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M엔터, 갤럭시아에스엠 지분 전량 매각한다 2024-05-21 10:34:28
엔터테인먼트와 스포츠마케팅이 융화된 콘텐츠를 활용해 국내외 사업을 함께 펼치기 위한 목적으로 지분을 맞교환했다. 지분을 맞교환한 뒤 IB월드와이드라는 사명을 갤럭시아에스엠으로 바꾸는 등 끈끈한 관계를 이어갔다. 양사의 관계는 이 전 총괄이 SM엔터를 떠나기로 결정하면서 사실상 막을 내렸다. 갤럭시아에...
"이러다 네이버가 다 먹을라"…다급해진 카카오 '중대 결단' 2024-05-20 21:00:01
콘텐츠 전문 IP 개발사 '리틀송뮤직'은 지난달 네이버클라우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하이퍼클로바X에 기반한 음원 추천 서비스 개발을 희망한다는 뜻을 밝혔다. 의사들이 직접 만든 의학지식 콘텐츠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지식 플랫폼 '위뉴' 역시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서비스...
[기후 위기는 사회의 위기다①] 먼저 발 벗고 나선 청소년 기후 활동가들 2024-05-20 17:10:36
계정을 만들어서 다양한 언어를 사용한 콘텐츠 제작에 나서고 있어요. 이렇게 국경과 문화를 넘어서 공감하고 공동체를 꾸릴 수 있는 게 뿌듯했습니다. 그렇다면 청소년 활동가로서 겪은 어려움이나 난항도 있었을 것 같아요. 어떤 어려움이 있었나요. 여러 행사들에 참여해서 발언을 할 기회가 많았는데, 한 행사에서는...
NH투자증권, 퇴직연금 웰컴 패키지 서비스 오픈 2024-05-20 15:15:47
제공한다. 퇴직연금 핵심가이드, 퇴직연금 상품매매가이드, 퇴직연금 플랫폼가이드로 구성해 관심있는 부분 또는 전체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친구톡 채널을 추가한 고객 중 매월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교환권을 추가로 주는 친구톡 이벤트도 진행된다. NH투자증권 퇴직연금...
[마켓칼럼] '0.3%의 열정'과 '한은의 냉정' 사이 2024-05-20 14:28:56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소재용 신한은행 S&T센터 리서치팀장 근래 들어 0.3%의 힘이 이렇게 강한 적이 있던가 싶다. 매파적 분위기로 돌아서는 듯한 미국 Fed 눈치를 보며 눌려있던 외환시...
한국경제TV, 새로운 라이브 종목토크쇼 '런치투유' 선보여 2024-05-20 13:26:49
한국경제TV 유튜브 채널이 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 평일 11시 4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런치투유' 종목토크쇼는 투자자들에게 특별한 점심시간을 제공한다. '런치투유'는 최보하 앵커와 함께 월, 수, 금에는 이태우 파트너, 화,...
"텐프로도 감사했냐"…'하이브-민희진' 싸움에 가수들 '피멍' [연계소문] 2024-05-20 13:12:54
K 콘텐츠의 주류로 자리매김한 K팝 산업에 큰 치명타가 될 수 있는 문제다. 이에 하이브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은 음반 밀어내기를 하지 않는다"면서 "민 대표는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르세라핌, 투어스, 아일릿, 아이브, 라이즈 등 사내외를 가리지 않고 여러 아티스트의 앨범 판매량이 발표되고 나면...
‘AI 교육 선도 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 교육시스템’ 미래 인재 양성 2024-05-20 10:26:57
교육 콘텐츠 제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디지털 혁신의 핵심 과제로 올해 AI 인공지능 교육 기반의 지능형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한 시스템 혁신과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차세대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유튜버학과, 컴퓨터·AI학과 등 학과 개설과 커리큘럼 연구 등 내용적 혁신과 인공지능...
LGU+, AI 기업으로 변신 선언 2024-05-19 18:54:06
도약하기 위해 사업 영역을 가리지 않고 AX를 핵심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AI와 디지털 전환(DX) 분야에 고객 관심이 커지고 있어 브랜드 차원에서 소통 전략을 새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간 콘텐츠와 플랫폼 분야에 집중해오던 LG유플러스는 최근 잇달아 AI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LGU+, 새 브랜드 슬로건 공개...“AX 기업 되겠다” 2024-05-19 15:10:11
AI 전환(AX)을 핵심 과제로 정했다. LG유플러스는 새 브랜드 슬로건으로 ‘AI 전환으로 고객 성장을 이끄는 회사(Growth Leading AX Company)’를 정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지난 17일 1분기 온라인 성과 공유회에서 “AI를 활용한 디지털 전환(DX)에 집중하는 회사가 되자는 의미로 새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