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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 상의 모임 거부한 박용만…"역사가 거래로 지워지나" 2019-12-29 11:00:03
살리겠다는 말이다. 정부가 택시업계의 어려움을 이용해 의무를 해태한다는 생각까지 들게한다. 택시기사들께도 미안한 일이다. 다른 나라에는 모빌리티 비즈니스가 다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법의 사각지대를 이용해서 한다는 상황 자체가 정상이 아니다. 미래지향적인 사업이 나왔을 때 기득권의 이해충돌에서 빠져나와...
'어서와' 아제르바이잔 3인방, 차 마니아 세 친구 소원 성취 2019-12-26 20:29:01
마친 친구들은 다음 장소로 이동한다. 아제르바이잔 3인방은 택시를 타고 이동하며 도로 위의 자동차를 관찰하기 시작한다. 친구들은 “자동차가 한국을 대표하는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한국은 자동차를 잘 만드는 걸로 유명하다”며 한국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드러낸 바 있다. 차 마니아 세...
규제 지뢰밭…공무원은 방치…'불법' 낙인에 쓰러지는 혁신 2019-12-26 17:21:23
시간대에 택시로 화물을 실어나를 수 있도록 소비자와 기사를 연결하는 앱(응용프로그램)을 주력 사업 아이템으로 내세웠다. 지난 10월까지 기사 1000여 명이 모였을 만큼 시장의 관심이 뜨거웠다. 문제는 관련 법령이었다. 택시를 활용한 택배영업과 관련한 규정이 현행법에 존재하지 않았다. 딜리버리T는 고민 끝에 지난...
“韓 자동차 정말 유명해”...‘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2019-12-26 11:22:05
장소로 이동했다. 아제르바이잔 삼인방은 택시를 타고 이동하며 도로 위의 자동차를 관찰하기 시작했다. 친구들은 “자동차가 한국을 대표하는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한국은 자동차를 잘 만드는 걸로 유명하다”라고 말하며 한국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드러낸 바 있는데. 차 마니아 세 친구는 어두운 도로 위를 언...
[하이빔]자동차가 자동차에 식사를 배달한다면 2019-12-26 11:10:30
만드는 일이다. 그리고 개인은 택시 서비스의 활성화다. 여기서 '택시'란 일반적인 '택시'가 아니라 a에서 b까지 이동할 때 비용을 받는 모든 '유상운송 서비스'의 개념을 의미한다. 그래서 mspf 관점에서 자동차회사의 사업은 승차공유, 자동차공유, 보험, 렌탈, 택시, 퍼스널 모빌리티, 복지적 이동...
[청년대담 도.우.미] (3)-上 "새보수당, 한국당과의 통합은 없다" 2019-12-23 10:10:12
뭐냐면 기존의 택시업계 종사자들이 많다 보니 그분들에 대한 안전망을 정치권이 만들어줬어야 한다. 그런데 정치권이 이분법적 접근을 하고 있다.◆새보수당이 직함에 '청년'이라는 단어를 안 쓰고 '젊은'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청년이라는 단어 자체가 갖는 마이너리티때문에 이러하다는 이야기를...
'타다' 이재웅 "혁신은 이용자가 판단하는 것" 연일 소신 발언 2019-12-18 12:02:08
만드는 것을 위해 사회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타다 논란을 직접 언급한 것은 아니지만 이 대표가 최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줄기차게 발언했던 내용과 궤를 같이 한다. 이 대표는 지난 13일 구글 자회사 웨이모의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거론하며 "타다 금지를 하느냐 마느냐를 따질 때인지...
[청년대담 청.진.기] (2)-下 "주 52시간제는 노동 아닌 국민 삶의 문제다" 2019-12-18 09:48:33
마찬가지다. 타다가 완전히 합법화되면 택시업계는 끝이 난다. 현행법도 일정한 진입장벽은 있다. 우버가 왜 한 번 실패했는가. 모든 이들이 운송업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혁신경제고 새로운 소득원으로 주목을 받는데 도입은 안 되고 있지 않은가. 한 : 타다가 혁신인지 부터 짚고 싶다. 택시와 다른 게 뭔지 모르겠다....
[사설] 中·日에서 허용하는 신사업, 한국만 막으면 어떻게 되겠나 2019-12-16 17:42:20
일본 자동차회사 혼다가 내년 여름부터 고급차종 ‘레전드’ 일부 모델에 ‘레벨 3’ 자율주행기술을 적용키로 했다. 미국 구글의 자율주행차 자회사인 웨이모가 작년 말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 택시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은 또 하나의 중대한 전진이 일본 기업에 의해 이뤄졌다....
[동국 스타트업 50] “세상에서 가장 고요한 택시 타보실래요?” 청각장애인이 운행하는 ‘고요한 택시’ 2019-12-16 13:21:00
점이다. 태블릿PC에 코액터스가 개발한 고요한 택시 앱을 이용해 승객이 음성이나 키보드로 목적지를 입력하면 기사에게 전달되는 방식이다. ‘세상에서 가장 고요한 택시’라고 불리는 고요한 택시는 최근 한 박람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송민표(26) 코액터스 대표는 대학 시절, ‘사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