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인 없어도 바구니만 놓으면 자동 계산"…매장 가보니 2022-09-07 20:00:03
2000원대부터 8000원대까지 그릭요거트 제품들은 물론 과일 카프레제, 과일산도 등 디저트, 우삼겹 소바 등 한끼 식사 대용 식품 등 다양한 상품이 매대에 늘어서 있다. 장바구니를 들고 그 안을 채운 다음 매장 한 가운데 설치된 계산대에 올려놓기만 하면 결제가 가능하다. 전자태그 셀프계산 기술 덕분에 바코드를...
[2022 광운대 스타트업 CEO] 국산 쌀 브랜드 ‘오덕’ 개발한 스타트업 채널스케치 2022-09-07 09:38:06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채널스케치는 신선·가공식품 온오프라인 시장 브랜드를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같은 직장 동료였던 백동민(34)·이창호(35)·임철순(33) 공동대표가 2021년 8월에 설립했다. 이 대표는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브랜드를 디자인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물류 마비에 쌓이는 한가위 택배…신선식품 어쩌나 2022-09-05 17:24:47
등 신선식품인 점을 우려하고 있다. 힌남노로 배송이 지연될 경우 제품의 신선도가 떨어져 소비자 민원이 늘어날 것이란 우려도 제기된다. 자체 배달하는 e커머스 업체도 대응책 시행에 들어갔다. ‘로켓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쿠팡은 지난 2일부터 제주 지역을 대상으로만 띄웠던 배송 지연 공지를 4일 전 지역으로...
동남아 공략에 공들이는 롯데…베트남·인니서 대형 프로젝트 추진 2022-09-04 09:52:09
성장 가능성과 석유화학 제품 수요 증가를 선제적으로 예측하고 라인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면서 "롯데케미칼의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와 인도네시아 경제성장 및 고용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베트남 방문에 앞서 라인 프로젝트 현장도 직접 찾아 진척 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풀무원 '라스트 마일' 배송 도전장 2022-09-02 17:49:54
것이다. 풀무원녹즙은 신선식품 배송·판매를 위한 전동카트 ‘녹크(Knock·사진)’를 도입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2일 발표했다. 풀무원녹즙은 우선 전국에 녹크 43대를 도입하고 올해 말까지 100대, 2025년까지 500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풀무원녹즙이 도입한 전동카트는 냉장 기능을 갖춘 이동식 카트로 맞춤 제작됐다....
8월 물가 5.7%↑…상승세 둔화했지만 채솟값·외식비 '고공행진'(종합2보) 2022-09-02 10:08:31
하락 영향 8월에 물가 상승률이 전월보다 둔화한 데는 유가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공업제품 가격 상승세가 한풀 꺾인 영향이 크다. 공업제품 상승 폭은 7.0%로 전월 8.9%보다 내려갔다. 기여도도 전월 3.11%포인트(p)에서 2.44%포인트로 하락했다. 석유류는 19.7% 올랐다. 경유(30.4%), 휘발유(8.5%), 등유(73.4%) 등이 오...
7개월만에 꺾인 소비자물가 `8월 5.7%↑`…채소값은 28% 급등 2022-09-02 08:58:28
낮아졌다. 신선식품지수는 14.9% 올랐다. 신선채소(28.0%), 신선과실(9.6%) 등이 상승한 영향으로 지난해 3월(15.2%) 이후 가장 많이 올랐다. 계절적 요인이나 일시적 충격에 의한 물가 변동분을 제외하고 장기적인 추세를 파악하기 위해 작성하는 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지수(근원물가)는 4.4% 올라 전월(4.5%)보다 상승...
8월 물가 5.7%↑…상승세 둔화했지만 채솟값·외식비 '고공행진'(종합) 2022-09-02 08:31:41
설명했다. 8월에 물가 상승률이 전월보다 둔화한 데는 유가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공업제품 가격 상승세가 한풀 꺾인 영향이 크다. 공업제품 상승 폭은 7.0%로 전월 8.9%보다 내려갔다. 기여도도 전월 3.11%포인트(p)에서 2.44%포인트로 하락했다. 석유류는 19.7% 올랐다. 경유(30.4%), 휘발유(8.5%), 등유(73.4%) 등이 오...
다담식자재마트 광주 첨단점 오픈 예정... 빅박스존과 제품별 특화존 마련 2022-09-01 15:10:31
등 각 제품별 `특화존`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축산, 농산, 배달 일회용기 등 사업자가 사용하기 편한 대용량 상품들이 별도의 Zone으로 마련되어 있다. 인테리어는 첨단점의 슬로건인 Fresh & Fun In Every Day`에서 착안해 내·외부를 설계했다. 적벽돌과 오렌지 컬러의 알루미늄 타공판의 외관과, 각각의 상품군을...
SSG닷컴 "내달 1일부터 소상공인 행사 '7일간의 동행축제' 연다" 2022-08-31 15:24:44
1만여개 제품을 판매한다. SSG닷컴은 전 제품에 10% 선착순 할인 쿠폰을 일괄 제공한다. 또한 행사 대상 상품 중 신선가공식품 및 일상 용품 카테고리 제품에 대해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개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해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협력사의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한 별도 기획전도 동시에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