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횡령에 가짜영수증까지'…기부금단체 국세청이 관리 2013-08-11 06:03:05
정부 당국의 주체가 기획재정부에서 국세청으로 이관된다. 기부금 단체가 기부자로부터 받은 기부금을 공익 외의 목적으로 횡령하거나 가짜 영수증을 발행해 허위 소득공제를 도와주는 등 불법행위가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 11일 정부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기부금 단체의 사후관리 권한을 기재부 장관...
'슈퍼갑' 노조의 무소불위 권력…"代 이어 일자리 보장" 단협까지 2013-08-06 17:10:19
판결을 내렸다. 사측은 인력 재배치 때 노조 허락을 받아야 한다. 단협 43조는 ‘조합이 부당한 배치전환이라고 생각해 이의를 제기하면 회사는 이를 조합과 협의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노조 허락 없이는 일감이 넘치는 곳에 놀고 있는 생산라인 근로자를 탄력적으로 배치하기 힘들다. 신기술이나 신차종 개발도 노조...
금융소비자원 분리 '첩첩산중'…금융사들 "이중규제 우려 여전" 2013-07-24 09:36:52
실무를 해봐야 체계적으로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갖출 수 있을 것이란 다소 막연한 예상이었다. 금융위는 이같은 논란이 커지자 이후 주요 질의응답 자료를 배포해 "금감원과 금소원의 모든 인력이나 재원은 현행 금감원 수준을 유지할 방침"이라고 확인했다. 금소원은 금감원이 그간 수행하던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를...
<정부 '금융감독 체계 개편' 일문일답> 2013-07-23 14:34:37
결정할 거다. 금감원과 금소원의 재원과 인력도 원칙적으로현행 금감원 수준을 유지토록 하고 불가피한 인력 증가 사유가 발생하더라도 최소범위에서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 --금융사에 대한 제재 절차는 어떻게 바뀌나. ▲금소원이 신설되더라도 금감원과 금소원의 금융사에 대한 제재절차는 현행과크게...
중견기업 4곳중 1곳 "中企로 돌아갈래" 2013-07-20 00:05:50
인력 부족(10.5%), 자금조달 애로(10.3%), 하도급 등 규제 증가(9.0%) 순이었다. r&d와 관련해선 전문인력 부족(24.8%), 세제지원 감소(16.8%), 참여 가능한 r&d 사업부족(11.9%) 등이 애로사항으로 지적됐다. 직원을 채용하는 데에는 낮은 인지도, 저임금, 빈번한 이직 등이 문제로 꼽혔다.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뒤에...
[맞짱 토론] 금융소비자보호원 독립·분리해야 하나 2013-07-05 17:41:26
금융정책권을 떼어내 기획재정부로 이관함으로써 감독당국은 감독에만 전념해야 한다. 문제는 관치가 시스템 내부에 단단히 터를 잡은 오늘의 현실에서 제대로 된 개혁안을 만들어내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기재부·금융위·금감원 등 관련 당국 간 기존 권한의 재배분은 물론 기관통폐합까지 따르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지난해 187조원 경제적 가치 배분 2013-07-02 14:52:53
등 이관계자들에게 총 187조2천억원의 경제적 가치를 배분한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2일 공개한 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삼성전자의 이해관계자 대상 경제적 가치 배분 총액은 앞서 2011년 153조8천억원보다 22% 늘었다. 2010년에는 146조1천억원를 기록했었다....
한국공항공사창립33주년…운영효율성과 고객서비스 최고 2013-07-01 13:18:24
2012년의 경우 김포국제공항의 비항공수익은 이관당시 보다 1.7배 증가했다. 김포공항은 해외 타 공항보다 공항 이용료가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운영비용을 줄이는 것에도 주력했다. 운영인력과 예산절감 등의 노력을 통해 전체 운영비를 2011년 대비 12.7% 감소시켜 운영효율을 높였다. 고객서비스 면에서는...
김포국제공항, 공항운영효율성 상 수상 2013-06-28 16:40:26
있다. 김포공항은 2001년 국제선 이관으로 유휴화된 공항시설에 대형상업시설(마트, 병원 등) 및 쇼핑몰, 문화체육시설 등을 유치하는 등 이른바 ‘스카이시티’ 프로젝트를 통해 비항공수익을 증대함으로써 지속적인 수익개선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포공항의 경비과학화, 자동탑승환경 구축 등 효율적 시설관리를 통해...
<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수서발 KTX를 운영하게 되면 15~20%가량의 수요 이관이 예상되나 서울·용산발 KTX 운행편도 함께 증설할 것이다. 또 수서발 KTX는 순수 여객운송회사여서 차량 정비등은 코레일에 위탁할 수밖에 없다. 이 수입을 통해 수요 이관에 따른 수입감소 문제는 보완이 가능하다. -- 별도 사업자가 수서발 노선 운영시 요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