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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업계 어려움 가중되니…도요타 회장 "내가 말했잖아" 2023-10-26 11:48:57
혼다는 저비용 전기차를 공동 개발하기 위한 50억달러(6조8천억원) 규모의 계획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이런 계획을 발표한 지 1년 만이다. GM은 지난 24일 구체적인 수량 목표를 달성하기보다는 수요 충족을 위한 단기 노력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LG에너지솔루션도 전날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내년...
"인텔, 애플 꼼짝마"...퀄컴, 생성형 AI 특화 스마트폰·노트북용 프로세서 출시 2023-10-25 17:49:15
"저비용·저전력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퀄컴은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8' 3세대 제품도 공개했다. 처음부터 AI 작업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4nm 파운드리 공정에서 양산됐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S24에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베트남 최대 민간항공' 비엣젯 "한국 취항 노선 계속 확대" 2023-10-25 11:00:01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은 현재 국제선 75개, 국내선 45개 등 총 120개의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매일 운항하는 항공편은 국제선과 국내선을 합쳐서 총 468편에 달한다. 한국 시장에는 2014년에 처음 진출했으며 현재 양국을 연결하는 노선은 14개에 달한다. 인천∼하노이·호찌민·다낭·하이퐁·나짱, 푸꾸옥·달랏,...
퀄컴, 새 PC 프로세서 공개해 인텔·애플에 '도전장' 2023-10-25 09:02:36
"저비용·저전력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퀄컴은 이밖에 스마트폰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8' 새 버전도 공개했다. 프로세서와 모뎀 등 각종 시스템 장치를 하나의 칩으로 구현한 이른바 '시스템온칩'(SoC)인 이 제품은 처음으로 AI 작업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삼성증권, 생애주기 따라 자산비중 조절…운용보수 낮아 2023-10-23 16:02:53
기반 저비용 TDF로 총보수가 연 0.58% 수준이다. 삼성 ETF를 담은 TDF는 자체 개발한 글라이드패스(생애주기 자산 배분)에 따라 투자 비중을 결정한다. 삼성자산운용의 자산 배분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운용팀에서 생애주기를 따르는 자동 리밸런싱과 시장 상황을 고려한 전술적 자산 배분을 실행한다. 퀀트 전략 기반의...
연구실 기술 10년 만에 수출 성공…매출 20억→200억→1000억 껑충 [긱스] 2023-10-23 11:01:11
관련 부품을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커넥터, 저비용 고효율의 플라스틱선을 만드는 케이블 기술까지 현재 39개 특허가 등록된 상태로 다른 기업이 이를 다 개발하려면 4~5년은 소요될 것"이라며 기술력을 자신했다. '진짜 5G' 가능해진다포인투테크놀로지의 또 다른 핵심 제품은 광통신용 반도체 칩 '레인지...
"진에어, 3분기 영업익 기대치 하회 전망에 목표가↓"-한국 2023-10-23 08:25:05
걱정할 상황이 전혀 아니다. 내년에도 이자보상배율은 8배가 예상되며 부채비율은 200%대로 하락할 전망이다. 최 연구원은 "연말 전이라도 유가가 중동 전쟁의 추가 확산 없이 안정화되거나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확정돼 저비용항공사(LCC) 통합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면 업사이드 리스크를 더 고민해야 한다"고...
예비역들 '북적북적'…K13 기관단총 앞세워 '잭팟' 노린다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3-10-20 15:38:53
적용해 소음이 작고, 비교적 저비용이어서 기존 소형 유인헬기를 대체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코스닥 상장 기업 제노코는 국방과학연구소와 진행하는 LEO위성통신플랫폼 신제품을 내놓았다. 해당 사업은 미래도전국방기술 개발사업의 ‘3D프린팅/메타물질 기술 기반 초소형 LEO 위성 플랫폼 개발 2단계 사업’으로...
'장거리 노선 확대' 에어프레미아 1500억 증자한다 2023-10-19 08:12:01
다른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중·단거리에 집중하는 대신 에어프레미아는 중·장거리 노선 전략을 취하고 있다. 연초 3대 수준이던 항공기를 최근 5대까지 늘렸고 2025년엔 9대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항공기 도입에 주력하는 이유는 실적과 연관이 있다. 장거리 노선은 항공기 단기 운용이 어렵기 때문에 높은 탑승률을...
올 3분기 국적사 국제선여객 1천287만명…코로나 이전 85% 회복 2023-10-19 07:00:05
66%였다. '항공 최대 성수기'인 3분기를 맞아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주로 공급을 확대한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중장거리 노선의 인기에 힘입어 회복률도 크게 높아졌다는 것이 항공업계의 분석이다. 일본 노선은 515만명이 이용해 2019년 3분기(439만명)보다도 많았다. 베트남 노선에서는 234만명이 오가며 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