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CU, 수입 멸균우유 2종 출시…"일반 우유 반값 수준" 2024-01-21 09:09:07
점에 주목해 멸균우유 수입을 결정했다. 실제로 우윳값 인상으로 지난해 10∼12월 CU에서 흰우유 전체 매출은 11.6% 증가했지만, 자체브랜드 우유 매출은 89.8%나 늘었다. CU는 앞서 맛밤과 감자칩도 해외 직소싱을 통해 자체브랜드 '득템시리즈'로 출시한 바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BGF리테일, 설 맞아 가맹·협력사 대금 2천억원 조기 지급 2024-01-19 08:31:52
이신영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설을 맞아 가맹점과 중소협력사에 정산대금 2천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지급 대상은 전국 1만7천여개 가맹점과 상품 등을 거래하는 100여개 중소 협력사다. BGF리테일은 내달 초부터 기존 지급일보다 최대 20여일가량 앞당겨 대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CU연세우유크림빵, 누적판매 5천만개 돌파 2024-01-18 11:31:32
CU의 메가 히트 상품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2년 만에 5,000만 개를 돌파했다. CU의 연세우유 크림빵은 2022년 1월 처음 출시후 SNS에서 반갈샷(제품의 반을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 열풍으로 입소문을 타며 전국적인 크림빵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러한 인기에 지금까지 출시된 연세우유...
1분에 47개씩 팔렸다…'반갈샷'에 SNS 핫템 된 '이 빵' 2024-01-18 11:05:56
출시된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는 11종이며 우유와 초코 생크림빵 인기가 가장 높다. 연세우유 크림빵의 인기에 힘입어 CU의 전체 디저트 매출도 지난해 전년 대비 104.4% 늘었다. CU 디저트 매출에서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40.8%에 달한다. 연세우유 크림빵은 올해 첫 수출길에 올라 CU가 진출해...
1분에 47개씩 팔렸다…편의점 성공신화 쓴 'CU 크림빵' 2024-01-18 10:33:11
CU 매장에서 판매된다. '디저트 강국'으로 불리는 대만에도 수출할 계획이다. CU는 연세우유 크림빵 판매 5000만 개 돌파를 기념해 단종됐던 단팥 생크림빵을 이날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판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최근 해외에서 입점을 요청하는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는 물론, 글로벌...
'편의점 크림빵' 인기 지속…신제품 출시·해외 수출 2024-01-18 08:43:54
힘입어 CU의 전체 디저트 매출도 지난해 전년 대비 104.4% 늘었다. CU 디저트 매출에서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40.8%에 달한다. 연세우유 크림빵은 올해 첫 수출길에 올라 CU가 진출해 있는 몽골과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대만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
창고형 아울렛·실속형 뷔페…'불황형 소비' 뜬다 2024-01-17 18:12:55
전략을 펼치던 편의점들은 요즘 초저가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CU는 초저가 PB 브랜드인 ‘득템’의 품목을 전년 대비 두 배 수준인 40여 종으로 늘렸다. 1900원 김치볶음밥, 2900원 치킨 등 일반 상품(NB) 대비 20~50% 싸다 보니 NB보다 더 잘 팔린다. 초저가를 넘어 초초저가로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선 중국 직구 앱...
1500원짜리 ‘서민맥주’ 이어 2000원 ‘영웅맥주’…가성비 '또' 통할까 2024-01-17 11:18:21
가격이다, 영웅맥주는 중소 브루어리와 협력해 생산한다.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 곁에는 영웅이 있다'는 기획 취지에 맞게 영웅 맥주 판매 수익금 일부는 소방관과 아동 안전에 기여한 시민 영웅들에게 돌아간다는 게 CU 측의 설명이다. CU 관계자는 "중간이윤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CU, 가성비 맥주 2탄 '영웅맥주' 출시…중소업체 협력 2024-01-17 08:35:33
중소 브루어리와 협력해 내놓았다. CU 관계자는 "중간이윤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 곁에는 영웅이 있다'는 기획 취지에 맞게, 영웅 맥주 판매 수익금 일부는 소방관과 아동 안전에 기여한 시민 영웅들에게 돌아간다. CU는 지난해 수제 맥주 20여종을 출시해 약...
'한 끼에 11만원' 웃돈까지 붙여 산다…난리난 뷔페 뭐길래 2024-01-16 21:00:01
딸기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은 경쟁적으로 딸기 샌드위치를 출시해 홍보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베리스윗 딸기샌드’를 판매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산지를 엄선해 딸기 수급을 협의했다. 경북 고령 등 국내 유명 딸기산지에서 직거래로 들여온 알이 굵고 단맛이 좋은 설향 딸기를...