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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최저가는 싫다"…롯데ON, '쇼핑 넷플릭스'로 간다 2020-04-27 11:25:12
방식으로'를 답으로 찾았다. 오프라인 매장을 거점으로 활용한 적시배송을 비롯한 다양한 배송방식을 제시하고 고객이 선택하게 했다. 고객은 롯데마트 풀필먼트 스토어와 롯데백화점의 ‘바로배송’ 서비스, 슈퍼의 ‘새벽배송’ 서비스, 롯데그룹 내 7000여 곳 매장을 방문해 상품을 받는 ‘스마트픽’ 서비스 중 원...
동원 참치회·훈제연어, 쿠팡 입점…비대면 판로 확대 2020-04-27 10:47:37
등을 지역 거점으로 삼아, 고객이 전화나 온라인으로 횟감을 주문하면 해당 매장에서 포장해 신속 배달하는 시스템도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수산물 비대면 소비가 확산함에 따라 온·오프라인 경로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며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수산물을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삼육대,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선정 2020-04-23 13:15:00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안테나샵(테스트매장),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협업하는 네트워킹 공간도 새롭게 조성한다. 메이커 원스톱 시스템도 구축하여 장비 이용 및 교육프로그램, 멘토링 예약을 통합 관리하고, 인근 초·중·고·대학생, 지역사회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는 공용공간과 교육 시설을 조성해...
롯데, 유통부문 온라인 역량 강화…오프라인 매장은 구조조정 2020-04-20 15:13:02
롯데쇼핑은 넓은 매장 공간(총 330만㎡·100만 평)과 40여 년간 축적된 상품기획(MD) 노하우, 방대한 고객 데이터(3900만 명)를 활용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서비스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3900만 명의 고객 데이터를 보유한 건 국내 유통사 중 유일하다. 롯데쇼핑은 고객과 제품, 소비 성향...
'싱가포르 빅3 온라인몰' 뚫은 깨끗한나라 2020-04-16 17:33:38
싱가포르를 차기 글로벌 시장 거점으로 잡고 있다. 싱가포르 3대 온라인 채널을 기반으로 현지 인지도를 쌓은 후 오프라인 채널로 진출하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싱가포르 유명 슈퍼마켓인 ‘페어 프라이스’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분석-대경, 동남] 경북대, 대구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부경대, 부산대, 영산대 선정 2020-04-14 13:12:00
일자리 창출 장년인재서포터즈 등 지역거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스마트팩토리 특화 기술창업대학원도 운영하고 있다. 영산대는 지역 내 창업 유관기관 협의를 운영하며 40여개 이상 협력기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전용공간 3425.9㎡를 확보해 운영 중이다. 영산대 창업지원단은 매장, 샤워실, 야외휴게실 등...
홍콩 시위대 거점 된 닌텐도 게임…중국 판매망서 사라져 2020-04-11 13:56:46
홍콩 시위대 거점 된 닌텐도 게임…중국 판매망서 사라져 조슈아 웡 "검열 없는 '동물의숲'에서 싸움 계속"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닌텐도의 비디오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홍콩 시위대의 새로운 활동 거점으로 떠오른 가운데 중국내 주요...
'완판 행진' 활어회 드라이브스루, 전국 수산시장으로 확대 2020-04-08 11:15:49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어 도미 연어 등으로 구성된 모둠회를 매장 내 판매가보다 저렴하게 파는 식이다. 노량진수산시장 관계자는 “이색적인 주문 방식에 상인들과 ‘기 싸움’을 하지 않고 신선한 모둠회를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겹치면서 연일 손님이 몰리고 있다”며 “지난 7일까...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 전국망 구축 2020-04-08 09:43:39
거점별 매장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렇게 빠르게 전국 100개 지점망 구축이 가능했던 이유는 기존 로드숍 뿐 만 아니라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유동 인구가 많은 대형마트와의 제휴가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소비자들의 핵심상권이라 할 수 있는 대형 유통업계에서 ‘보험클리닉’을 통한...
'호모 e코노미스트' 꿈틀…전국민 '지름신' 오는 날 대비하자 2020-04-07 17:48:14
것이다. 온라인 쇼핑으로 급격히 무게중심이 이동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 거점’이 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 주문을 처리해주고 상품을 보내주는 물류센터 역할까지 할 것이란 것이다. 이미 일부 대형마트가 이런 시스템을 도입했다. 안재광/노유정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