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신세계건설 살리기 초강수…상폐로 구조조정 속도 2024-09-30 11:03:47
거래됐다. 최근 1개월 또는 최근 1년간 평균 주가 기준으로 30% 가까이 높은 금액에 공개 매수에 나선 게 호재로 작용했다. 다만, 이마트가 기한 내에 목표한 지분을 확보하지 못한 상황에서 정해진 공개매수 금액 이상의 시장가가 형성될 경우 자발적 상장 폐지 비용이 추가로 소요될 수도 있다. 이마트는 공개 매수로...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행복한 놀이템과 수업을 만드는 스타트업 ‘오해피데이지’ 2024-09-30 11:00:31
대표 1인 외에 경력단절 여성으로 구성된 강사·교육전문팀 8명이 소속돼 있다. 2023년 물감놀이템인 베지컬러(vegi color)를 기획·출시하였으며 서울시 공공기관 아동들을 대상으로 놀이처럼 수업하는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2024년 오해피데이지는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에 선정돼 환경을 위한...
신세계건설, 자진 상폐 소식에 장중 13%대 급등[특징주] 2024-09-30 10:14:44
이사회 의결 전일인 26일 종가 기준 신세계건설의 1주당 주가 1만5370원보다 19%가량 높은 액수다. 현재 신세계건설 지분 70.5%를 보유한 이마트는 이번 공개매수를 통해 자발적 상장폐지 요건인 지분 비중 95% 이상을 확보할 계획이다. 지분 100% 확보 기준으로 약 388억원의 자금이 소요된다. 다만, 부실 사업장 정리 등...
아파트 짓는 줄 알았는데…가까이서 보니 '깜짝' [영상+] 2024-09-30 09:26:39
탄소 줄이기 지침을 이행하는 ‘탄소발자국 감축 캠페인’에 임직원이 동참한다. 연간 약 62만개의 일회용품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전사적인 ‘종이컵 제로 활동’도 펴고 있다. 오는 2030년까지 모든 법인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하는 프로젝트 역시 진행 중이다. 올해는 임직원이 사무실과 가정에서 직접 묘목을 길러 숲에...
DL이앤씨, 생물다양성 보전 위해 현장 내 '도심 양봉장' 조성 2024-09-30 08:58:55
탄소 줄이기 지침을 이행하는 ‘탄소발자국 감축 캠페인’에 임직원이 동참한다. 연간 약 62만개의 일회용품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전사적인 ‘종이컵 제로 활동’도 펴고 있다. 오는 2030년까지 모든 법인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하는 프로젝트 역시 진행 중이다. 올해는 임직원이 사무실과 가정에서 직접 묘목을 길러 숲에...
증권가 고수 수익률 전쟁…'2024 한경 스타워즈' 하반기 개막 2024-09-30 07:00:02
모의투자 대회에서 리그 1위를 한 '따끈따끈한 고수'다. 사내 대회 우승자의 감을 살려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겠단 포부다. 한국투자증권에서는 수지PB센터에서 이은제 차장과 윤지영 차장, 김영진 대리가 '수지FLY'란 팀명으로 출전한다. 이 증권사 'PB일임형랩' 최우수 성과를 여러...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이름을 달고, 매장의 3분의 1을 이케아처럼 쇼룸으로 꾸몄다. 전체 판매 상품의 30%를 1인용 의류관리기, 게임용 키보드 등 기존 하이마트 매장에선 팔지 않던 제품으로 구성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주력 품목인 식품 대신 화장품·패션을 내세웠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상품 종류(SKU)의 80~90%는 식품인데, 이곳에선 이...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각각 1만원 미만 가격에,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제작한 메디힐 보습패드는 1천원대에 각각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밖에 이마트24는 최근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브랜드 '플루'와 협업해 에센스와 바디스크럽(각질제거제), 클렌징폼 등 3종을 출시했다. 편의점 채널에 맞춰 개별 포장된 스틱형이나...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각각 1만원 미만 가격에,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제작한 메디힐 보습패드는 1천원대에 각각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편의점들이 근래 이처럼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세럼 등 4종을 각각 1만원 미만 가격에,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제작한 메디힐 보습패드는 1천원대에 각각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편의점들이 근래 이처럼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