:06
상품, 잘 알려진 브랜드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SK스토아의 이달 1∼25일 신규 고객 중 40∼50대는 48.5%를 차지했다. 신규 고객이 처음 주문한 상품은 식품이 1위, 패션의류가 2위를 각각 차지했다. SK스토아 관계자는 "여전히 홈쇼핑 주 고객은 중년 여성이고, 이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은 패션, 생활용품,...
AI가 영상 분석·숨소리로 수면 진단…스타트업, MWC서 유럽 시장 '노크' [긱스] 2024-02-28 18:04:54
기업 워터베이션 등 환경과 사회 문제를 개선하는 스타트업도 SK텔레콤의 MWC 전시관에 참가했다. 국내 AI 반도체 스타트업도 MWC를 찾았다. 리벨리온은 AI 반도체 아톰을 소개했다. 아톰은 지난해 AI 반도체 기술력 검증 테스트 엠엘퍼프(MLPerf)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딥엑스는 에지용 AI 반도체 등을 전시하고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