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벽배송도 늦다…온종일 '30분 배송' 시대 2021-07-18 17:24:16
선보인 새벽배송도 쿠팡과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쓱닷컴이 참전하며 e커머스의 주력 서비스가 됐다”며 “퀵커머스도 시장 참여자가 늘고, 편리함을 경험한 소비자들이 많아지면 ‘대세’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쿠팡 등 대형 유통업체의 참전은 퀵커머스 시장 구도를 바꿔놓을 것이란 전망이다. 전국 170여...
생수·라면 품절…온라인 배송 지연 '아우성' 2021-07-18 17:13:55
주말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쓱닷컴과 쿠팡 등엔 이 같은 안내문이 게시됐다.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 이후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 주문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특히 생수와 라면, 가정간편식 등 먹거리 주문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수도권에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된...
싸이월드 GS25서 물건 사면 배달로 수령…GS리테일, 미니홈피에 판 깐다 2021-07-14 09:44:30
GS의 편의점, 슈퍼마켓, 온라인몰, 홈쇼핑 사업을 하나로 통합한 GS리테일이 서비스 재개 예정인 싸이월드에서 '판'을 깐다.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서비스를 추진하는 싸이월드에 GS리테일의 상거래 기능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14일 서울 역삼동 소재 GS타워에서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와...
코로나 4단계 격상 영향?…온라인·편의점 주문 증가세 2021-07-13 15:55:45
쇼핑몰에선 4단계 시행일인 12일부터 주문이 눈에 띄게 몰리기 시작했다. 12일 하루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을 통한 롯데마트 주문은 전주 월요일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이에 평소 90% 수준이던 롯데마트 배송 가동률이 100%에 육박했다. GS리테일의 온라인 장보기 쇼핑몰인 GS프레시몰에서도 12일 매출이 전주...
`거리두기 4단계` 앞둔 주말 백화점 손님 뚝…온라인몰↑ 2021-07-12 10:52:45
반찬류가 각 12%, 간편식이 8% 늘었다.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온도 10∼11일 매출이 2주 전인 지난달 26∼27일보다 22.2% 올랐다. 전체 매출에서 롯데마트 온라인몰의 비중이 큰 점을 고려해 10∼11일과 마찬가지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 포함됐던 2주 전과 비교했다. 항목별로는 계절가전이 158.3%,...
거리두기 4단계 앞둔 주말 백화점 매출↓·온라인몰↑ 2021-07-12 10:40:17
반찬류가 각 12%, 간편식이 8% 늘었다.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온도 10∼11일 매출이 2주 전인 지난달 26∼27일보다 22.2% 올랐다. 전체 매출에서 롯데마트 온라인몰의 비중이 큰 점을 고려해 10∼11일과 마찬가지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 포함됐던 2주 전과 비교했다. 항목별로는 계절가전이 158.3%,...
엔젠바이오, 세라젬과 유전자검사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 새단장 2021-07-12 10:08:03
통합적 건강정보를 이용한 식단 및 운동 추천 서비스 시스템’ 기술도 새롭게 적용됐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는 “검사항목의 양적 확대와 더불어 빅데이터 기술 등을 접목해 질적인 개선을 추진 중”이라며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세라젬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라체크 DNA는...
쓱닷컴, 충청 새벽배송 시작…마켓컬리 등과 본격 대결 2021-07-11 17:49:36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쓱닷컴이 새벽배송 권역을 충청도로 넓힌다. 새벽배송 시장에 진출해 수도권 중심으로 운영해온 지 2년 만이다. 앞서 충청권으로 새벽배송을 확대한 마켓컬리, 오아시스마켓 등과의 경쟁이 가열될 전망이다. 쓱닷컴은 12일부터 충청권 주요 도시에서 새벽배송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전,...
쿠팡 계란 ·쌈채소 대거 품절…거리두기 격상 조짐에 주문 쇄도 2021-07-08 17:28:12
이상 늘었다.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에서는 같은 기간 롯데마트 바로배송 매출이 21% 뛰었다. 휴지(27%), 간편식(25%), 과일(23%), 쌀(17%) 등 매출이 고루 늘었다. 마켓컬리에서는 국, 김치, 밑반찬 등 반찬 판매량이 17% 증가했다. 갑자기 ‘집콕’을 하게 된 소비자들이 당장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사고 있다는...
현대홈쇼핑, 현대카드와 손잡고 홈쇼핑 전용 신용카드 출시 2021-07-06 11:21:27
있는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카드 첫 결제월 포함 3개월간 현대홈쇼핑에서 30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한 금액의 7%를 H포인트로 적립해주며, 3개월 이후에는 결제 금액의 3%를 포인트로 돌려준다. 카드 첫 이용 고객에게는 오는 10월까지 4개월간 '현대H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