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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트룩스, BMW파이낸셜서비스 챗봇 구축 수주 2021-11-16 14:46:28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발주한 '챗봇 서비스 구축 사업'에서 글로벌 기업 등 다수의 경쟁사를 제치고 가장 높은 기술검증(PoC) 점수로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객컨택센터의 디지털 전환(DT)을 통한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기업 이미지 제고를 골자로...
솔트룩스, `AI 챗봇`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에 탑재 2021-11-16 09:51:09
인공지능 챗봇이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의 고객 상담 영역에 탑재된다. 솔트룩스는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챗봇 서비스 구축 사업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솔트룩스는 AI 챗봇을 구축해 자동차 금융 문의, 서류 요청 등 단순·반복 상담에 대응하고, 전문 상담사의 개입이 필요한 경우 이를...
[게시판] HUG, 보증이행 전담 챗봇 서비스 '헬프봇' 개설 2021-11-11 15:44:13
챗봇(단순 민원을 메신저로 자동 응대하는 채팅로봇) 서비스인 '헬프봇'을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헬프봇은 HUG 홈페이지(www.khug.or.kr)나 카카오채널(주택도시보증공사)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보증이행 청구 방법, 청구 범위, 유의사항 등에 대해 상담해 준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세종시 단순민원 'AI 챗봇'이 해결 2021-11-10 16:54:41
해결·지원하는 ‘민원안내 인공지능(AI)챗봇 서비스’를 10일부터 시행했다. AI챗봇은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이 접목된 서비스다.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일상 언어로 사람과 대화하며 365일 24시간 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 체계다. 카카오톡 대화창에 ‘민원 처리내역 알려줘’ ‘마트 휴무일이 언제야?’ ‘...
NHN, 육군 인사사령부 시험평가에 AI 감독관 기술 제공 2021-11-10 10:51:17
시험평가에 먼저 적용되고, 성과를 살펴 내년부터 점차 확대 도입할 예정이라고 NHN은 밝혔다. NHN은 "이번 협약은 육군 인사사령부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DX)의 일환으로 추진됐다"며 "앞으로 간부 선발에서 종이 없는 접수, 챗봇 상담까지 적극적인 도입을 고려 중이다"라고 전했다. hye1@yna.co.kr (끝) <저작권자(c)...
신한은행, `지점봇` 시범사업 시행…"맞춤형 업무 자동화 목적" 2021-11-04 15:45:16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들은 고객 상담에 보다 더 집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지점봇은 공덕금융센터, 인천법원, 서울서부지방법원 등기국 출장소에 배치된다. 신한은행은 지점봇의 영업점 별 자동화 가능 업무의 범위를 넓히고, 업무별 성격에 맞는 자동화 프로세스를 고도화 하는 등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도덕적 AI를 넘어 신뢰받는 AI로 2021-11-04 07:55:53
상담의 전 영역에 AI 챗봇을 적용하여, 24시간 응대 체계를 갖추고 상담 원의 단순·반복 업무도 줄여 고객과 회사 구성원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고 있다. AI를 통한 고도의 안면인식 기술은 어릴적 사진으로 현재 모습을 예측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다. ‘포토 DNA’라는 기술은 국내에서도 빈번히 발생하는 실종 아동...
신용회복위원회 "최근 2년간 ESG 경영성과 2천550억원 창출" 2021-11-01 11:14:41
챗봇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비대면 상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종이 없는 창구를 운영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추진했다. 그 결과 환경(E)적 측면에서 약 56억원의 경제적 효과·약18t의 탄수배출 저감 효과를 거뒀고, 사회(S)와 지배구조(G) 측면에서는 각각 2천484억원과 10억원의 효과를 얻었다고 신복위는...
채널톡-아이웹, 주문정보 연동 서비스 위해 손 잡았다 2021-10-29 17:19:32
수 있다. 판매자는 고객과 상담 시, 구매이력, 회원정보, 주문상품 등을 묻지 않고도 알아 빠르게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고, 고객은 자신의 정보나 주문내역을 설명하지 않고도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채널톡은 이번 서비스 연동을 기념해 아임웹 고객사(한 달 활성 사용자 8천명 이하)에게 채널톡의 전 기능을...
삼성전자서비스, 가전·휴대폰 부문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 평가 2021-10-28 08:43:31
24시간 콜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고객에게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냉장고·세탁기·TV 등 제품별로 특화된 전담 상담사를 배치하고 있다. 아울러 인공지능 채팅 상담서비스 '챗봇'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고객들이 출장 서비스 예약, 예상 수리비 확인 등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