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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내일부터 `세계 투자자 주간` 행사 실시 2021-09-30 12:00:00
금융감독원과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이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의 세계 투자자 주간(World Investor Week)을 기념해 내일(1일)부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국제증권감독기구는 투자자 교육과 보호를 위해 매년 10월 중 1주일간 세계 투자자 주간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해 캠페인 기간은 내달 4일부터 8일까지며, 주제는...
수지 '1100만원 소파·1200만원 거울' 어떻길래…잘나가네 2021-09-25 11:31:50
있다. 국내 가구업계는 잇따라 해외 고급 가구를 선보이며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는 모양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한샘의 프리미엄 가구 매장 '넥서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나 늘었다. 신세계까사가 해외 프리미엄 가구를 엄선해 선보이는 '까사미아 셀렉트'의 지난 7월 매출도...
"너도나도 마이데이터"…이젠 증권사까지 숟가락 얹는다 2021-09-25 08:14:25
개발 등이 포함돼 있다. 윤민섭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연구위원은 "증권사들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맞춤형 투자자문과 투자일임 서비스를 활성화시키는 게 주된 목적일 것"이라고 짚었다. 윤 연구위원은 "개인 고객들을 많이 보유한 대형 증권사 중심으로 시장에 접근하고 있다"며 "자사 고객을 뺏기지 않으려고 보다 개인...
[책마을] 분칠해도 감출 수 없는 역사의 진실 2021-09-23 18:07:01
소비자’로 재탄생시켰다. 그리고 무엇보다 재봉틀을 통해 오랫동안 ‘가사’로만 취급받던 여성의 개인적 노동이 국가와 사회에 의해 경제적 가치를 부여받는 ‘사회적 노동’으로 탈바꿈했다. 현대 중국이 억지로 새역사를 창조하려는 것과 대조적으로 근대 일본에서 재봉틀은 자연스럽게 역사의 새 장을 열었다. 김동욱...
가계대출 죄자…'무늬만 사업자 대출' 급증 2021-09-23 17:27:27
스마트스토어처럼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형 오픈마켓이 활성화되면서 진입 문턱이 확 낮아졌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거래가 일상화된 영향도 있지만 그것만으로 이 같은 대출 폭증세를 설명하기는 어렵다는 게 은행 현장의 설명이다. 금융권에서는 대출 규제의 또 다른 단면이라는 분석을 내놓는다....
'무늬만 개인사업자' 의심 대출, 3년새 3배 늘었다 2021-09-23 14:41:49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처럼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형 오픈마켓이 활성화되면서 진입 문턱이 대폭 낮아졌다. 개인 쇼핑몰이어도 도매 영업이나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겸하는 대형 쇼핑몰은 이 분류에서 제외된다. 그럼에도 대출이 이처럼 급증하고 있는 데에는 박씨처럼 실제로는 제대로 된 영업을 하지 않는...
시몬스, 렌털시장에 '맞불'…무이자 할부 전략 통했다 2021-09-22 16:44:46
등 부대비용을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않으면서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내세운 시몬스 특유의 프리미엄 전략이 적중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코로나 사태 이후 프리미엄 가구를 선호하는 소비자층까지 두터워지면서 올해 시몬스는 사상 최초로 매출 3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22일 시몬스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⑤] 문화·출판·전시·스포츠·영화계·게임의 ‘쇼핑’ 라이브 피 나는 도전기.. 2021-09-17 14:49:00
싶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공략했다. 13. 현대h몰 내 ‘쇼핑 라이브’서 한국 문화재재단과 손잡고 무형문화재 전통 공예품 판매 현대홈쇼핑이 무형문화재가 만든 전통 공예품을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선보였다. 방송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19호 금박장(金箔匠) 보유자 ‘김기호’ 장인과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제14호...
[책마을] '브랜드 신화' 코카콜라의 성공 비결 2021-09-16 18:14:24
상황이 달라졌다. 소비자와 지역 주민들의 거센 저항에 직면했다. 코카콜라 때문에 공장 주변의 물이 오염되고, 비만 및 당뇨환자가 급증했다는 불만과 비판이 곳곳에서 제기됐다. 코카콜라는 2005년부터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벌였다. 공장이 들어선 곳에 교육기관을 세워주고, 장학재단을 설립해...
'착한 소비'나선 포스코와 협력사, 2년째 '선결제'로 지역사회와 상생 2021-09-15 17:52:46
중마시장을 찾아 ‘착한 선결제’ 행사를 펼쳤다. 올해로 2년째를 맞는 착한 선결제 활동은 전통시장, 소상공인 업체 등에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하는 소비자 운동이다. 포스코는 포항과 광양 전통시장 및 결식아동 지원 점포에 총 4500만원을 선결제했다. 이를 통해 구매한 사용권 등은 사회복지기관인 포항 푸드마켓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