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 Insight] 내수 정체 속 신규출점으로 점유율 경쟁…소비 활성화 정책에 실적 개선 기대 2016-01-29 07:01:09
있다. 자체 브랜드인 피코크 매출 비중을 높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피코크’ 가정간편식과 가공식품을 각각 1000여종 추가로 출시하기로 했다. 최근 들어서는 ‘노 브랜드(no brand)’라는 pb 브랜드까지 출시되며 중장기 관점에서 실적 개선을 도모하고 있다.매년 두...
[BIZ Insight] 신세계백화점, 덩치 커지는 강남·센텀시티점 '효자' 될 듯…면세점으로 성장성 확보 2016-01-29 07:00:35
가전 전문 매장(일렉트로마트 2400㎡), 피코크 키친(1600㎡) 등이 입점해 있다.개장 초기부터 소비자들의 호평이 잇따르며 집객에 성공했다. 이는 성장 여력이 크지 않은 대형마트 산업에서 이마트가 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스스로 어떻게 진화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 사례로 의미가 크다는 판단이다. 이마트는 삼송과...
설 음식도 간편식으로 2016-01-27 19:32:21
이마트가 27일 떡갈비, 잡채, 한식소스 등 38종의 ‘피코크 간편가정식 명절 먹거리’를 선보였다. 피코크 모듬전(470g)은 8800원, 피코크 잡채(1㎏)는 1만1800원 등에 판다.김범준 기자 bjk07@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제수음식도 간편하게…HMR 수요 '증가' 2016-01-27 08:44:24
문화에 익숙한 40~50대 연령층의 피코크 제수음식의 구매비중도 꾸준히 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추석에는 40대와 50대 구매비중이 2014년 추석 당시보다 각각 2.3%포인트, 1.0%포인트 늘어난 37.5%, 26.8%로 집계됐다. 또한 명절에 가족들이 모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삼겹살, 회, 피자 등의 외식 메뉴 매출은 홈파티를...
신세계푸드, 자체브랜드 '올반'으로 간편식 시장서 경쟁 2016-01-22 10:34:47
뛰어든다. 그동안 이마트의 자체(pb)브랜드 '피코크' 제품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생산하며 쌓은 노하우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계열 신세계푸드는 외식사업부문의 한식 브랜드 '올반'의 영역을 hmr 식품으로 확장하고, 직접 제조하는 식품을 해당 브랜드로 출시한다고 22일...
지금은 간편식 전성시대, 아이 간식도 10분이면 뚝딱! 2016-01-21 16:27:18
피코크 엄마기준 볶음밥 이마트 PB브랜드인 피코크는 최근 숙대 한영실 교수 연구실과 산학협력으로 개발한 어린이전용 브랜드 엄마기준을 론칭. 그 중에서도 `엄마기준 볶음밥`이 인기를 얻고 있다. 피망, 토마토, 흑미, 파인애플, 새송이 등 5가지 컬러 채소와 과일을 다양하게 넣어 영양과 맛을 고려했다. 일반 볶음밥에...
'혼밥족' 겨냥한 간편식 급성장…소형 가전이 '효자 상품'으로 2016-01-21 07:00:39
이마트 pb브랜드 피코크를 중심으로 간편식 매출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작년 인수한 냉동육가공품 제조사인 씨엔에스푸드시스템을 통해 hmr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외식업계에서는 독립된 공간에서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혼자 밥을 먹을 수 있는 좌석을 늘리거나 1인용...
이마트, '피코크 엄마기준 볶음면' 3종 출시 2016-01-12 15:14:56
12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자체 식품 브랜드인 '피코크 엄마기준 볶음면' 3종(짜장, 토마토, 카레)을 판매한다. 가격은 각 4400원(4입)이다. 엄마기준은 이마트가 식품영양 전문가인 한영실 숙명여대 교수 연구팀과 손잡고 개발한 어린이 전용 라인업 상품이다. 식품 안전성과 영양을 꼼꼼하게 따져 만든 50여가지...
마트업계, 가정간편식 PB 대결…"맞벌이·1인 가구 잡아라" 2015-12-29 18:03:32
피코크 바이어는 "가격 경쟁력 위주의 기존의 pl 시장의 판을 바꾸기 위해 유명 맛집 제휴는 물론 유명 쉐프의 노하우를 간편가정식에 녹이는 등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피코크를 론칭했다"고 설명했다.홈플러스는 지난 1월 간편식 브랜드 '싱글즈 프라이드'를 내놨다. 한우사골곰탕, 뼈해장국, 도가니탕,...
기업 로고도 복고풍...돌아온 '백양' 2015-12-23 15:57:21
자체상표(pb) 제품인 ‘피코크’ 역시 한때 회사의 상징이었던 공작새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롯데제과도 1980년대에 유년시절을 보냈던 이들이라면 대부분 기억할 법한 ‘해’ 캐릭터를 다시 활용하고 있습니다. 추억의 과자를 모아 1988년도 당시와 똑같은 포장으로 만들어 기획상품을 내놨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