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네즈의 파격…홍보대사에 여행 유튜버 발탁 2024-04-22 18:31:08
전지현, 송혜교, 김유정, 박서준 등 톱스타를 홍보대사로 기용해 왔다. 원지가 새로 홍보대사를 맡은 ‘라네즈 크림 스킨 세라펩타이드 리파이너’는 2018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90만 개를 돌파한 라네즈의 대표 베스트셀러다. 라네즈 제품 중 재구매율 1위다. 2000년대 초 해외 시장에 진출한 라네즈는 미국 일본 영국...
KIAF·프리즈 열리는 9월에 전국 '미술축제' 몰아서 개최 2024-04-22 18:12:37
홍보하는 이벤트다. KIAF·프리즈 서울 아트페어에 연간 8만여 명이 방문하는 등 서울이 아시아 대표 미술도시로 자리매김한 것을 발판 삼아 국내외 미술 애호가들이 더욱 폭넓게 한국 미술을 경험하게 돕자는 취지다. 구체적으로 부산비엔날레(8월 17일~10월 20일)와 광주비엔날레(9월 7일~12월 1일)를 잇는 통합 입장권을...
이민근 안산시장, 독일 아헨특구시 기업 관계자에 '투자유치 설명회' 진행 2024-04-22 16:34:51
이 시장은 투자유치 홍보와 함께 한독 기술협력 센터 측에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안산 소재 기업에 한독 기술협력 센터가 도움을 준다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기술 사업화 분야에 있어 협력을 강화해 기업의 독일 진출을 위해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마지막 일정으로 헤르만...
BTS·'내남결' 촬영지를 관광명소로…K-콘텐츠 방한상품 나온다 2024-04-21 08:00:03
현지 'K-관광 로드쇼'에서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작년 해외 한류 실태조사에서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등 동남아시아와 중동 국가가 한류 콘텐츠 소비 상위권을 차지한 만큼 이 지역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상품 기획과 마케팅을 펼친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이번 ...
야구장서 축포 쏘면 뭐하나…코스피 악송구에 망연자실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04-21 07:57:25
가운데 야구는 홍보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관중이 많기 때문이다. 올해도 역대급 흥행 열기가 관측되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따르면 올해 100경기 치른 시점에서 집계한 총관중은 143만8112명, 경기당 평균 관중은 1만4381명을 기록했다. 타 스포츠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이다. 2022년...
"BTS보다 3년 앞섰다"…하이브가 낳은 '괴물급' 효녀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21 07:00:27
매출과 영업이익은 뉴진스가 본격적으로 해외 투어를 진행하기에 앞서 달성했다는 점에서 올해 6월 일본 도쿄돔 팬미팅을 시작으로 투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내년에는 매출액이 더욱 확대되리란 관측이다. 아이돌은 팬덤의 경제? 대중픽의 성공뉴진스의 기록적인 성공엔 '대중성'이 꼽힌다. 아이돌 그룹의 경우...
[게임위드인] 폴아웃 드라마·블루아카이브 애니…OTT 콘텐츠로 변신하는 게임 2024-04-20 11:00:00
입점을 통해 해외 진출도 노려볼 수 있단 관측도 나온다. 이와 별개로 넥슨은 2022년 두 차례에 걸쳐 루소 형제가 설립한 영화제작사 AGBO 지분에 투자, 최대 주주 자리에 오른 바 있다. 넥슨 지주사 NXC는 작년도 연결감사보고서에서 AGBO 투자 지분 4천122억원을 손상차손으로 반영했다. AGBO 투자를 주도한 오웬 마호니...
[인터뷰] 美음악축제서 봉산탈춤…한국 '멋' 뽐낸 아이돌 에이티즈 2024-04-20 06:00:04
소통했다. 이들은 2018년 10월 데뷔 직후부터 해외에서 인기를 끌어 4개월 만에 북미 5곳, 유럽 10곳의 도시를 돌며 공연한 뒤 영어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산은 "해외 팬들이 많아지면서 점점 더 언어의 벽을 느꼈다"며 "팬들에게 온전한 마음을 그대로 전달하고 싶어서 영어를 열심히 공부하게 됐다"고...
롯데웰푸드, 태국 면세점 입점…빼빼로 앞세워 관광객 공략 2024-04-19 18:17:54
판매해 홍보 효과를 높였다. 킹파워는 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면세점이다. 1989년 설립돼 현재 방콕 돈므앙국제공항, 월드트레이드센터 등에서 면세 사업을 하고 있다. 태국은 연간 4000만 명 이상의 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나라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입점은 빼빼로와 제로를 글로벌 관광객에게 알리는 계기가...
관광공사, CJ ENM과 손잡고 글로벌 한류 팬 공략 강화 2024-04-19 17:23:35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외 대형 한류 행사를 통해 한국 관광을 홍보하고 K-팝을 비롯한 K-컬처의 인기가 실제 관광객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측은 한류 관광과 K-콘텐츠 홍보를 위해 국내외 공동 행사를 추진하고 케이콘(KCON) 등 글로벌 페스티벌과 연계한 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