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곡면 디자인 `디오스` 냉장고 출시 2014-05-07 11:01:00
또 `알뜰야채실`은 투명창이 있어 안에 넣어 둔 야채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멀티 수납 코너`는 치즈·냉장육 등을 손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양념을 한 번에 꺼낼 수 있는 `양념이동선반`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편리합니다. 이 제품은 `루미너스 블랙`에 이어 다양한 색상 적용 모델을 순차 출시 할 예정이며...
제2 '총각네 야채가게' 발굴 2014-04-16 20:53:53
경기도는 ‘총각네 야채가게’와 같은 청년 상인의 성공 이야기를 모집한다. 재래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25일까지 참가대상 점포를 모집해 청년 상인과 예비·창업 청년 상인 등 총 4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청년 상인의 성공 과정을 tv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광장시장, 40년 전통 먹자골목을 맛보다… 마약김밥, 육회 그리고 전 2014-04-14 11:47:37
일품이다. 광장 시장에서 육회의 가격은 1만2천원 선으로서 시중의 가게들보다 저렴하지만 양은 그 이상으로 주기에 만족스럽다. 만약에 식사를 하고 싶다면 육회 비빔밥을 먹어보는 것도 괜찮다. 가격은 6000원이지만 인심 후하게 밥과 육회, 야채를 넣어준다. 성인 남자 한 명의 양만큼 넉넉하게 주기에 여자들은 주문할...
떡볶이,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인 이유는? 2014-04-11 10:31:06
창업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krfs의 다년간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한 레알국물떡볶이가 분식 프랜차이즈 시장 규모 확대와 1인 가구 및 캠핑족의 증가를 배경으로 새로운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레알국물떡볶이는 전자레인지로 3분 만에 조리가 가능한 즉석 식품이다. 상온에서...
서울 도곡동 '매드후라이 치킨', 천연재료 이용한 맛내기가 경쟁력…월 매출 8000만원 2014-03-31 07:01:11
불황기에, 그것도 레드오션 시장이라는 치킨호프 전문점에서 대박을 터뜨리고 있는 비결은 뭘까. 무엇보다 치킨 맛이라는 게 신 사장의 대답이다. 가맹본사는 20여년간 치킨 맛 개발의 한 우물을 파 온 전문가를 영입, 치킨 맛을 내는 핵심 기법인 시즈닝과 염지를 차별화된 방법으로 하고 있다. 시즈닝은 야채 과일 등...
1만원대 '샐러드바 + 한식당'…뷔페 뺨치네 2014-03-31 07:01:09
시장에 등장하는 대형 식당들은 카페 분위기에 샐러드바를 접목한 복합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가격도 1만원대로 낮췄다. 음식의 품격과 가격으로 패밀리레스토랑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는 것이다. 샐러드바라고 해서 야채 샐러드만 달랑 몇 가지 내놓은 수준이 아니다. 식사 메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맛깔스런...
1000만 다운로드 '포코팡', "시즌2 보스배틀로 만나자" 2014-03-26 18:14:57
게임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동시에 그만큼 시장이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음을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하다. 최현동 nhn스튜디오629 대표는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상황이라 더욱 의미있고, 다양한 스마트폰게임이 출시되면서 이용자분들의 플레이 경험도 확대, 눈높이가 높아진 가운데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현장] 739만원…삼성 '수퍼 프리미엄' 냉장고 실제로 보니 2014-03-12 11:28:58
주방 가전 라인업 '셰프 컬렉션' 냉장고를 글로벌 시장 중 국내에 첫 출시했다. 출고가가 589만~739만원으로 기존 보급형 대형 냉장고보다 약 4배 비싸다.삼성전자는 12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미디어데이'를 열고, 차세대 키친 가전 라인업 첫 제품인 '셰프 컬렉션...
카페베네, 맨해튼 7번가에 미국 10호점 오픈 2014-03-11 18:19:01
미국 시장 10번째 매장이자 3번째 직영점인 485패션에비뉴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카페베네 맨해튼 485패션에비뉴(485 Fashion Ave)점은 약 73평(241m2)의 규모의 가두점으로, 뉴욕 맨해튼 지역의 네번째 매장으로 타임스퀘어점과 FIT점에 이은 직영점입니다. 미주 카페베네는 시장 조사를 통해 매장이 위치하게...
[직업과 경제의 만남] (19) 같으면서 다른 맛, 조리사들의 독점적 경쟁 2014-03-07 17:39:02
경쟁시장과 뚜렷하게 대비되는 점은 바로 상품의 이질성이다. 경쟁시장에서 거래되는 상품은 모든 면에서 동일하지만, 독점적 경쟁시장의 상품은 멸치 육수로 끓인 김치찌개와 돼지고기 김치찌개처럼 각기 조금씩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이처럼 거래되는 상품이 차별적인 이유는 바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