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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테크 앱에서도 인증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가능 2020-02-26 11:20:41
개인정보를 입력한 다음 문자로 받은 인증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모바일 퉁 등 여러 핀테크 앱을 통해 이날부터 바로 인증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금융결제원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해당 핀테크 앱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며 "향후 노약자 등을 위한...
"모바일 앱으로 병원 방문전 문진표 작성 척척" 2020-02-18 17:37:35
사전 문진시스템 URL(인터넷 주소)을 주소창에 입력해 접속한다. 병원에 진료 예약을 하면 문진시스템 웹 주소가 포함된 안내 문자가 발송되는 방식이다. 간단한 개인 정보와 중국 방문 이력, 발열·호흡기 질환 등 신체 증상을 입력하면 QR코드가 생성된다. 이 코드를 병원에 설치된 리더기에 스캔하면 문진 내용과...
중국유학생 휴학 권고…입국 후에도 `14일 등교중지` 2020-02-17 11:07:09
매일 오전 10시에 문자메시지·알람을 받고 기침, 인후통, 발열 여부를 입력해야 한다. 건강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추가 안내와 전화를 받게 되며, 유선으로도 연락이 닿지 않으면 지자체·경찰 등이 위치 파악에 나선다. 유학생들은 14일 등교중지 기간에는 기숙사나 자신의 거처에서만 머물러야 한다. 학교 도서관·식당...
중수본 "신종코로나 진단앱 제공 첫날 설치율 72.4%" 2020-02-13 18:10:50
10시에 문자메시지와 알람을 받고 기침과 인후통, 발열 여부를 입력해야 한다. 건강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같은 날 오후 2~4시께 입력 안내를 추가로 받는다. 5천여명 중 1천498명(27.6%)은 2G(2세대) 휴대전화를 쓰거나 휴대전화 사용을 어려워해 앱을 설치하지 못했다. 이들은 방역 당국이 전화로 건강 상태를 파악한다....
국토부 "아반떼·BMW3 시리즈 등 리콜"…49만4720 대 대상 2020-02-13 07:44:26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릴 예정이다.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는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아반떼·BMW 3시리즈 등 21개 차종 49만4천720대 리콜 2020-02-13 06:00:02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는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와...
중국·홍콩·마카오발 입국자, '신종코로나 진단앱' 받아야(종합) 2020-02-12 12:07:40
입력해야 한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12일 특별입국절차 과정에서 모바일 '자가진단 앱' 설치 여부를 확인한다고 밝혔다. 정부가 신종코로나 '오염지역'으로 홍콩과 마카오를 추가로 지정하며, 이날부터 중국 본토뿐 아니라 이곳에서 들어오는 사람도 앱을 설치하고 필수 정보를 입력해야 입국이 허용된다....
정부 “중국 방문객, 오늘부터 '신종 코로나 자가진단 앱' 의무 설치” 2020-02-12 07:37:56
정보를 입력한 경우에만 입국을 허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자가진단 앱은 공항과 항만 내 간판과 특별입국신고서에 적힌 URL(인터넷 주소)과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앱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이용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한 뒤에는 매일 오전 10시에 문자메시지와 알람을 받고 기침과 인후통, 발열 여부 등을...
중국발 입국자, 오늘부터 '신종코로나 자가진단 앱' 받아야 2020-02-12 05:00:02
앱(App)을 휴대전화에 설치하고, 건강 상태를 매일 입력해야 한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특별입국절차 과정에서 모바일 '자가진단 앱' 설치 여부를 확인한다고 12일 밝혔다. 중국발 입국자 중 앱을 설치하고 필수 정보를 입력한 경우 입국을 허용한다. 앱은 공항과 항만 내 간판과 특별입국신고서에 적힌 URL(인터넷...
LGU+, 시각·청각 장애인 고객상담 방법 개편 '불편 개선' 2020-02-11 09:54:24
등 추가 정보를 입력해야 했기 때문에 시각 장애인은 상담사와 통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LG유플러스는 시각 장애인이 별도로 ARS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고 바로 상담사와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청각 장애인은 전화로 상담을 할 때 통화 내용을 전달할 대리인이 필요하고, 대리인이 있더라도 요금 납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