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쇼핑 업계, 새해 PB상품·미디어커머스 강화…MZ세대 겨냥 2021-01-10 10:00:01
TV홈쇼핑보다 10세가량 낮고, 신규 고객 비중은 5%포인트가량 높아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판단에서다. CJ ENM 커머스부문 관계자는 "인플루언서 영입을 위해 다중채널네트워크(MCN) 회사와 제휴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도 올해 사업의 중점을 미디어 커머스 채널 경쟁력 강화에 뒀다. 지난해 크리에이터를...
[게시판] 신세계TV쇼핑, 콘텐츠 창작 프로그램 청년 교육생 모집 2021-01-07 06:00:03
모집 ▲ 신세계TV쇼핑은 오는 26일까지 콘텐츠 제작·창업 교육 프로그램인 '더 온에어 플러스'의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기업인 샌드박스 네트워크, 창업 교육 전문 기업 언더독스와 협업해 내달 17일부터 6주간 교육한다.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개인 또는 팀)이...
대도서관·이말년 소속사들 콘텐츠 맘대로 못 고친다 2021-01-05 17:19:56
시정됐다고 발표했다. MCN은 자금 및 촬영 지원, 저작권 관리, 채널 홍보 등을 통해 유튜버 활동을 지원하고 수익을 나눠 갖는 업체다. 연예계로 치면 연예기획사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곳이다. 이번에 불공정 약관을 시정한 CJ E&M에는 지난해 연말 기준 대도서관(사진) 등 1400여 팀의 유튜버가, 샌드박스네트워크에는...
'대도서관·이말년·주호민 소속사' 갑질 약관 고쳤다 2021-01-05 12:00:01
약관 조항을 발견했고, MCN들이 이를 자진해 고치면서다. MCN은 유명 유튜버 등 크리에이터들의 제작, 저작권 관리, 홍보 등을 지원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일종의 연예기획사(소속사)다. 공정위는 5일 이 같은 내용의 '3개 MCN 사업자의 불공정약관 시정결과'를 발표했다. 공정위는 "크리에이터가 2019년 초등학생...
'집콕 불편' 해소에 지갑 연다…코로나가 바꾼 '벤처 창업 공식' 2020-12-06 17:24:57
의식주 벤처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한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연결된다는 점이다. 집닥이라는 인테리어 플랫폼이 등장하자 도배 장판 등 영역별로 세분화된 벤처들이 등장하고 있다. ‘오늘의집’은 인테리어 경험에 대한 공유를 쇼핑으로 연결한다는 아이디어 하나로 지난달 네이버 등으로부터 770억원을 유치했다....
디밀, 시너지플래닛츠 인수 2020-12-03 17:55:16
멀티채널네트워크(MCN) 회사인 디밀(디퍼런트밀리언즈)은 친환경 화장품 제조업체 시너지플래닛츠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금액과 지분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시너지플래닛츠는 친환경 브랜드 ‘바디버든 프로젝트(BBP)’를 운영하는 회사다. 디밀은 시너지플래닛츠를 통해 생산한 제품을 현대홈쇼핑 등에 입점시킬...
CJ오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 박차 2020-11-23 17:48:51
자리잡은 ‘세포마켓’에 대한 사업역량을 키우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픽더셀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외부 인플루언서를 늘리고, 자체 브랜드(PB) 상품으로도 소싱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박경민 CJ ENM 오쇼핑부문 M신사업팀장은 “보다 많은 인플루언서 영입을 위해 멀티채널네트워크(MCN) 회사와 제휴도 검토할...
CJ오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 확대 2020-11-23 09:03:41
참여하는 픽더셀을 열어 운영 중이다. CJ오쇼핑은 픽더셀을 모바일 부문의 신성장동력으로 삼기 위해 외부 인플루언서 영입을 늘리고, 판매 상품에 자체 브랜드(PB) 상품도 포함하기로 했다. 픽더셀의 평균 고객 연령은 39세로 TV홈쇼핑 대비 10세가량 낮다. 신규 고객 비중도 CJ오쇼핑 평균 대비 약 5%포인트 높아 성장...
현대홈쇼핑 이어 아모레퍼시픽도 디밀에 30억원 투자(종합) 2020-11-17 18:58:28
30억원을 투자한다고 17일 밝혔다. MCN은 일종의 크리에이터 소속사로, 유튜버나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제작과 광고 유치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디밀은 젤라, 우린, 챙잇뷰티 등 유명 뷰티 유튜버를 포함한 250여명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통해 뷰티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스타트업이다. 뷰티 MCN 외에 이커머스...
아모레퍼시픽, 뷰티 콘텐츠 제작사에 30억원 투자 2020-11-17 10:31:57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뷰티 전문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인 디퍼런트밀리언즈(디밀)에 30억원을 투자한다고 17일 밝혔다. MCN은 일종의 크리에이터 소속사로, 유튜버나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제작과 광고 유치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디밀은 젤라, 우린, 챙잇뷰티 등 유명 뷰티 유튜버를 포함한 250여명의 파트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